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차로, 혹은 3차로를 아주 아주 선호하는 운전자 입니다.
여기서는 운전이 아주 편합니다.
물론 저도 가끔 y영역으로 과속 할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는 1차로 과속을 옹호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으시네요.
내가 너보다 빠르니 비켜라! 그래야지 흐름이 좋다.
좀 이기적이 군요. 본인이 긴급 또는 응급 차량도 아니잖아요.
실제 구간 단속하는 곳을 지나보세요.
1,2 차로 다들 나란히 평균속도 98~90km/h로 갑니다.
앞차하고 거리도 30~50m 이내이지만,
구간단속 끝날때까지, 브레이크 한번 안밟고 갑니다.
가속하는 차량 찾아보기 힘들고, 모두가 아주 편하게 운전합니다.
이런것이 원활한 흐름 아닐까요?
본인이 속도가 너무 빠르면 법적 속도 이내로 낮추면, 아주 편한 운전이 될듯 합니다.
다시한번 강조 하지만, 당신은 긴급, 응급 차량이 아닙니다.
물론 긴급한 상황이 올수도 있죠.
저도 그런 경우가 있으니깐요.
하지만 제가 너무 긴급하면, 비상등을 끼고 제가 비켜서 운전했지,
앞차에게 상향등, 클락션 울린적은 한번도 없네요.
요즘 국제선 운항도 적자라는데 과속 못해서 스트레스 받느니 그편이 여러사람 이로울듯요
저도 어릴적에는 그랬던 기억이 나군요.
어짜피 어느한쪽도 서로 이해도 공감도
안할글.. 시비가아니라 보배개시판글
다읽고 느낀바를 쓴거에용
한국인이 살아있는한 이논란도 영원... ㅠ
서울서 부산까지 1차로만 달릴 종자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극히 드물다니
고속도로 한번 나가보세요ㅡㅡ
하위차로보다 1차로에 차량에 제일 많습니다
통계적으로도 1차로가 차가 많고요
오죽하면 하위차로나 갓길로 추월을 해야하는 나라가 대한민국 아닙니까.......
1차로 정속주행 하는 사람도 고속도로 1시간 운전하면 평균 7~8대는 보는것 같네요.
1차로에서 저보다 느리게 가는 차.
1년에 한대 볼까 말까 입니다.
그 1차로 차는 저를 추월하는 거지요.
당연히 님보다 늦게 가는차는 없죠
누가 고속도로서 80밑으로 달리겠습니까?
님보다 느린차가 몇대인게 왜나오나요?
추월차로서 주행을 하는게 문제아닙니까 그런차가 너무많고
그쪽보다 느린차 몇대인지 알필요는 없는데요?
욕해도 안들어쳐먹고 사람 죽이려고 실력도 없으면서 밟아되는 무식한 과속하는 넘들 지그재그, 칼치기, 급정거 등으로 사고를 하도 만들어 사람들이 매일 수명~수십명씩 죽어나가니 사고예방으로 말하는 겁니다.
지금 전쟁중도 아닌데 이거 몹니까..ㅠㅠ
과속하는넘들이 핸들 잡아틀고 하다가 너무 사고가 많이 나는 위험등급들이니..일단 사고는 피하고 신고하라는 겁니다.
불붙은 차가 님 뒤에서 와도 님은 그냥 막고 님 갈길 갑니까?
그리고 대부분 주행선 차량들이 거의 최고속으로 가는데 왜 추월선으로 갑니까?
님들도 1키로 빨리가려고, 트럭들 피해 빨리가려고 추월선 간다면 님들 보다 2키로 빠른차도 비켜줘야지요.
공간이 있는데도 님들 스타일로 추월이 끝날때 까지 2키로 빠른 뒤차를 따라오라고 하면 이기주의가 됩니다.
일부 님들이 추월차로 마냥 잡고 가면 무식한 과속하는 넘들이 님들 뒤만 따라갑니까?
하위차로 지그재그로 난리치는 것이 더 위험하다고 생각 안합니까?
대부분이 추월차로 가다 더 느린차가 있으면 하위차로로 불법 추월들 하면서 뭔노무 과속만 따지고 삽니까.
과속은 추월차로, 주행차로 가리지 않는 그냥 과속한넘이며 매우 위험한 넘들이니 신고로 잡는 것이 님과 님가족이 안전한겁니다...이곳 영상에서도 과속하는 넘이 칼치기 하다 같이 다치는 것 많습니다..
편도 4차로 고속도로도 나란히 주행이 상당합니다...
면허간소화 분들...자세한 공부 없이 그냥 1차로만 타면 되는 것으로 보고 배워 엄한 사람 죽이는 실정입니다.
