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나와토웩 16.04.25 12:12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2:16 답글 신고
    좀 허황되지만,,
    저는,, 이 글이 널리 퍼지고, 알려져서,,
    현재 크게 잘못되어 있는, 우리나라 정비문화에 큰 변화가 생겼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관련 자동차 카페나 밴드등으로 퍼 날라 주시고,,
    추천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보시고,,,

    현실적으로, 어려울거라는거,, 잘 압니다..
    그러나,, 어렵다고,, 아무도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게,, 제 생각이고, 신념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아어이음따 16.04.25 12:23 답글 신고
    지금까지 모르던 사실...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5:50 답글 신고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세요,,,^^
  • 레벨 이등병 진용 16.04.25 13:15 답글 신고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 없다는것을 보험사는 알아야 합니다 !!! 소비자자는 안전을 담보로 보험사의 지정공장? 협력업체? (싸게 대충?? 고치고 안전은 보험사에 맞긴다???) 권리를 찾아야 하고 정정당당하게 수리 받아야 합니다. 피해를 받아도 피해보상은 쥐꼬리만큼 받으며 피해차인 제차를 대충 빨리 고쳐라?? ㅎㅎ 왜 차주들은 바르게 정비 받는것을 포기 하고 외면 하는지 ~~ 주장 하시자고요 !! 내 차 제대로 정확한 수리지침서(메뉴얼)에 의거해서 빠트리는 공정없이 정비하는지를 또한 정당한 수리 비용 지출을 위해서 보험을 가입 했지만 수리 비용지출에 인색한 보험사는 대충 고치라는 의도인지 함 물어보셔야 합니다. 정당한 수리비용을 합리적으로 정당하게 지급 받고 본인들의 차량을 정비 받으시자고요 (비싸게 고치자는게 아니라 정당하고 합리적인 비용인지를 따져봐달라는 부분 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5:51 답글 신고
    정비공장 모임 밴드에도 추천 부탁했는데,,, 너무하네요,,ㅠㅠ
  • 레벨 중사 3 난다대해 16.04.25 13:45 답글 신고
    오...포항...이런내용이 있섰네요..기억해놔야겠서요..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5:52 답글 신고
    현명한 고객이 바른정비, 바른 서비스를 받을 자격이 있는겁니다..
    고맙습니다..
  • 레벨 하사 3 엘가나 16.04.25 13:55 답글 신고
    대인보상의 경우도 비슷합니다. 지금은 심평원에서 치료비 심사를 하기 때문에 덜할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보험사에서 직접 치료비를 심사할때는 병원에서 청구한 치료비를 많이 삭감하고 또 정밀검사도 못하게 하고 치료도 기본적인 것만 하게 하고, 염좌 장기 통원의 경우 물리치료비도 삭감되기 일쑤였습니다....치료방법, 검사방법을 의사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사에서 결정하는 꼴이 되었지요....암튼 윗글처럼 보험처리에 있어서 수리비도 더 공식적인 업무 매뉴얼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5:53 답글 신고
    대인쪽은,, 그나마, 국가가 개입을 하니, 어느정도는 질서가 유지되는것이지요,,
    자동차쪽은,, 심합니다..ㅠㅠ
  • 레벨 병장 불독강아쥐 16.04.25 14:10 답글 신고
    위 내용은 현대뿐만 아닌 삼성 동부 메리츠 대형 손보사들이 열악한 정비사업자와 소비가에게
