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어제 이거 물어보려다가 크림빵 사건에 딥빡하여 번호판 판독하다보니 본래의 목적을 잃어버렸..
어제 저녁에 일어난 사고입니다.
살짝 설명을 드리자면 ..
1차선 2차선은 좌회전 차선이며 3차선 이후로 직진 차선이 됩니다.
3차선에서 그대로 차선따라 정상주행하게 되면 반대쪽 차선의 유턴차선을 지나서 중앙선이 나오게 됩니다.
3차선에서 직진으로 가는 도중 차선이 없는 옆에서 한대가 급하게 제 차선으로 치고 들어오다가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이미 제가 1차선을 확보해서 가던 도중이었고 저랑 접촉사고가 일어난 상대는 반대쪽 유턴 차선인 점선 차선을 지나
정면에 차량과의 충돌을 피하면서 제 차선으로 들어오는 장면입니다.
충분히 피할수 있네 멈출수 있네 라고 하시는 분 간혹 계시지만 동영상으로 보는 것과 실제 운전은 틀리다는 것
운전 하시는 분은 아시리라 생각하고 넘어가셨으면 합니다. ( 물론 고의로 낸 사고도 아니지만서도요 논란이 싫어서.. )
이정도 되면 저는 상대방이 100% 과실이라 생각했는데 ..
보험회사분이 오시고 상대방 보험회사분도 오셧는데 왠지 둘이 친한 사이 인거 같았습니다.
헤어질때 인사하는게 상대방 보험회사분이 우리 보험회사분한테 반말하면서 먼저 간다 어쩌고 하면서 이야기 하더군요.
조금 불안한 마음이 없자나 있엇지만 .. 역시나.. 더군요
역시나 예상대로 상대방 보험회사에서 전화가 오더니 과실 9:1 어쩌고저쩌고 하더군요
저희 출동 보험회사와 왠지 친해보이던게 좀 맘에 걸리던게 아침에 결국 이렇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보험회사측에 위의 사고 영상을 메일로 보내면서 전화를 햇더니 어케 또 상대방 보험회사와
같은 소릴 하더군요.
과실비율은 말은 안하지만 대뜸 먼저 하는 소리가 동일 방향 주행시는 중앙선 침범이 적용이 안된다나 머래나
상대방 보험회사측에서 하던 소리를 묻지도 않는데 먼저 하더군요 ..
이거 좀 억울한데 ..
어떻게 처리를 제 과실 없이 해결이 가능할까요?
그냥 경찰에 접수하는게 젤 빠를까요?
금감원 민원제기 하겠다 하세요...
블박 화질이 안 좋은 것인가요? 아니면 해상도를 확 낮추신 것인가요?
.혹시 보험사에서 과실 어쩌구 저쩌구 한다면....
블박님께서 인정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제가 했던 과정을 밟아 보세요.
저도 처음 당해보는 사고에 부족하지만 이래저래 공부해서 알아내었습니다.
링크 걸겠습니다.
1. 보험사에서 10%, 20% 과실이네 어쩌구 저쩌구 하면... 아직 잘 모르겠으니 제가 좀 더 알아보고 확인 하겠다.
2. 공신력 있는 전문 변호사 문의(저는 블박으로 보는 세상, 한문철 변호사님게 문의 했네요 "스스로 닷컴")
3. 보험사에 자신의 의견 이야기 함.
4. 확신이 든다면, 난 인정 못하겠다. 나중에 돈이 더 들더라도 소송까지 감수하겠다. 난 잘못 없다.
사고 자체는 저와 다른 상황이지만 저도 첨엔 20:80 ->10:90 ->0:100 받았습니다.참고하세요.
1. 스스로 닷컴 문의...
http://www.susulaw.com/community/blackbox/index.html?view=contents_view&num=9449&ref=9428&start=150&search_field=&search_keyword=&firstSearch_field=&firstSearch_keyword=&searchType=&dirNum=079&search_movie=
2. 저의 무과실 결정 요인 - 한문철 변호사의 이야기 및 방법http://www.susulaw.com/community/sarang_bang/index.html?view=contents_view&num=10327&ref=10318&start=&search_field=&search_keyword=&dirNum=061
또한 저의 닉네임으로 검색 해보시면 자세한 과정 나와 있네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310798&rtn=%2Fmycommunity%3Fcid%3Db3BocW9vcGhxbm9waHE5b3Boc2RvcGhzam9waHNtb3Boc2xvcGhzaQ%3D%3D
저도 첫사고에 과실이 있다기에 많이 억울해서 대처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복사해서 붙임니다.
형사처벌감입니다.
중과실로 분류 돼니 과실도 10:0 가능하시고요.
교차로내 추월및 차선변경은 금지입니다 ㅍ
저도 백프로로 보입니다.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경찰에서 추월방법 위반으로 처리하더라고요.
그냥 금감원, 경찰 ㄱㄱㄱ 봄사에 말하지마세요. 인실ㅈ 시전해야해요.
물론 엑티언이 무조건 잘못햇습니다 저따구로 미친운전하는 엑티언이 잘못됫습니다
근데 블박위치는 운전자보다 앞쪽에잇습니다 블박시야에서도 26초경에 엑티언이 나오는게 보입니다
근데 블박위치보다 더 뒤에 잇는 운전자시야에서 충분히 엑티언이 인지되엇을걸로 보이네요
그리고 25초경에는 핸들을 순간 우측으로 휙 트는게 영상으로 보이는데 엑티언이 옆에 저렇게 달려온다는걸
충분히 인지하신것같네요 조금만 대처를 잘햇어도 안낫어도 되는 사고엿는데 많이 안타깝네요
저도 저런도로가잇는데 항시 2차로 좌회전차선에서 저런식으로 직진하는차들많아서 그 도로 지날때는 2차로에
달리는 차들 항시 신경쓰죠 동일선상에서 달리더라도 혹시나 이차가 직진할수도잇다 미리 앞을 내다보고 생각
하면서 운전하면 방어운전이 많이 되더라고요 제가볼때는 님도 저런 얌체 엑티언 조금 끼어주기싫엇거나 그게
아니라면 운전미숙인것같네요 여튼 사고 처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달라고 로그인했네...
중앙선 따라 1차로로 가고 있는 상황에서 중앙선측 후방 좌측에서 차가 추월해서 올거라고 생각하고 운전하나봐요?????네??
길가면서 땅꺼지고 하늘 무너질까봐 우서워 하시면서 사시겠네요~~~
사이드미러 룸미러로 좌우 뒷 상황도 항시 체크해야죠 저는 시간대별로 지목한겁니다
물론 엑티언이 저기서 날라올거란 생각 못하지만 사고나기전부터보면 충분히 인지는 할수잇습니다
운전하다가 뒷범퍼첫으면 몰랏다고 생각들지만 운전자 동일선상에서 지나온뒤 좀뒤에 부딪혓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한사고인가요? 그정도 인지 못하면 운전하면 안되죠
저정도인지못하면 운전하면 안되는거죠 물론 엑티언이 잘못햇고요
그나저나 엑티언 도랐네 ..저거 ㅡㅡ;;;
30분안에 전화옵니다. 100:0 이라고....
첨부터 금감원얘기 꺼내지말고요^
앞차는 전방을주시해야지 뒷차가 중앙선넘어서 앞지르기하는거 까지 신경쓸필요없다라고 대법원판결났다고 한문철변호사영상에서봤습니다. 100: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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