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싼타페이고요..밧데리 교체한지 1달반 됐습니다.
오늘 처가집에서 집에 오려는 순간 방전이 됐더라고요..
보험회사 부르고 차 시동을 켰습니다.
오신분께서 이건 차 문제가 아니고 밧데리 문제라고
하더라고요..
발전기도 이상없다고 ..
집에 1시간반가량 운전해서 왔습니다.
주차하고 키를 뽑으니 이상하더라고요.
다시 시동키니 또 방전 됐더라고요..
밧데리 교체한 가게에 연락드렸더니 델코 90짜리는
12시간 이상 충전해야한다고 하네요..
내일 오면 보조밧데리 달아서 충전해준다고요..이게 말이 되는건지요?저도 의아하네요.
내일 아침에 일찍 가서 안되면 다시 교체해야하나요?
이 사진은 보험에서 오신분이 이거 보여주면 된다고 하더군요..
고수님들 시원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차량이 운행시에는 배터리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발전기에서 나오는전기를 사용합니다. 사용하다가 남은 전기를 밧대리에 충전하는것입니다. 만약 차량에 전기를 많이쓴다면 발전기뿐만 아니라 배터리에서도 전기를 가져다가 씁니다.
베터리 상태 안좋은걸 계속타고 다니면 제너레이더 아웃됩니다.
그럼 충전이 전혀 안된거라는 뜻인데.......발전기 문제 같은데요......점검 다시해야할듯.......
상시전원이 있다면 상시전원 제거하세요 블박이나.....
배터리를 방전시킨 원인이 뭘까요>???발전기불량 / 블랙박스 상시전원 / 기타 전기를 잡아먹는 기기들...
이 있지 않은지 살펴보시는게 맞지 않을까요??? 완전방전된 배터리의 경우 저전류로 천천히 10시간이상 시켜주는게
맞습니다,..한두시간 탄다고 충전이 이루어지진 않아요..
블박상시전원???밧데리가 오래됐으면 모르겠지만....얼마 안된거라서요,.,..
그리고 시동끄고 다시 안걸리는거는 제생각에 배터리 문제입니다.
배선이 노후화 되서 발전기에서 생성된 전류를 제대로 배터리에 전달되지 못해서 발생되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허나 사진이 시동끄고 전압이면 배터리 과충전 상태입니다...즉..중고배터리 전기로 강제 충전해서 과충된 상태입니다..
과충전 배터리는 쓰지도 못합니다...
배터리 생산년원일 인터넷 검색하면 나오니 확인도해보세요..새배터리 저렇수 없으니 장착업체 눈탱이 맞을수도
있겠네요...
저보고 부산까지 다녀오면 인정해준다네요...
저 사진가지고는 판단이 어렵습니다
90암페어짜리 밧데리는 CCA값이 710이상이 나와야 밧데리가 제 성능을 할수있습니다 CCA값을 측정해보면 밧데리자체불량인지 운전자운행으로 인한 방전인지 알수있습니다
시동을 건 상태에서 배터리 전압이 13.5v ~14.5v 사이가 나오면 발전기는 정상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사진의 전압이 13.98v가 나오니 발전기는 정상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배터리에 문제가 있다고 말한 것입니다.
그런데 배터리 교환한지가 한달밖에 안됐는데 방전이라니, 혹시 블박을 상시로 사용하는데 자동차 매일 운행시간이 짧은거 아니세요?
전 밧데리가 새것임에도 방전된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전류로 측정해야죠
뭘알고 장사를 하는 것인지
인터넷에서 새배터리 교체후 1시간 주행 완충
8개월 지난시점
블박 상시로 연결 매일 출퇴근 10분거리
아무 이상 없네요
100% 배터리 불량으로 보이네요
충전하는 시간은 얼마 안되고 블박은 주차중에도 전기를 먹고
방전이 아직까진 안된거지 배터리 충전상태는 엉망이죠.........그상태로 계속 쓰면 방전됩니다.
블박을 안써도 그런식으로 계속 운행하면 안좋습니다.......
가끔씩 길게도 주행하죠
근데 12시간 충전은 말이 안됀다는
델코배터리는 납함유량이 타사베터리보다높습니다
그래서 충전된량이나 수명이길지만
한번방전되면 완충되는대 시간이 많이걸립니다
만약 베터리가 불량이라면 교체하면되구요
그런대 베터리불량율이제일적은브랜드도 델코라는사실입니다
바로 방전이라면
밧데리 불량이 맞습니다
교환받으세요~~
3일물려놔야 완충된다는애기도있습니다
12시간정도. 충전합니다.
그냥 제조불량이네요. 흔한 불량유형
교환해달라고 하세요.
안해준다고 하면 GRGR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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