    힘에 논리를 적용 피박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6:05 답글 신고
    보험이라는 것이,, 원래,, 고객이 청구하고, 보험금을 수령하는건데,, 어찌하다가,, 이모양이 되었는지,,ㅠㅠ
    약삭빠른 보험사의 지불보증에,, 그대로 속아 넘어간 정비업계의 책임이라 아니할 수 없읍니다..
  • 레벨 상병 쿠쿠33 16.04.25 14:48 답글 신고
    나와 내 가족을 위하여 꼭 알아야되는 사실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6:06 답글 신고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가족, 친지들에게,, 꼭 널리 알려주세요,,,
  • 레벨 이등병 진용 16.04.25 15:09 답글 신고
    엘기나님의 말씀대로 좀더 공식적인 업무 메뉴얼이라 하는 부분을 제작사에서 지침하는 정비 메뉴얼이 존재 합니다. 문제는 제작사 메뉴얼대로 정비를 한다고 하면 보험사는 교묘히 인정치 않으려는 논리로 과잉정비다 확대수리다 하면서 잣대를 들이 댑니다. 정확한 계측을 위해서 컴퓨터3d측정기와 차체수정기(카오라이너 등등)를 사용하면 비용을 안 줍니다.. 이는 비틀어진 차체를 30cm 자 나 줄자로 측정하라는 논리가 되며, 정비관련은 정비공장의 문제라고 핵심을 비비끌려 합니다. 병원에서도 x 레이 촬영 비용 든다고 손망치로 벼다귀를 두들기면서 진료를 하지는 않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울트라 슈퍼 갑질이 되는 겁니다 ~ 대형보험사와 영세정비업자는 상생 이라는 타이틀 아래 골병 과 정비사 월급을 제때에 못주는 정비공장이 생기게 됩니다 ㅜㅜ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6:08 답글 신고
    사실,, 수리품질의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보이는 부분만 수리할 수 밖에 없고,, 6개월만 버티면 되는,, 그런 수리가 그들의 통상적인 수리가 되어버렸죠,,
    고객이 현명해지고, 똑똑해져야 합니다..
  • 레벨 이등병 진용 16.04.25 15:12 답글 신고
    쿠쿠33님 말씀대로 나와 내 가족이나 더 크게 우리나라 환경이나 지구 환경을 위해서 국가가 유용성 도장 보다는 수용성 도장을 하라고 해서 하면 .... 해도 비용 안주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자기들은 환경 운운 해서 유기농은 먺을지언정 차체 도장에 인체에 무해한 수용성 도장비용은 왜 인정 안하려하는지는 ..... 왜일까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6:10 답글 신고
    그러니,, 정비공장과 보험사는,, 법적으로도 정해져 있듯이,, 거래를 할 수 없는 지위에 있는겁니다..
    보험금 산정 또한, 법적으로 손해사정사의 업무인데,,
    왜, 정비공장들은, 인정 받지도 못하는 자체견적을 고집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 레벨 상사 3 이쁜항아리 16.04.25 16:13 답글 신고
    대충고치고 대충돈주는 사이에서 등골 터지는건 소비자 뿐이라는걸 모든 소비자가 아는 날이 오기를 빕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6:43 답글 신고
    그냥,, 가만히 앉아 있으면,, 그 날이 절대 저절로 오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의식있는 한분, 한분이 소리를 내고,, 그 소리에 귀 기울여주시는 고객들이 있어야 합니다..
    결국,, 모든 피해는,, 소비자의 몫입니다..
  • 레벨 이등병 승준이네집 16.04.25 17:04 답글 신고
    멀쩡하게 보험처리하고 난 내 차가 6개월뒤 저절로 도장이 벗겨지거나 사진처럼 떨어지면 어떻게 하실건지요?

