ECS [electronic controlled suspension]
제차에 달린 옵션인데요. 가운데버튼 딱 붙어서 잘 안쓰는거기도한데..
인터넷 찾아보면 노면에따라서 차체높이가 조절된다는데 이건 아닌거같고요
그냥 감쇄력 조절만되는거 같은데 ;;ㅋ 무쏘에요
그리고 감쇄력 조절할려면 쇽에 콤프같은데 연결되있어야하는데 콤프는 어딧나요?? 콤프없는데 ;;ㅋ
무슨원리로 되는건가요 ??
ABD [Automatic Brake Differential]
이건 TCS 기능에 포함된 거라는데 tcs 도 브레이크로 균형잡는건데 뭐가 틀린건가요 ??
마지막질문은.. 왜 4륜저단넣으면 차가 옆으로안가지나요 ㅋㅋㅋ 왜 무조건 직진인가요... 핸들돌리면 안쪽축은 헛바퀴돌고 바깥쪽 축은 질질 끌려온다능...
설명은안해줬는데 불들어오면 이상한거라고하든데요 센타가보세요^^
그리고 4H에서는 차동장치(?)는 작동을 해서 인지 그런 현상이 없었습니다.
암튼 무쏘 ECS쇼바 보시면 쇼바 위에 전자모터같은 액츄레이터가 달려있어요~
4개에 다달려있죠~
버튼을 누르시면 전기신호로 인해 모터를 돌린다고 생각하시면되요~
무쏘는 딱 두가지 감쇄력이에요~ 하드하거나 소프트하거나~
ECS가 작동할때 모터가 감쇄력 돌려줍니다~ 뜯어보면 감쇄력 돌리는곳 있음요~ ㅋ
퇴근시간 바로전이라 급하게 쓰다보니 대충대충 막썻다능 ㅠㅠ
내일도 한가할때 눈팅하며 뵙겠숨다 ㅋ
드드드드르륵 쳐준다고 할때 ABD까지 있는차량은 급브레이크시 슬립이 생기는 바퀴쪽을 휠스피드센서로 감지하여 4바퀴 따로따로 쳐준다고 보십됩니다~
타이트코너브레이크 현상이라고
네바퀴 모두 동등한 구동력이 나와서
마치 브레이크 걸린거처럼 뻑뻑하게 핸들이 돌아가죠
연비에 안좋다고들었습니다
그럼 뻑뻑하다능;;;
2륜상황에는 르프트띄워서 바퀴돌리면 양옆이 따로돌아요~ 반대로
하지만 디프가 잠기면 두개가 같이 돕니다 ㅋㅋ
원래 기본상태에서는 바위같은데서 한바퀴만올라가고 반대편이 떠잇으면 힘을못써요~
하지만 4륜 설정해서 디프잠기면 두개가 같이돌아서 엥간히 험난한 코스가 아니고는
다빠져나옵니다..ㅋㅋㅋㅋ
40Km이하에서만 작동하고 TCS오래쓰면 패드가 열받아 작동경고등 들어올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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