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님들 안녕하세요.
오늘 핸드폰 as를 갔다가 좀 어이없는 일을 당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제 폰은 s사에 노트3라는 제품입니다.
올해 2월 구매하여 몇개월 잘 사용하다가 한두달전부터
터치가 엉뚱한 곳이 눌리는 증상(예를 들면 숫자5번 위치를 누르면 1번이나 4번쪽이 눌리는 증상입니다.)이 있었고
며칠 전부터는 터치가 제멋대로 눌려버려 지맘대로 통화버튼이 눌리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가끔가다가 엉뚱한 곳이눌리는 증상은 그렇게 불편하지 않아 그냥 쓰고 있었는데 혼자 터치가 되는 증상이 나타나 오늘
As를 받을 목적으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였으나
엔지니어가 점검한 결과 아무 이상이 없다고 판결을 내리더군요.(항상 그러는게 아니고 하루에 4~5번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저는 방법이 없나 물어봤으나 이건 점검결과 이상이 없다.라고 판결을 지으시더군요.
제 직업 특성상 핸드폰이 꼭 필요하여 그럼 제가 비용을 청구할테니 액정이랑 터치 패드를 갈아달라고 하였습니다.
(단말기할부금이 아직 80마넌 이상 남아있던 상태라 다른 폰으로 교체하기엔 무리가 있어 수리를 하려했습니다.)
그렇게 말하니 엔지니어라는 분이 이건 핸드폰 자체적 결함이기 때문에 유상으로 액정을 교환하신다하더라도 이런증상이 동일하게 나타날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 말에 전 어이가 없어 그냥 폰으로 가져왔고
출근을 하여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후 상담원께
상황 설명을 하니 제가 갔던 서비스 센터 팀장?에게 전화가 오더군요.
그 팀장이 그상황을 다시 여쭤보아 센터에서 있던 일을 다시 말을 했습니다. 그러니 팀장이 맨처음에 결함에 대해서는 엔지니어가 결함이라는 단어를쓴 점에 대해서는 엔지니어가 소프트웨어적으로 결함이 있을수 있다 를 말씀드린건데 제가 오해를 한 것이라고 말하더군요. 그리고 나서 추후에는 엔지니어가 말을 실수한것이라 변명을 하며 제게 재방문을 요청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제 입장에서 재 방문은 힘들다 하니 (가게를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전 8시에 오픈해서 오후11시쯤 끝나며가게 평수가 작아 직원 없이 혼자 운영하고 있는 상태이며 한달에 한번 쉬며 일을 하고 있습니다.)
퀵으로 대체폰을 보내주겠다하여 전 그렇게하고 고쳐주려나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말을 들어보니 대체폰을 받고 서비스 센터에 제 폰을 마껴도 고쳐서 온다는 보장이 없더군요.
제가 잘 못 이해 한것인지 모르겠으나 제가 듣기로는 폰을
가져간다 하더라도 포맷을 하여 돌려보내거나 혹은 다시 점검을 해보고 이상이 없다하면 별 다른 조취 없이 그냥 돌려 보내거나 제게 동의를 얻은 후에 그증상이 일어날때까지 며칠이건 그냥 센터에 마껴두는 방법밖에 없다고 말하더군요.
저는 그래서 그 팀장이라는 사람에게 퀵으로 폰을 버내는건 얼마든지 동의하나 다시 제게 돌아올때는 폰이 고쳐져서 돌아오길 바란다 하며 한 40분정도 언성을 높이며 통화를 하였습니다.
몇번이구 그렇게 통화중에 그 팀장이라는 사람은 결론적으로 센타쪽과 저와 생각이 안맞으면 수리를 못해준다.
센터를 재방문하는거 아님 방법 없다 고객님 마음대로 하고 고의는 아니지만 전화를 끊겠다며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리더군요.
솔직하게 저는 맨 처음 서비스 센터에서부터 고칠수 없다는 식에 말을 들은 후 기분이 언짢은 상황이여서 통화하며 언성도 높여 말한 상황도 있었고 제가 언성 높인 점도 인정합니다. 그러나 서로 언성 높여 얘기하던 상황에서 팀장이란 사람은 일방적으로 통보식으로 말을하고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제 짧은 지식으로는 모든 상담원이나 서비스 센터 직원은 통화를 먼저 끊을수 없게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쓰던 핸드폰을 새 기기로 교환 받으러 간 것도 아니었으며 as기간이 남아있지만 무상처리가 안된다면 유상으로 수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고객센터에 불편사항을 접수 후
센터측에서는 재방문을 요청하였고 저는 재방문이건 퀵으로 택배를 보내건 뭐든 하겠으나 제게 폰이 돌아 올때는 문제가 있는 부분은 고쳐서 돌려달라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돌아오는 말은 우선 다시 점검해보고 문제가 있다면고쳐주겠으나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삼성어플이 아닌 타사 어플을깔아서 그런것이라네요.) 인것 같다며 포맷을 해주겠다하여 그럼 포맷하면 왁벽히 해결되는 것이냐 하니 그건 또 장담 못하고 우선 해봐야죠. 이러네요..그러다가 그게 싫으면 서로 언성 높이며 통화하지말고 고객님 마음대로 하라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보배 회원님들 제가 요청한게 잘못된것인가요?