    다들 sns에 업체 욕을 할것 인지요?

    이렇게 작업한 업체도 잘못이 큽니다.

    근데 이렇게 밖에 할 수 없는 현실.....

    기업은 이윤을 가지고 먹고 살죠?

    이윤을 남기기 위해서는....

    중국산 고추가루가 국내산으로 둔갑되어 팔리는 이유는 뭘까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7:27 답글 신고
    멋진 사진 올려주셨네요,,,
    딱 6개월만 버티면 되는 수리,, 그것이,, 보험회사 협력업체들의 최고 노하우가 아닐런지요,,
    시간당 25,000원을 받고서,, 6개월짜리 수리하기도,, 사실, 쉬운일은 아니죠,,,^^;;;;
  • 레벨 이등병 승준이네집 16.04.25 17:06 답글 신고
    과연 자동차 정비란 누구를 위한것이 맞을까요?

    소비자가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하고 자차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내차가 사고 났을때 야매로 고치기 위해서 돈을 내고 보험을 드는 것일까요?

    보험사는......
    TV광고에 나오는 보험사는요.

    앞뒤가 달라요.
    차보다 사람이 먼저라고 하지요?

    개뿔..

    차보다 돈이 먼저고 사람보다 돈 이 먼저에요.
    자기들 이익에만 눈 뻘개 있습니다.
    그게 보험회사 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7:29 답글 신고
    사실,, 보험사 전체를 욕하는건,, 개인적으로 찬성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보상과의 국한된 문제이기 때문이지요,,
    주변에,, 같은 보험사인데도,, 영업쪽과 보상쪽이 서로 다투는 경우도 많답니다..
  • 레벨 상사 2 파하스 16.04.25 17:07 답글 신고
    쭈욱 정독했습니다. 정말 궁금하여서 그런데

    이번에 교보악사로 보험을 가입하였습니다. 지정업체가서 수리하면 보험료 할인해준다기에 그 특약도 들었는데요
    지정업체로가서 차량 인도후 견적서받고 난다음 본인이 직접 수리비결제후 보험사에 청구하겠다고 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수리완료후 지급할때 이야기해서 처리해야하는건가요?

    보험회사에 제출할 서류는 영수증만있으면 되는건지. 다른서류가 필요한지.

    만약 보험사에서 고객이 직접결제후 수리비를 받겠다고하는것을 거부하면 어찌해야하는건가요 ?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7:36 답글 신고
    그 지정업체로 가시면,, 안되는 겁니다..
    그 지정업체로 가는 순간,,
    위의 사진처럼 수리되는겁니다.. 호구 되는거예요,,,

    지불보증이 되어 있지 않은 업체로 가세요,,
    그 지불보증이 되어 있지 않은 업체야 말로,,
    보험사의 사고차량 입고 지원없이,,
    수리품질과 고객만족으로 승부하는 업체랍니다..

    입고 하실때,, 수리 끝나면, 직접 결제하겠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청구서류( 수리내역서, 사진 등)는 정비공장에서 다 준비해주고요,,
    결제하신 영수증 첨부해서, 보상과로 팩스 넣으면 되는데,,
    그 정도는 정비공장에서 다 해드릴겁니다..

    보험사에서 보험금 지급을 거부한다고요??? @@;;;;;
    아홉시 뉴스에 나올 일입니다..
    법으로, 약관으로,, 모든게 보장되어 있읍니다..
    위에 사진에도 있듯이,,,

    그것이,, 정상적인 보험의 절차이며, 원칙적인 보험금 수령의 방법입니다..
    수리차량의 물량을 담보로,, 갑질을 하며,,
    허울좋은 고객편의를 위한답시고, 법에도 없는 지불보증을 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 레벨 원사 1 비악 16.04.26 10:26 신고
    @chu0853 지불보증이 되어있지 않은 업체를 어케 알수가 있나요? 보통 정비공장 앞에 보면 무슨화재 무슨보험 지정 업체라고 되어있던데.. 내 보험과 연관성없는 업체로 가면 되는건지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0:37 답글 신고
    지불보증이 되어있지 않은 업체는,, 사실, 고객이 한눈에 알아볼 수는 없읍니다..
    그러나, 물어보면,, 대답은 거짓없이 해 드릴겁니다..
    왜냐면,,, 그들은, 보험회사에서 지불보증 되는것이 정상인 줄 알고 있고,
    지불보증을 받고 있다는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거든요,,,^^;;;

    저는,, 지금의 이 일이 마무리 될 때쯤에,, 전국에 있는 고객결제업체를 지역별로 올려드릴겁니다..
    어느 종류든,, 보험사 간판이 달려 있는 업체는,, 일단,, 보험회사와 단가계약이 되어 있는 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레벨 훈련병 두현빠 16.04.26 11:08 신고
    @chu0853 자동차회사 직영 사업소같은경우는 지불보증이 아닌건가요? 일전에 르노삼성사업소에서 특정보험회사차량들에 대한 수리시 문제가 되더라구요
  • 레벨 이등병 승준이네집 16.04.25 17:11 답글 신고
    보험사는요.
    돈을 제대로 주고 소비자를 위해서 제대로 수리해주라고 하지 않아요.

