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색이 제 차량.
빨간색이 택시 입니다.
신호는 직진후 직좌입니다.
신호 대기 중, 그리고 좌회전 신호 켜지는 순간에도
제 뒤에 저희 아파트 레이 차량 한 대만 있었습니다.
저는 신호 대기 중 제일 앞에 서있으면 남들에게 조금이라도 피해 덜 주기 위해서
기어 미리 넣어두고 클러치랑 브뤡 같이 밟으면서 신호만 보며 대기합니다.
그리고 신호가 켜지면 바로 출발합니다.
좌회전 신호 켜지고 맞은편 차량 멈추는거 확인하면서 좌회전 하는데
레이 차량이 빵빵하길래 사이드 미러를 봤더니
빨간색 그림 택시가 직진 차선에서 좌회전 돌고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저는 바로 급정지했고 택시는 브뤡 한 번 안밝고 그냥 좌회전해서 쏜살같이 들어가더군요.
(평소에는 직진 차선에서 좌회전 하는 차량들 민감하게 반응 안합니다.
출퇴근길 그런 차량들 흔히 볼 수 있지요.
하지만 이 길은 아래 사진을 보다시피 좌회전 후 1차선이고
택시가 넓게 돈게 아니라 제 옆에 바짝 붙어서 좌회전 중이었습니다.)
순간 어이가 없어서 레이 차량에게 비상등 켜드리고
도망가는 택시를 따라갔습니다.
미안하다고 비상등이라도 켜주면 그냥 개택이니까... 이해하고 넘어갔겠지만
도망가듯 자꾸 밟으며 저희 아파트 쪽으로 가더군요.
손님 내려주고 있길래
차량 세우고 내려가서 창문 두드리니까
한 60대 노인이 눈을 동그랗게 뜨고 쳐다보더군요.
자기한테 무슨 볼 일 있냐는 듯 표정 ㅋㅋ
하아....
창문 두드려도 창문도 안내려... 멀뚱멀뚱 쳐다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손가락질만 하고 왔네요.
만약 저 상황에서 접촉사고가 나면
과실이 어떻게 되나요??
1차선 좌회전 전용 차선입니다.
좌회전 하면 진입하게되는 도로입니다.
지금은 불법 주정차한 차량들 위치에 인도가 설치되어 있어서
사진보다 더 비좁습니다.
더럽게 운전하는 개택들을 자꾸 만나다보니
선입견 갖게 되는건 어쩔 수가 없네요.
으.....
과실기준도표.
이런거 참고 하시라고 본문 올릴랬는데 링크가 안되네요.
이런 사이트 있는건 처음 알았네요.
찾아보니까 위 사고는 40:60으로 시작하네요 ㄷㄷ;;
사고 경험자임.....
판사가 판결전 조정 제시한 과실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