소프트웨어 포맷은 그냥 단순히 버튼 하나 누르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포맷하나 하려고 대체폰까지 받으며 언제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는데 폰을 내주어야 하나요?
제가 부당한 요구를 한 것인가요?
인터넷에서 찾아본 결과 저와 똑같거나 비슷한 현상이 있던 분들이 있었고 그분들은 터치스크린을 교환 받고 나서 그 증상들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저도 그냥 단순하게 터치스크린을 교체받으려 한 것뿐이었는데 일이 이렇게까지 될 줄은 몰랐네요.
하루종일 통화하느라 일도 못하고 폰은 고쳐지지도 않고.
이상황이 너무 짜증나서 내일 마지막으로 센터에 가보고 해결이 안된다면 그냥 폰을바꾸려 생각중 입니다.
스마트 폰이라는게 말그대로 스마트하게 폰을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 진 것인데 어플도 마음대로 못받고 통화도 마음대로 못하고 원하는 곳 클릭하나 안되는게 스마트 폰인가 싶네요.
글이 너무 길어 죄송합니다. 하루종일 너무 억울하고 답답하여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글을 읽다보니 제가 빼먹은 말이 있어 추가로 씁니다.
팀장과 통화중 팀장이 무조건 재방문만 요청하여.
제가 화가나는 마음에 나는 자영업자라 다시 가는건 힘들다 오늘도 예약을 일부러 제일 처음으로 잡았지만 원래 가게 오픈 시간보다 3시간 늦게 도착하였고 거기에따라서는 나도 손해를 봤는데 또 다시 가면 나는 또 손해를 볼 것 아니냐.
솔직히 다른 업종은 모르겠으나 나같은 경우에는 아침 일찍 오는 손님들이 있으며 그게 금전적으로 얼마나 손해인지 아느냐. 내가 직접 다시 간다고 하면 그부분 보상해줄수 있느냐
이런 말을 했고 그말에 팀장이란 사람은 다른사람들은 다 자기들이 오고 여기와도 한번에 고쳐가는 사람드물다 다 두세번씩 왔다간다 근데 고객님은 뭘 그리 보상을 바라느냐 뭘 원하느냐 이렇게 말을 하여 언성을 점점 높였습니다.
스마트폰은 어플설치 하기때문에 소프트웨어 불량이 많이 일어납니다...소프트 웨어 부분은 ㅊ초기화 하면 잡힙니다..
아마 폰 맡기고 대체폰 쓰는 상황이라면 개네들은 폰초기화후 그상태에서 가끔 터치해보고 이상없다 이럴겁니다....
솔직히 터치잡을수 있는 방법은 2가지라 예측해봅니다...하나는 터치패널,그리고 메인보드입니다....
가끔 터치가 오작동이라하면 소프트웨어 불량일 가능성이 큰게 사실이나 부품쪽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선 무상으로 패널을 교체 받아보시는게 좋을듯한데...개네들 증상 안나오면 안해줄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그래도 가셔서 교체해달라고 하셔야 합니다..그러다 보증기간 지나면 유상수리입니다...좀더 강력하게 요구하십시요...
패널 교체해두 같은 증상이라면 메인이 문제 입니다....휴대폰에 모든 부품은 메인하고 연결이 되기때문에 메인쪽 불량일 가능성도 있습니다...저도 그쪽으로 7년이상 일해봐서 대충 압니다....그리고 상담하는 태도가 그쪽팀장?ㅋㅋㅋㅋ그따구로 전화를 먼저 끊어 버리면 안될텐데....그팀장이 무리수를 둔게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고객센터 전화해보시고 안되면 소보원 전화 하세요...
지금 제 핸드폰을 제가 가지고있는 상태이구요..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였으나 고객센터 답변이
더욱 어이없었습니다.
통화하신 팀장님이 제일 높은 분 이시라서 팀장님과 해결이 안되신거면 안타깝지만 저도 도와드릴 방법이 없네요...
이러구요.
