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버지 운전면허 적성검사 받으신다고 하셔서 모시고 갔어요.
새로이 발급될 때까지 기다리면서 장내기능 시험보는거 구경했는데
연달에 다섯 대가 출발한지 20m도 못가고 내리는거에요.
어떤 분은 출발도 안했는데 벨트 안맸다고 실격 ㅡ.ㅡ;;
아무튼 왜이렇게 자꾸 떨어지나... 해서 시험장 안으로 들어가보니
아니 이런!!!! 그 다섯 대 모두 합격했던거에요.
운전 면허 간소화 됐다고 듣기는 들었는데 이정도일지는 몰랐어요.
대충 기억나는게 방향지시등 작동, 와이퍼 작동, 급제동, 차선 엄수, 그리고 15m가량 직진하다가 좌회전 커브 돌면 끝!!
S자, T자, ㄱ자, 가속코스, 후진주차 다 사라져뜸.
헐... 완전 놀랐네요...ㅋㅋ
도로주행은 예전보다 까다롭고 어려워졌나요~??
시험장 앞에 있던 운전면허 학원도 다 사라졌더라구요
그러니 도로에 김여사 김기사들이 넘쳐나지..
장내 기능
1.전조등 켜기
2.상향등 전환
3.다시 하향등 전환후 끄기
4.와이퍼 켜기
5 와이퍼 끄기
6.시동걸기
7.기어 2단(혹은 후진)에 놓았다 다시 중립돌아오기.
8 출발신호에 맞춰 사이드브레이크풀고 50미터 직진코스 출발(기어2단놓고 클러치에서 발반 떼면됨
악셀밟은필요 없음.
9 50미터 직진코스 천천히 주행중 돌발신호 1회있음 돌발신호시 급브레이크 후 비상등켜기
10. 다시 출발신호 주면 비상등 끄고 천천히 주행해서 50미터 직진코스 도착점까지 천천히 주행
11. 도착점에 멈춘후 지시에 따라서 기어중립 -> 사이드브레이크 채운후 하차하면 통과
이게 전부였습니다 ㅋㅋㅋ
근데 저는 너무 긴장을해서 시동못켜고 1회 실격 -.-;;
간소화 됐음..
이건 뭐~ 아무리 초짜라고 해도 떨어지면 완전 개쪽 당 할 수준임.
장내기능이 간소화 된 대신에
도로주행코스에서 주차시험도 보던데욧?!
지금 설명보다는 복잡하게 딴거는 확실합니다.
운전면허증 넣어둘 장농 대박조짐!!!
얘기가 있네요
다시 예전으로바뀌면 빡시게 교육해야징
예전처럼 다시 되돌아가야 합니다
주행몇번하고 면허증주는게 잘하는짓이라고는 생각안됨
무슨 장난감 가지고노는것도 아니고 사람 목숨이 달려있는건데.......
혼자 뒈지면 상관않하겠지만 남한테 피해주며 뒈지는 일을 애초부터 막는게
면허시험 아닌가 생각이듬
당구도 30,50,100,150,200,250,300,400,500 이렇게 나뉘듯이
면허도 각종 레벨에 따라 면허 발급해주고 레벨이 낮으면 고출력 차량을 못타게하는
그런 까다로운 시험이 되야함
고로 1레벨 마티즈,모닝,레이
2레벨 아반떼,k3,i30.......등등
3레벨 소나타,k5,말리부
4레벨 제네시스,k9
5레벨 에쿠스,체어맨
6레벨 젠쿱 (크게 스포츠카로 나뉨)
특6레벨 버스
7레벨 츄레라 트레일러
그만큼 불법튜닝 단속을 많이 해야한다는게 단점(엔진스왑,슈퍼챠져,터보셋팅 등)
-. 자동차 구매로 인한 자동차 회사의 이득
-. 자동차 판매로 인한 자동차 회사의 근로자 일거리 생성
-. 자동차 구매 등록으로 인한 세수 확보(등록비,취득세..기타 등등)
-. 자동차 운행에 따른 기름값에 붙은 세금 증가
-. 자동차 구매로 인한 자동차 보험료 증가
-. 기타 등등 엄청 많지만(타이어 및 소모품 교체로 인한 시장의 활성화, 교통사고 발생에 따른 공업사들의 일감 증가, 등등등....) 대표적으로 이러한 이유로 인해 무료로 나눠주는 실정이겠죠~
기능땄다고 면허증 안나오니 안심 하세요
도로주행은 기어가는차 따라가도 떨어져요
코스주행 무조건해야되요...그것도 버스로 시험봐야 수두둑 떨어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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