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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주안 13.10.10 17:21 답글 신고
    3번쨰 케이스가 차량이 가해자라는 보험사의 말에 기가 찰 따름..누가봐도 오토바이가 가해자 맞구먼..근데요, 1,2번 케이스는 저 변호사 얘기가 설득력 있는데요.
  • 레벨 원사 3호봉 모냐고v 13.10.10 17:24 답글 신고
    한명의 변호사가 말한다고 해서 그게 정답은 아니죠....

    엄연히 주관적인 의견일뿐....

    모든 사람이, 변호사가 똑같이 생각하진 않죠...
  • 레벨 중령 1 주안 13.10.10 17:32 답글 신고
    모냐고님은 저 위 세가지 사고 비율이 어케 되야 정상이라고 생각되시나요? 또다른 분석도 듣고 싶네요.
  • 레벨 원사 3호봉 모냐고v 13.10.10 17:38 신고
    @주안 1,2번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3번은 차량이 가해자로 보입니다
    오토바이는 횡단보도 적용 안하는게 맞습니다. 횡단보도가 없다고 생각을 하는게 맞죠..
    차대차로 봤을때 오토바이 주행동선에 문제가 있긴 하지만 교차로내에 먼저 진입을 했고
    거의 다 지나갔을때쯤 충돌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승용차보다는 오토바이에 우선권을 주는게 맞죠..

    주행동선에 대해서 과실비율 조정이 있긴 해야 하나,
    오토바이도 이륜차이고 자동차보다는 보호받아야할 순위에 있기에
    가해자 피해자가 바뀔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 레벨 일병 여왕벌1234 13.10.10 17:51 신고
    @주안 @모냐고v
    신호등 있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 신호가 녹색인 상태에서 자전거로 횡단하는 경우더라도 내려서 횡단하지 않고 그대로 운전한 상태로 횡단하다 사고가 나면 자전거 운전자가 설사 피해자 입장이더라도 횡단보도사고로 처리되지 않는다는 점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횡단보도는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표시이기 때문에 오토바이든 자전거든 횡단보도에서 내려서 횡단하지 않고 운전하는 상태로 횡단하다 사고를 당하면 보호받는 보행자로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오토바이는 차마에 해당하고 차마는 도로교통법상 횡단보도에서의 횡단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내려서 오토바이를 끌고 횡단하더라도 보행자로 보호받을 수 있는지도 불확실합니다.
  • 레벨 원사 3호봉 모냐고v 13.10.10 17:54 답글 신고
    여왕벌1234님 제 댓글은 횡단보도를 염두해서 한 말이 아닌 횡단보도는 배제한 상태에서 말한겁니다

    "오토바이는 횡단보도 적용 안하는게 맞습니다. 횡단보도가 없다고 생각을 하는게 맞죠.."

    라고 써놓았습니다
  • 레벨 일병 여왕벌1234 13.10.10 18:02 신고
    @모냐고v
    횡단보도가 없다고 해도 정상적인 진입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륜차도 차마로 해당되므로 큰도로에서 목적지로 진입을 시도하였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 레벨 상사 1 tjsejqofl 13.10.11 00:30 답글 신고
    자동차는 앞에 오토바이 있는데도 주의 안한게 잘못이지만

    오토바이 = 차 라는 관점에서 자동차가 신호등을 저렇게 건너다가 사고가 났다고 생각 한다면 ?.

    그런면에서 모냐고v님 의견은 많이 틀린듯.... 차가 신호등에 안들어왔으면 안박았잖아
  • 레벨 대령 3 운전하는김씨 13.10.10 17:31 답글 신고
    개인적으론
    별로 신뢰성없어보이는.....
    극히 주관적인 잣대로만 말하는
    이기적인 사람으로 판단됨....
  • 레벨 상사 1 tjsejqofl 13.10.11 00:31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당신의 생각이 전적으로 틀렸다고 판단됨
  • 레벨 중사 2 과수원집막내아들 13.10.10 17:32 답글 신고
    뒤에 내용이 더 궁금한데요...
    보험사에서 터무니 없닌 과실비율을 적용할때 어떻게 대응해야 되는지.....
  • 레벨 하사 3 불타는꼬추 13.10.10 17:35 답글 신고
    예측운전 하지말라면서 꼭 저런건 예측예측하라고 해대네 아효...
  • 레벨 상사 1 tjsejqofl 13.10.11 00:32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예측이 아니라 주의 입니다 ^^.