소보원은 전화해봤으나 우선 점검을해준다하니 마껴보라네요.이런거는 그쪽에서 고쳐준다는 의사가 있는 상태라서 신고하기가 어렵답니다...
참... 하루종일 이게 뭔지 모르겠네요 정말..
제가 내일가서 터치패널 교체를 요구하면 그쪽에서는 의무적으로 해줘야하는건가요??
아니면 또 점검했을때 이상없었다는말을 들어야 하나요?
까톡.세이베베. 보배어플 이렇게 밖에 없습니다..
원래 폰게임을 안하는 성격이라서요....
총 다운어플갯수가 10개도 안되는것 같네요...
전 고쳐달라 위약금 내기싫다 이거 꼭쓰고싶다했는데... 제품이 있으면 교환을해주기싶은데 없어서 환불처리해드리는점 죄송하다며...위약금및 할부원금 가입비 유심비까지 환불해주데요
1.증상있을때 동영상을 찍는다 옆사람폰으로...
2. 블루투스로 옮긴다
3.재방문
기사가 저에게 한말이 ...뭐랄까 감동? 이였는데
알수 없는 문제는 포맷이외엔 해결해드릴수 없다
저희도 나쁜소리 듣기싫은데 방침상 어쩔수 없다
한번밖에 안 찾아와서 진상 부려봤자 해드릴수 있는게 아무것도없다
...뭐 이런식인데 말을 참 부드럽게 했었다는...
한마디로 문제가 있다 진상 안부리고 문제가 있을때 마다 동영상이라도 찍어 자주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뭐그런식...
봤는데 문제없음 자기들도 답답하데요
그럼 애초에 이런 일도 일어날 일 없었을것 같네여...ㅠㅠ
문제있을때 동영상이라도 찍어 가져간게3번이면
그 어떤 직원도 지금처럼 못해요
교환 아님 환불 둘중하나예요
다른 센터 가보는것도 한 방법이죠.
뚜렷한 기계적 결함이 아니라면
센터 기사가 확언을 할 수는 없다 생각합니다.
혹시 액정필름 쓰시나요?
예전에 터치이상이 있던 PMP를 센터에 가져갔더니
필름때문이라며 제가 보는 앞에서 필름 벗거내니 말짱했었습니다.
기스가 심해 얼마전 교체할때 필름 문제는 아닌걸 확인했습니다. .ㅜㅜ 문제가 뭘지 정말 답답하네여
다만 그쪽에서는 점검해보았으나 이상없으므로 교체해줄수 없다는 답변을 주었을 뿐이구요.....하...
여러방법이 있지만 두분다 편한것 두가지 추천드립니다, 1.대치폰을 받아서 사용, 리퍼교환또는 메인보드,전면패널 교체가 있구요 리퍼가없을경우 후자로.. 2.대치폰 받으시고 환불 .3회이상동일증상어쩌고 이지랄하시면 영업손해비용 소송 건다하시면됩니다 왠만하면 1번이 편하고 빠릅니다ㅎ 팀장이라는분도 참깝깝하네요 고객응대를 왜 저런식으로..전직 mce 마스터였습니다
고객이라는 사람을 대하는 태도로 봤을 때 전혀 믿음이 안갔습니다. 애초에 맨처음 센터를 가서 기분 상했던 이유도 솔직하게 믿음이 안가는 면도 있었구요
엔지니어 분도 저를 꼭 뭐 아무이상 없는 폰가지구와서 진상부린다는 식으로 말을 했구요.
애초에 다시 돌아올게아니라 엔지니어한테 올 수리해라며 어름장을 놨었어야했다고봅니다
80만원이 아직 남아있다면 1년이 안된 폰 아닌가요? (보증수리)
내방하기가 쉽지않은 직업이라면 한번갔을때 쇼부를 쳤었어야,,
거기서 말안통하면 팀장하고 상담들어가고 왠만하면 올수리해줄건데..
제가 팀장일경우 선임급 엔지니어 접수오더빼서 수리시키고 고객 응대시킵니다, 엿맥이시려면 본사전화하십시요,콜받는 이쁜직원에게 화내지마시구요 1588 3366 ㅋㅋ
본사콜센터에 전활해서 그나마 맨처음에 서비스센터 팀장과 통화를 할수있엇어요..ㅜㅜ
물론 상담원님께는 절때 화내거나 그런일은 없엇지여 ㅎㅎ
교체도 아니구 환불도 필요없어요. 우상이던 무상이던
터치쪽 좀 수리해달라는게 제가 통화중에 팀장에게 계속 요구했던것입니다. 근데 그 수리를 우선 점검다시해보고 될수도있고 안될수도있는데 포맷하면 될꺼다. 이렇게 말을한거구요.