    부품사용율.
    즉 교환해야하는거 재사용 불대서 판금하고 철판이 녹이 나도 신경쓰지 않아요

    렌트사용율.
    즉 손님이 정당한 권리로 렌트카 이용하는데도 대충수리해서 수리 일자 축소해서 빨리 차 찾아가라고 하래요.

    보험사는요.

    돈이 무조건 적게 들어야 최고의 정비공장이라고 해요
    수리비 적어야 되고요 부품많이 바꾸면 않되구요 렌트카 사용 않하게 빨리 수리해야 한대요
    그래야 보험회사 실적을 따라온대요
    그렇게 하면 공장에 일거리 만들어 주고 차 막 들어오게 해준대요.

    야매수리를 FM수리인척 연기하래요 그리고 포장지에 예쁘게 포장하라고 해요.
    그게 우리 나라의 보험회사에요.
    고객의 수가 많은 보험회사 일수록 엄청난 압박을 해요

    너네 공장에 우리보험사 차가 몇대가 들어오는데 내 말 제대로 안듣냐고 해요.
    너 까불면 니네공장에 차 못들어가게 막는데요.
    너 아니라도 일거리 달라고 보험사에 입벌리고 있는 정비공장이 하나둘이 아니라고 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7:38 답글 신고
    수리품질에 대해서,, 고객들에게 이해시킬수만 있다면,,,
    아마,, 단가계약업체(지불보증업체)로는 절대 입고시키지 않을건데,,,ㅠㅠ
  • 레벨 이등병 유로황 16.04.25 17:31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7:38 답글 신고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적인 응원과 추천,, 부탁드립니다..
    주변에도 널리 알려주세요,,
  • 레벨 훈련병 바규닐 16.04.25 18:35 답글 신고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보험사에서 저렇게 우수협력사라는 사이비들을 유지할수 있는데에는 현장출동이라는 업무가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죠.
    각 보험회사들은 현장출동이라는 업무를 우수협력사에 하청을 주고있죠.
    현장출동을 사고가 발생하여 당사자가 보험회사에 접수를 하면 사고현장에 나와서 현장수습및 사고내용을 보험사 보상직원에게 보고해주는 업무입니다.
    여기에 굉장한 비리가 있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험사에서 직접나오는 사람들로 아실겁니다.
    허나 그렇지 안죠. 위에 말씀드렸듯이 보험사가 우수협력업체에 현장출동업무를 하청을 주고 공업사에서는 직원을 고용해서 일처리를 하고있는것이 대다수 입니다.
    이 말은 사고현장에 나오는 보험사직원이라는 사람들 대부분은 우수협력사에서 나와서 자기들이 소속된 공업사에 차 끌어가려는 영업사원일뿐 이라는것입니다. 현장에 나와 보험사직원을 사칭하는 사람들이 사고처리가 끝이나면 그지역에 있는 여러 협력사중 골라보세요가 아닌 특정업체로 입고안내 하는게 대분분인 이유가 이것입니다.
    또한 그리하여야 인센티브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현장출동이랍시고 나와 보험사직원사칭하는 공업사 영맨들 믿지 마세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18:51 답글 신고
    그 밖에,, 여러 비리와 악습들,, 이야기 하자면,, 끝이 없지요,,
    결국은,, 그런 돈들이,, 고객의 수리비에서 차감되고,,
    그 차감된 수리비로는 정상적인 차량의 원상회복이 불가능하고,,,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이제는,,
    이제는,,,, 끊어야 합니다..
  • 레벨 훈련병 URO김준호입니다 16.04.25 19:07 답글 신고
    정비업을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관련없게 종사자로써
    이렇게남아 추천과 댓글로 조금이남아
    힘이되었음 합니다.
    대표님에 관심과 응원을 이작은 공간에서남아 기원드립니다.^^
    화이팅하세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23:32 답글 신고
    큰 힘이 됩니다...
    너무나 큰 힘이 되어,,
    저는 내일 또 열심히 글을 올릴 겁니다...
    큰 힘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레벨 일병 아싸마태이 16.04.25 19:45 답글 신고
    제가 이해를 잘한건지 모르겠는데 그럼 만약 예를들어 제가 상대방이 후방추돌 100%로 사고가나서 뒷범퍼 트렁크 교환을한다고 하면 사업소 맡겨놓고 완벽하게 복원해달라하고 수리끝나면 꼼꼼하게 체크하고 제돈으로 먼저 결제하고 영수증을 상대방보험사에 제출하여 돈을 받아란 말씀인지요?? 의료실비보험처럼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23:41 답글 신고
    정답입니다...
    왜냐면,, 님이결재를 하면, 정비공장은 백만원을 받습니다..
    그리고, 님은 보험사에 백만원을 돌려 받습니다.
    그런데, 지불보증,,즉, 보험사가 정비공장에 직불을 하면,,,
    칠십만원만 줍니다...
    백만원짜리 수리와,, 칠십만원짜리 수리가 품질이 같을 수가 있을까요??
    모든 보험은 원칙이 똑같습니다..
    의료실비보험도 마찬가지고,,자동차보험도 똑같습니다..
    자동차 손보사들의 교묘한 꼼수로 인해,,
    불법적이고, 비상식적이며, 이해불가한 지금의 지불보증이 상식처럼되어버렸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부실한 수리품질로 인한, 고객의 피해로 돌아가는겁니다...
    적극적인 관심과 질문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pmoking 16.04.25 19:54 답글 신고
    힘든싸움인데 응원합니다
    고객의 권리 대우를 위해 투쟁이라~~