거의 모든 사고는 차로변경이 연관되어 있음을 알아주세요
제말은 "좀 느긋하게 운전은 안되는가?" 입니다.
그렇게 급한차들도 왜 과속단속 카메라 앞에서는
속도를 낮추나요?
그리고 구간단속 구간에는 전부 순한양이 되나요?
느긋하게 주행하시면 되는데 추월을 느긋하게 하니 문제고,
상기 무식한 과속하는넘들이 정상적인 추월차를 기둘리지 않는 것이 제일 큰 위험이라는 겁니다.
과속, 칼치기 하다 사고내면 혼자 죽나요??
막은차만 같이 다치나요? 옆에서 엄하게 가던 다른이까지 죽고 크게 다치니 문제라는 거지요.
예를 들어 리밋이 110km/h 인 차량. 무거운 화물을 적제한차량.
생각되로 차량성능이 안나와서 가속이 느린차량.
느긋하게 주행할수 밖에 없는데 왜 추월합니까?
자신이 더 느긋한 앞차를 추월하려면 반대로 더 빠른 뒤차를 신경쓰는 것이 민주주의가 맞겠지요?
공공도로는 님도 쓰고, 나도 쓰고, 바그네님도 같이 씁니다.
전국도로에 매일 수백만대의 차량이 자기 멋대로 운전합니다.
수백만가지 개개인의 이유를 들이대고 개인 위주, 이기주의로 운전하니 사람이 수십명씩 죽는 겁니다.
남을 생각하고, 위험을 최소화 하지 않는다면 우리 모두 언제 죽을 지 모릅니다.
과속은 잡아 족쳐서라도 뿌리 뽑아야 합에 아무도 반대 안합니다.
막지말고 신고밖엔 우리는 할 수가 없는겁니다.
개개인이 응징한다고 하다보면 공권력 월권이 되고 각종 시시비에 사고위험만 높아집니다..
하지만 과속을 옹호하면서 1차로에서 추월을 하는 차량에게 더 빨리, 더 빨리, 더 빨리 추월하고 비켜라고 상향등 및 클락션을 울리는 차량 정말 못 봐주겠더군요
님이 그런것 따지다가 엉뚱한 넘들이 무식한 넘들을 막아 사고나서 죽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법을 따지시려면 전체를 따져주심이 맞는 것 같네요.
민주주의 기본법 -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
공공시설 기본법 - 개개인의 독점금지 (공공시설 혼자오래점유금지, 양보운전의무)
이런 의무는 쏙 빼고 권리만 주장하면서 뭐가 어쩌니 하면서 사고만 늘어나니 문제이라는 겁니다.
5km 정도 되는 곳에서 추월하는 차 없어요.
비켜주는 차 없어요.
그런데 대부분 불만이 없더군요.
평속은 95km/h 이상 나오고요.
님은 운전시 앞 안보고 속도계만 뚫어지게 보고 운전합니까?
님은 우측추월 한번도 안 했습니까?
님은 실선구간에서 옆차선 차보다 살짝이라도 빨리 간적 없습니까?
님은 매일 깜박이 정지등, 라이트, 엔진오일, 타이어 공기압 다 점검하고 운행시작하십니까?
님은 101키로 달려본 적이 없습니까?
님도 위반 억수로 하는 수백만가지를 다 따져보세요....답답합니다..
왜 구간단속에는 추월할 이유가 사라지죠? 거기 1차로는 추월 차로가 아닌가요?
왜 구간단속이 끝나면 추월을 하나요? 과속차량을 옹호하나요?
왜 1차로에서 추월을 마치고 2차로 복귀하는 차량이 드물죠?
원칙은 100키로 주행중 차로변경은 100미터 전방에서 하고 전후방에 오는차도 100미터 이상의 거리가 있어야만 차로변경이 합법입니다..단! 정체시는 상기 기준적용 안될 수도 있다..입니다.
문제는 정체시 라는 기준이 애매모호하니깐 요즘 도로에서는 안전거리 단속을 거의 안 합니다. 거의 할수도 없죠.
그럼으로 현재 대부분의 국민들이 하는 차로변경 및 주행법은 모두 위법이고,
이를 지키려면 기하급수적으로 정체가 늘어나게됩니다.
그래서 사고가 날때만 책임 소재 처리로 사용만 되고 있습니다..
독일은 운전면허 따기가 어려운 나라와 우리나라를 비교하시면 안되고요..
단지 국민성에 의한 모든 부분을 비교해 자기 반성으로 삼으면 되겠네요..
남을 침략할 수 있는 협동의 나라와 남에게 당하기만 하는 개인주의 분쟁의 나라..
"추월 혹은 과속을 안하는데 계속 1차로 사용하는 사람이 있나요? 극히 드물듯 한데요."
