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AS관련 하여 문의 드린 제고미입니다.
우선 어제 도움을 주신 회원님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 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회원님들 도움으로 동영상 터치 불량 증상이 나타날때 동영상 촹영을 하였고 오늘 9시 어제갔던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제 이름과 연락처 말씀드린 후 어제 저와 통화 했었던 팀장이란 분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 팀장님. 어제 일은 다 잊으신듯 어떤일로 저를 찾으셨냐며 어제 통화드린 사람이라니까 새로운 엔지니어에게 안내해주셨습니다.
원래 뭐라고 한마디 하려 했으나 그냥 태연하게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진행 하셔서 저도 그냥 넘어가고 엔지니어분께 갔습니다.
엔지니어분은 어제 점검 했던것 과 동일하게 점검 하셨고
다시 한번 이상없다는 결과를 알려주셨습니다.
그 자리에서 저는 그냥 조용히 와이프 폰에 저장 해놓았던 동영상을 보여드리며 점검상엔 이상이 없을지 모르겠지만 지금 동영상 찍은걸 봐라. 이기 이상 없는 폰에서 나올수 있는 현상이냐? 그리고 와이프 폰과 내 폰 액정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안 느껴지시나요? 했더니 모르시겠다네요..
그래서 보여드렸습니다. 저희 집은 저와 와이프는 갤럭시 노트3 같은 모델을 사용 합니다. 개통일자도 개통한곳도 개통시간도 모두 똑같습니다. 올해 2월 같이 한번에 바꿨거든요.두 핸드폰 딱 봐도 전체적인 화면 색이 다릅니다.
와이프 폰에 비해 제 핸드폰이 어둡고 탁하고 누런 색을 나타내더군요. 엔지니어에게 그것까지 말하니 바로 옆 엔지니어분과 대화를 하시더라구요.
그 대화내용은 못들었구요.
의자에 앉아있는 제게 와서 말합니다.
액정 색이 다른건 모든 핸드폰이 조금씩 색이 다르다.
그리고 터치불량은 제가 어떻게 해드릴 방법이 없다.
본사로 보내야하니 당분간 대체폰을 사용해달라.
이러시더군요.
그 얘기까지 들으니 저도 참고있던게 폭발 했나봅니다.
나는 여기 다신 안온다. 오늘도 내가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온 것 이고 어제 나는 분명 엔지니어에게 기기 자체 결함이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지금 무슨 소리 하는 것이냐.
물론 그쪽에서 어제 말한대로 액정을 갈아도 소용이 없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나와 같은 증상을 보인 사람들 대부분이 액정을 교체하면 증상이 사라진다 하여 나는 어제부터 액정 교환을 원했다.폰 액정 그거 하나 갈아주기 아까운거면 내가 돈을 지불하겠다고 어제도 누누히 말했는데 도대체 왜갈아줄 생각을 안하냐니. 잠시 기다려달라하고 제폰과 와이프 폰을 가자고 어디로 가더라구요.
그리고 와서는 제게 액정은 제가 팅장님께 잘 말씀드려
무상으로 교체해 드리겠습니다.
이러네요...
대신 액정 교환전에 공장초기화는 무조건 시켜보겠답니다.
어젯밤 혹시나하는 마음에 제가 초기화를 시킨 상태였기에
데이터 갈아갈껀 진작 포기한 상황이라서 마음대로 하라고 했습니다. 그런 후 폰 다 고치는데 한시간 반 정도가 걸릴꺼라기에 부랴부랴 가게로와서 오픈준비를 해놓으니 가게전화로 폰 다 고쳤다는 전화가 왔고 저는 다시 센터로 갑니다
도착해서 폰을 받았고
폰은 공장초기화& B급액정으로 교환 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여기서 질문 하나 있습니다.
원래 무상은 B급액정으로 교환을 해주나요??
그리고 원래 제가 가지고 있던 액정은 무상수리라서
돌려받을수없는건가요??)
받을 당시 그런 증상이 없었고 엔지니어분도 솔직하게 이건
액정문제때문이 아니고 일종에 렉이 걸린 것 이었을 것이다액정을 교환해드린건 색상차이가 있기에 교환 한 것이고 터치문제는 공장초기화 하였기때문에 이상 없을 것이다.
이렇게 말을 하여 그냥 폰을 가져왔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가게에 도착해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순간
거래터 사장님께 전화가 옵니다.
방금 전화가 울려 받았는데 비로 끊어버렸다 하네요.
그래서 혹시나 통화목록을 보니 또 지혼자 통화가 되버란 상태네요...