폰 구입한지 7개월 좀 넘었구요.
엔지니어분은 고객대기실에서 기다리던 저를 부르고 하는 말이 점검했는데 이상없는데요? 이러면서 테스트모드를 제앞에서 들어가서 손으로 화면을 터치하며 화면 잘되요~ 문제있으면 이게 빨간색으로 되거나 선이 안그어지거나 해야해요. 이러고 단정을 지어버렸습니다.
그런분위기에서 저는 꼭 아무이상없는 폰을 가져가서 부품 교체하려는 진상이다 이런식으로 느껴졌구요.
그상황에서는 정말 그냥 올수밖에없었습니다. 뒤에 다음 사람은 기다리구 기사는 이상없다하고 저도 가게문 못열어서 맘졸이구요...
갤1. 나왔을때. 서비스 센터 찾아갔네요
3번. 그시기엔 전화를 한참 많이 받던 시기라
많으면 하루에 전화 걸고 받고 150통 넘는것 같네요
전화기가 버티질 못하여
바쁜 와중에 3번. 모두 작업복 입고 갔었네요
어찌보면 저도 서비스업. 노동업 여러가지가 겹치니. 웃으면서 제가 다~~ 다독거려 드렸거든요ㅋㅋ 이렇게 하라면 이렇게 저렇게 그렇게~~
3번째 방문하니 환불 해준다더군요
환불 하면서도 농담 따먹기 했는데
제가 좋은 사람 만난건가요^^?;;
해드릴 말이 서비스 센타 직원들도 응대모드 이기에 아마도 저희도 같이 응대해주면 잘 해줄거 같아요
근데 제가 문제점을 말할때마다 엔지니어분은 이상 없는데요? 이상없는데요? 우선 뭐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니까 점검은 해볼께요. 이러시더라구요. 애초에 이상이 없으면 제가 제 시간 뺏으면서 거기 갔을까요??ㅜㅜ 그러더니 자체적인 결함이라 유상으로 수리를 해도 고쳐진다는 보장을 못한다
결론적으로 이말에서 어이가 없고 화가나더라구요ㅠㅠㅠ
이런 경우에는 진상을 피우는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앞전에 통화했던 제가갔던 서비스 센터 팀장이 아닌 고객센터 팀장님께서요.
상황을 알아야 응대를하는거니까요ㅎㅎ
그냥 그 팀장과 어감과 어투만 다르지 하는 말은 똑같더라구요.
첫번째는 공장 초기화하고 두번째는 크리닝해주고 않되겠다 싶어서 마누라 폰으로 동영상을
찍어서 갔더니 두말않고 액정 교환해주더군요..ㅎㅎ
대학교학과와 연계해 입사하는경우도 있구요, 경력사원, 신입사원등 여러분야에서 입사합니다 캠퍼스 에서 모바일3개월 가전6개월 동안 최근나온 제품들 실습하고요 매주 또는 매달 평가하여 엔지니어 자격심사 합니다.. 저같은경우3달해서 3천문제 정도 암기?라고해야나요.. 실습평가점수 플러스 엔지니어시험 합해 합격통지받고요.. 고객응대교육 도있습니다.. 기본적인것 핸드폰 티비 냉장고 등등 다 기본교육받습니다 그리고 센터입사하면 수습이라하여 재량것 굴립니다,, 요즘은 단품수리,즉 회로도보고 수리안하더군요 무조건 교환.. 얘기하자면 기니여기까지요ㅎ
확실한 증거, as기사보다 많은 정보를 알고 대처해야지 깨갱하고 바로 처리해주더군요.
무작정 환불애기해서 하면 안될듯하고요 동일증상 3회이상 발생시 환불 조치 가능합니다
그리고 힘들더라도 다른 지점으로 가보세요
토요일도 영업합니다
위약금이랑 단말기 할부금이 거의 돈백정도 남았지만 그냥 바꾸려 생각중이에요
폰 부품 몇개나 된다고...
그리고 무상기간까지 남은 제품인데...
가격좀 알아봐야겠습니다
글구 CEO라면 이회장님 말씀하시는건가요???ㄷㄷㄷㄷ
그거 보여주고 못 고치면 새폰으로 교환 받던지 환불 받으면 됩니다.
센터에선 잘 해줄려고 하지 않겠지만, 흥분하지 마시고 조근조근 말씀하세요.
저도 쓰다보면 소리가 나지 않는 증상 때문에 센터 3번가서 끝내는 각 부품 모두 교체받고 잘 쓰고 있습니다.
LCD, 스피커, 나중엔 보드까지 올교환. ㅎㄷㄷㄷ
귀찮지만, 이래야만 교환이 될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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