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04년형 10만킬로 탄 뉴렉스턴을 타고 있습니다.
풀타임 4륜은 아니로 제차는 2륜과 4륜을 버튼을 눌러서 호환되는 방식으로 되어있더라구요.
평상시 4륜은 거의 안쓰고 2륜으로 사용하다가 이번에 눈이 많이 오면서 4륜을 좀 사용해봤는데 이상한 증상을 겪게 되었습니다.
유턴을 하려고 핸들을 최대한 돌리고 악셀을 밟으니 앞바퀴 쪽에서 울렁울렁 거리면서 차가 나가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타이어 펑크난줄 알고 내려서 확인해보니 타이어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바로 다음날 양재동에 있는 쌍용자동차 수리센터에 가져가서 확인해보니 차에는 아무 문제가 없답니다.
제가 증상을 이야기하자 "무슨 증상을 말씀하시는 줄은 알겠는데 바닥에서는 그런 증상이 생기지만 차를 들어올린 후 돌려보면
아무 문제가 없으니 차의 문제가 아니라 바닥의 문제입니다" 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다른 4륜차를 몰아본 경험도 있고 잘 이해가 되지 않아 말이 되느냐고 따졌더니 어쨋든 현재로서는 차의 이상을 찾을 수 없으니
해줄 수 있는 것이 없다라는 설명만 지겹게 되풀이하였습니다.
실랑이 끝에 바닥에 눈이 녹은 봄에도 이런 증상이 있으면 그때 정밀한 검사를 해보자고 하는데
정말 답답하였습니다.
제차만 그런건지 다른 뉴렉스턴들도 그런지도 궁금하고 여러모로 답답합니다.
보배 고수님들 이런 경우 어떻해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4륜넣고 커브를 많이 돌렸을때 회전차가 보상이 안되서 차가 꿀렁꿀렁 거리죠
파트타임4륜의 용도는 회전차가 보상될만한 도로바닥.. 즉 비포장도로나 눈빙판길 용입니다.
오히려 급한 핸들링시 스무스하게 돌아나간다면 허브의 락이 풀려있는걸로 의심되죠.
정확하게는
:타이트 코너 브레이킹 현상
타이트 코너 락 현상이라고도 합니다.
차에 이상이 없는것이 맞습니다.
풀타임 4륜은 그런 현상은 없지만, 오히려 험로 탈출능력은 더 떨어지지요.
4륜 선택시는 견인력을 위한 선택상황에서만 쓰는것이고, 거기에 많은것을 바래서는 안됩니다.
앞,뒤 바퀴의 회전차를 보상해주는 차동기어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지극히 정상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꾸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