고속도로 잘 안가시나보네요
그런분들이 거의 없다구요?
고속도로 가보세요 넘쳐납니다...
죄송하지만 저역시도.....
대체 어디 도로를 운전하길래 일년에 몇대보기가 힘들다는건지 ㅡ ㅡ
울나라가 아닌가봅니다 ㅋㄱㅋㅋㅋㅋㅋ황당해서 원
도로 제한속도가 100km라고 한다면
모든 차들이 100km로 간다면 추월차로가
있어야할 이유가 있을까요?
모든차량이 100km? 이런 사람들이 떠드는 댓글이나 보고 있었다니...ㅋㅋ
1.5t 초과시 최고속도의 80% 몰라요?
그런차량 추월하라고 있는거지 바쁘니까 과속하라 있는거 아닙니다.
흐름이니 통행이니 상황에 따라 추월 땜에 과속 하는거지
이 부분에 대해서도 최고속도의 10% 정도 까지는 고려해서 과속카메라에도 안걸려요.
국가에서도 상황에 맞춰 준 유도리고요.
ㅋㅋ 대단하시네...
아무리 엿가락 같은 법규지만 뭔 해석이 이러냐 ㅋㅋ
법규도 모르는 분들과 예절 및 도의를 논하고 있었으니
내가 어리석었네요.
유게 눈팅이나 해야겠네요.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710210/2
무식하게 과속하는 넘들을 잡아서 말씀 나누세요..
잡기도 전에 사고로 사망하시면 조의금은 보내드리지요..
난 겁나서 피하고 신고만 하렵니다.
단! 내 옆에서 무식한 과속하는넘들 막고 잡다가 나와 내가족까지 위험하게 하면 님 지구 끝까지 쫓아갑니다.
애초에 이 떡밥 상대를 말았어야 하는데...
난독증 심각하고 사이사이 당연한말 섞어서 교묘히 반대글 끌어내는구만... 집요하시네!
과속차량을 지적한것 입니다.!
속도계의 오차가 분명 있습니다..그래서 고속도로 20키로, 일반도로 10키로 정도 단속 여유를 줍니다.
그런 오차가 있는 속도계로 자기는 초과하지 않은 최고속들 지킨다고 하는 것이 이치가 안 맞구요
자기 보다 5키로 빠른 뒤차가 과속이라고 단언하기도 안 맞는 것이지요.
네비도 회사마다 GPS 가 다 다른데..무슨기준으로 뒤차가 과속이라고 단언하고 안 비켜도 된다는 내용만 강조하시나요.
혹자 자기차의 속도계와 네비가 틀려서 최고속에 1키로 느리고 뒤차가 정상속도라면 분명한 길막의 위법이 됩니다.
모두 자기 기준으로 판단하고 행하니 문제가 더 커진다고 봅니다.
몇키로가 빠르던, 일단 비켜주고 방법을 찾아 신고를 하면 경찰이 해결해줄 일이고.
무식한 과속하는 넘들은 살인가능한 위험행위자로 즉시 112에 신고하시면 국민의 의무는 다하는 겁니다.
그리고 과속이라 안 비켜도 된다 단언한적 없습니다.
명확한 법규도 모르고 떠드는 인간과 차선 논쟁을 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그저 답답할뿐이고요.
잠이나 자야겠네요
군사목적과 일반용하고 같지 않다는 점을 바로 말씀하셨네요..
위성은 같으나 수신기의 차이는 분명 납니다..
G센서 달려 즉시 속도가 GPS로 나타나는 것과 없는 것이 같은 지점 시간에 똑 같이 표현합니까?
글쓴이는 글 쓰신데로 그렇게 사심되요
변하는건 없어요 !! 변하지도 안아요!!
1차로 길막도 문제지만 매주 고속도로를 달리는 사람 입장에서 1차로 길막하고 있다고 뒤에서 쏘고 오는 차량도 대부분 문제 였습니다...
1차로 쏘고 다나는 쉑기들 대부분이 추월차로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쏘는 쉑기들 대부분이 추춸후에도 1차선 쭉~~~~~~~~ 쳐박고 뒤져라...
1차로가 어디 고속주행차로 입니까???
급하다고 1차로 주행>????
미친소리 작작 하십시오....당신들이 말하는 추월차로란 말입니다.....고속주행차로가 아니고....
길막하는 쉑기들이나 뒤에서 쏘는 쉑기들이나 도찐개찐
개인적으로 교통방해 안되는 선에서는 1차로주행 괜찮다고 봅니다....
1차로 추월차로 옹호하시는 보배드림님들 1차로 주행 그냥 하지마십시오.....님들 말 처럼....
님들이 추구하는 편도 2차로 고속도로에서 2차선 줄줄이 주행하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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