    생각이 좀 없으시네... 예측운전과 저상황에서 예측이 다르단걸 모르는 님은 국어 다시배우심이..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13.10.10 17:38 답글 신고
    변호사양반 사고쳐당해봐야 알듯
  • 레벨 대위 2 킹크랩 13.10.10 17:40 답글 신고
    변호사의 주관이라기 보단, 우리나라의 개떡같은 도로교통법때문이거 같은데요....
    전방주시.. 뭐만하면 전방주시안했다고 과실물리는 개떡같은 현실..
  • 레벨 원사 3호봉 모냐고v 13.10.10 17:45 답글 신고
    전방주시만 잘해도 사고 많이 안날텐데요..
  • 레벨 중령 1 얌삐 13.10.10 18:00 답글 신고
    제가볼땐 변호사님의 말씀이 다 맞는데요?
  • 레벨 중사 3 2run2run 13.10.10 18:18 답글 신고
    이런 영상보면 도대체 보험회사과실책정 문제가 있긴 있습니다
  • 레벨 하사 2 야쿨러브 13.10.10 18:32 답글 신고
    변호사 말이 다 맞는건대요?
    우리들 보배에서 서로
    과실 몇프론지 알려주셈
    보험회사가 과실 몇 %라는대 맞는건가요?
    비전문가 아마추어끼리 왈가왈부하고 있을때
    저 변호사는 판례하나 더 보고 있어요
    괜히 변호산가요?
    공부할때 본 판례만도 수천개가 넘고
    머리속에 다 외우고 있을듯하네요.
    보험회사 끼리 과실을 만드는게 일반화 된거구
    그게 맞는거구나 생각한 우리 인식이 잘못된걸수도요
  • 레벨 중령 1 주안 13.10.11 08:46 답글 신고
    그건 글쵸..변호사들은 소송에 임해야하기 때문에 판례는 일반인들보다 훨 꿰뚫고 있는 법률전문가들이져. 물론 일반인들중에서도 그 지식수준이 상당한 정도에 있으신 분도 있으시고 실제로 그분들의 말씀이 간혹 더 정확한 경우도 있긴 하지만 막상 소송에 임한다고 하면...일반인들얘기는 참고용일 뿐이고..변호사들의 전문성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거 아니겠나요.
  • 레벨 상병 이메디나 13.10.10 19:22 답글 신고
    근데 3번째 사건 상황 자체가 이상하지 않나요? 저기는 신호등도 안보이고 횡단보도도 나름 길어보이는데 사람 지나가고 있는데 차들 계속 지나가고.. 저정도 길이의 횡단보도에 왜 신호등이 없죠??
  • 레벨 하사 2 천유아 13.10.10 19:55 답글 신고
    1번째 사고에서 2차로에서 바로 좌회전하려는 차가 서행했을까요?! 1차로의 차량과 충돌을 피하기 위해 무진장 달렸을겁니다. 그렇다면 안보이다 갑자기 나온 그 차량을 블박차가 피하기는 어려울듯 보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구요....3번째에선 오토바이 분명 잘못된것 맞습니다. 그런데 블박차 또한 보행자가 횡단중인데 횡단보도 진입이 잘 한건가요?! 제생각엔 블박차가 오토바이 함 엿먹어봐라 라고 양보안해주고 일부러 그런것 같기도...뭐 그렇다구요~~~
  • 레벨 대위 3 왕마후라모닝 13.10.11 12:35 답글 신고
    저 변호사 완전 허당임 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왕마후라모닝 13.10.11 12:35 답글 신고
    자기 입맛에만 맞추는 과실비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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