우선은 가게를 비울수 없기에 가게로 돌아와 일부러 폰으로 인터넷도 해보고 여러가지 다 해봤는데 터치가 안되는 증상도 다시 나타나네요...
^^........
이젠 센터와 싸우기도 지쳐서 그냥 폰 바꿀라 합니다.
이틀동안 이게 뭐하는 짓이였는지 ... 참 허무하네요.
그래도 한편으론 너무 기분이 상하여 센터에 전화는 해서 그 증상이 그대로 발생하고 있는 상태이며 난 이 폰을 더이상 쓸 생각이 없지만 폰은 고치러 가겠다.
말은해놓았습니다.
우선 며칠은 노트를 계속 사용하다가 언제 한번 날 잡아서 폰이나 바꾸러 가렵니다.
이상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ㅠ
이런 핸드폰 다시는 안쓴다면서 AS기사 앞에서 폰을 바닥에 던져버리더군요..
딱지 치듯이
차에 걸려있던 와이프 사진과 뱃속에 있는 아들 초음파 사진 보니 가게를 여는게 맞는것 같더라구여ㅠㅠㅠㅠ
전 아이폰 추천이요..
물론 개인차는 있지만 삼성보다는 나은거 같아요
아이폰 AS는 안가봐서 어떤지 모르겠구요
제 폰이 수리다녀와서 새로운 기능을 하나 추가 해왔네요.
자기가 피곤하면 스스로 혼자 꺼지고 다시 켜지네요 ㅎㅎ
인공지능이 너무 발달한 것 같아요
이후 삼성폰안쓰고 아이폰쓰고있습니다. 삼성서비스 너무개판입니다. 고객입장에서 생각한다고 했는데 ㅠㅠ지들만 생각하고 지들맘대로 생각하지요 고객생각 고객의견은 무시~~~!
저도 그말에 심히 공감 가네요 말로말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자기네 논리로 풀어가네여 .
그래서 이번에도 당연히 이 센터를 가게된 것인데 이렇게 처리가 될지는 몰랐네요 ㅠ
저는 현재 아이폰쓰고 있고 1년반 조금 안됐습니다 아직 수리받은적 없이 잘 돌아갑니다
그 이전으로는 휴대폰 보급화 당시부터 삼성폰 참 여러대 거쳐 왔습니다 젊을적 인테리어 하면서 작업환경상 많이 떨어트리고 먼지가 안개수준인 곳에서 살다보니 액정이상이나 통화관련 이상으로 센터 참 많이 갔었죠
그때마다 듣는 공통된 엔지니어 소견
"고객님 이상이 없는데요?"
눈앞에서 증상이 나타나도 부정하는 기사부터 일단 발뺌형, 그리고 꼼꼼하게 다 잡아주는 천사표 엔지니어분까지 참 여러 분을 만났었습니다
하여, 이상을 통보해주고 고쳐주실때 한결같은 증상은 바로 메인보드 였습니다
정밀기기(크기가 작아질수록 더욱 고기술을 요구하며 연약함)는 겉으론 잡아내기 힘들지만 자이로스코프(보통 센터에 다 가지고 있습니다) 및 몇몇 기기들로 잡아내시던데, 문제는 그 기술 보유자 부재 혹은 그런 증상류를 인정해주지 않는 방침을 내세우는 센터에 있는 것 같습니다
십여년 정도 삼성폰 수없이 거쳐오면서 기술은 참 좋지만 서비스마인드는 이미 예전의 그것이 아니라고 느껴서 외국회사껄로 갔습니다
글쓴분도 모쪼록 잘 처리되시길 바라면서....아이폰...참고로 은근히 간단하지만 또한 불편한 점도 많고 어렵다는게 아이폰에 대한 제 생각입니다
아이폰으로 생각중이시라면 주변 젊은 친구들한테 많이 알아보셔요
전화 걸고받고, SMS 자체만 쓰기로는 더없이 간결한 맛도 있습니다
폴더폰이 걸고받는 용도로만 쓰기는 최고인듯 합니다
저는 폰으로 게임하거나 동영상 감상을 싫어해서 통화,메세지,음악감상 딱 세가지만 가지고 아이폰을 택했습니다
사이즈 역시 크지도 작지도 않아 휴대성이 좋아서 택한것도 있구요
범퍼케이스 혹은 플라스틱 커버케이스 등을 쓰시면 내구성도 좋게 쓰실 수 있으실겁니다
잔고장같은게없어서 인기가 좋은건가요??
잔고장같은게없어서 인기가 좋은건가요??
