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기분탓은 아니라 생각하구요
비싼 합성유는 돈값을 한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순정넣다가 합성유 넣으면 성능향상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이 부분을 실제 성능향상은 없고 기분상 그런거다라고 얘기하고 블라인드 테스트 하면
아마 구분 못할 거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제 경험상 분명 차이가 있고요
합성유 2년정도 사용하다가 갑자기 순정유로 바꾸면 그 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날겁니다...
그렇다고 지극히 일반적인 주행패턴의 운전자가 초고가 합성유를 넣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고
리터당 4~5천원정도 저렴한 국산 합성유로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순정 오일 점도는 가솔린일 경우 5w20입니다
터보차량일 경우 5w30입니다
체감상 5에20이 훨씬 경쾌하고 가속력에서 확연한 느낌을 줍니다
레드존 근접 주행이 많지 않을 경우엔 5에20이 연비나 감성 측면에서 좋습니다
레드존 근접 주행이 많을 경우 점도가 잘 풀어지기 때문에 교환 주기를 앞당기는 센스가 필요하다라 하겠습니다
모빌1도 등급 나름이고 순정 저마찰도 드라이빙 성향의 나름입니다
고회전 주행이 많다면 고급유를 많이 사용하지만 순정 오일일때는 교환 주기를 앞당기면 되는겁니다
오일만 놓고 본다면.....
블루에서 넣는게 리터당 천원쯤 할려나?
모빌원은 젤 싼건두 리터당 만원쯤 하죠?
티코가 좋긴하지만.....
에쿠스랑 비교하면 안될듯합니다....
비싼 합성유는 돈값을 한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순정넣다가 합성유 넣으면 성능향상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이 부분을 실제 성능향상은 없고 기분상 그런거다라고 얘기하고 블라인드 테스트 하면
아마 구분 못할 거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제 경험상 분명 차이가 있고요
합성유 2년정도 사용하다가 갑자기 순정유로 바꾸면 그 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날겁니다...
그렇다고 지극히 일반적인 주행패턴의 운전자가 초고가 합성유를 넣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고
리터당 4~5천원정도 저렴한 국산 합성유로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본다면 오일의 점도가 바뀐것이라 생각할수 있겠네요.
합성유면 좀더 오래 탈수있다는것도 결국 점도 유지가 좀더 오래간다는뜻일거고..
엔진필링과 사운드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충분히 느낄수있는 차이입니다.
전 13년된 구형 카니발을 타지만 제 차 엔진에 그 회사 순정 오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소음과 성능이요? 차이는 분명히 납니다. 차라리 모빌광유나 킥스를 넣어도 분명히 차이가 납니다.
하물며 모빌 1 에서 순정오일이면 욕나오는 수준의 차이입니다.
순정 오일중에 쓸만한건 쌍용순정 밖에 없더군요....얼마전 쉐볼 순정도 짬깐 좋았던 적도 있구요......
터보차량일 경우 5w30입니다
체감상 5에20이 훨씬 경쾌하고 가속력에서 확연한 느낌을 줍니다
레드존 근접 주행이 많지 않을 경우엔 5에20이 연비나 감성 측면에서 좋습니다
레드존 근접 주행이 많을 경우 점도가 잘 풀어지기 때문에 교환 주기를 앞당기는 센스가 필요하다라 하겠습니다
모빌1도 등급 나름이고 순정 저마찰도 드라이빙 성향의 나름입니다
고회전 주행이 많다면 고급유를 많이 사용하지만 순정 오일일때는 교환 주기를 앞당기면 되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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