전 핸드폰으로 삼성카메라 블루투스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는게 잘 안됐을때
메인보드 바로 바꿔주었거든요~
다른 좀 더 큰 센터를 가보시는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저는 처음에 리퍼폰이 새폰인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아니라는 ㅠㅜ
애플캐어까지 하면서 리퍼 연장했었는데 4번째 리퍼부턴가는(유상리퍼포함) 리퍼 악용한다고 5일정도 검사후에 폰을 주더군요
그동안은 통신회사에서 대여를하던지 알아서 전화 쓰라고 하면서 쩝.
여튼 제가 애플쓰면서 느낀건 폰은 내가쓰던거 고장난 부위만 고쳐쓰는게 훨 좋다는것입니다.
아직 해결이 잘 안되신거 같은데 보드를 바꾸시던 뭘하시던 기기는 완벽하게 고쳐놓으세요.
그나마 AS는 삼성이 애플보다는 훨 낫습니다.
그리고, 리퍼를 4번이나 받으셨으면, 진상(?)으로 블랙 리스트 올라간게 아닌가 싶네요. 일반 소비자가 리퍼 한번 받을까말까인데.
ㅎㅎ 저도 처음에는 님처럼 생각했습니다.
애플케어로 연장하면(10만원정도 듭니다) 2년간 무상리퍼되는데 아이폰4 홈버튼으로 2번 무상리퍼받고
2년지나자마자 스피커 이상해져서 유상리퍼 받았습니다. 그런데 3달조금넘자마자 화면 터치가 안되더군여 ㅠㅜ
이것도 유상리퍼 받았는데(리퍼후 3달까진가만 보증됩니다) 이때 5일인가 있다가 주더군요.
삼성으로 따지면 내가 잘못해서 액정 3번 깨먹으면 돈내고 고쳐도 그다음부터 고쳐줄때 5일있다 기계 주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그때 물어본게 왜 내돈내고 리퍼해도 늦게주느냐고 해도 정책이 그렇답니다. 그러면 물건 받자마자 이상한거 걸리면 어떻하냐고 했더니 그래도 5일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이게 상식적인 회사인지 쩝
특히 애플제품은 신제품 나오고 오래되면 더더욱 리퍼시 불리합니다. 그동안 불량들 다 모아서 다시 만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와이프쓰던 아이폰은 제가 직접 홈버튼 갈았는데 3년지난 지금까지 이상없습니다. 물론 와잎은 최근에 겔럭시 사줫습니다.
아이폰 쓰시는분들은 특히 그간 문제없이 쓰던분들은 보드등 큰이상 아니면 사설에서 고장난 부분만 고치세요.
센타에서 그게 정상이라구 하던데 그럼 비정상이란
얘기죵.두개 쓰는데 한개만 잘꺼져다켜졋다 하는뎅.
그럼 둘중 하나는 무조건 비정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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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삼성서비스랑 싸워서 노트2 교품받고 총 2년 a/s받음.
그래도 해주는게 어딥니까
lg같으면 택도없습니다.
이건 지금 처음 알앗네여.
제가 한번 그랬거든요. 기사 앞에서 점심도 먹고 결국 증상확인해줬는대도 투덜투덜
애플같으면 저런 증상이면 그냥 리퍼폰으로 교환해줍니다.
각기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1년안에 애매한 고장은 그냥 교환해주는 애플이 깔끔하긴 하죠.
증상이 일어나면 증거를 남겨두세요.
그리고 수리 자세한거 물어보지말고 고쳫냐고만 물어보세요.
동일증상 일어나면 똑같이 증거 남겨두고 수리
3번하고 4번째 교환또는 환불신청하세요
구입후 1년이네 동일증상 4회면 교환 환불됩니다. 3번째까지는 태클 걸이유없이 지나가고 4번째 확실하게 이야기하세요
친절하게 상담은 잘해주시던데 ㅎㅎ
고객님 폰보험들으셨으니까 분실로 처리해서 보험금으로 폰 새걸로 바꾸시는게 제일 좋을듯 합니다 라고
나즈막히 말해주던데요 ㅎㅎㅎ
3번 되면 동일기기 교환 및 환불 됩니다.
증상 나타날때마다 가서 바까달라구 하세요....
전 인터넷 안돼는거 캡쳐해서 갈때마다 날짜랑 해서 다 보여줍니다...ㅋㅋㅋㅋ
센터서 일주일만 맏기고 가라고 해서 이번주 월요일에 다 됐다고
지들이 테스트 할때는 갠찮았다고 하는데..ㅋㅋㅋㅋㅋ
받아서 나오는데 또 데이터 안돼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금요일날 가서 환불 받을라구요..ㅋㅋㅋ
전 이제 폰 산지 40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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