    보험료의 값어치를 알고 수리의뢰~~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5 23:45 답글 신고
    보험제도의 원칙,, 정상적인 결제와 청구,,
    실손보상,, 원상복구,, 이익금지,,
    메뉴얼에 기본한 바른 정비,,,
    이것을 우리가 원하는데,,,
    무엇이 걸림돌이 되겠읍니까,,,
    할 수 있읍니다...
  • 레벨 하사 2 요미코리드먼 16.04.25 20:05 답글 신고
    대충 이해는 갑니다.. 사고가 나면 보통 자기차량공업사 (현대.기아.쌍용.등) 에 차를 입고 시키기 마련인데요..
    저희같은 일반인은..지불보증이 안되어 있는 업체를 어떻게 찿아가나요?
    쉽게 말해 평소 엔진오일갈고 소모품갈고 안면있는 카센터에 가서 수리를 해도 수리비 결제하고 청구하면
    보험사에서 지급한다는 건가요?? 그렇게 하고싶어도 딴지걸고 안줄까바 겁나서 ..
    어느선까지 허용이되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0:43 답글 신고
    훌륭한 질문입니다..
    많은 관심이 있어야,, 할 수 있는 질문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일반 차주의 경우,, 지불보증이 안되어 있는 업체를 찾아가기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에 어느 업체가 있는지 알아두시지 않으면,,
    당장 사고가 나서, 찾으려 하면,, 어려우실겁니다..

    그래서,, 저는,, 이 일이 마무리 되기전에,, 고객결제업체,,, 즉, 보험사의 입고지원없이,
    수리품질과 서비스로 승부하는, 정정당당한 정비공장들을,,
    지역별로 올려드릴계획입니다..

    그리고, 카센터에서는, 사고수리를 할 수 없읍니다..
    정비공장을 가셔야 됩니다..
    보험사에서 지급안하고,, 딴지를 거는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보험 가입시, 지급받은 보험사의 약관에 명기되어 있고,
    모든 법률상 7일이내에 지급하도록 되어 있읍니다..
    안주면,,, 그건,,, 아홉시 뉴스에 나올 일입니다요,,ㅋㅋ
  • 레벨 훈련병 새벽달68 16.04.25 20:22 답글 신고
    이런 갑질갑질 고객을 된장으로 아는지
    보험료는 매년 올려 꼬박꼬박 챙겨먹고
    현대해상 갈아타야 겠네요
    모쪼록 힘내시고 작은 힘이나마 보탤께요
    포항 어디로 가면 됩니까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0:52 답글 신고
    저는,, 우리회사나,, 특정 정비공장의 홍보나 영업을 위해,,
    이번일을 시작한게 절대,, 절대 아닙니다..

    저는,, 이 일의 끝에,, 오직, 고객만을 "갑"으로 모시며, 차량의 원상복구와
    고객만족의 서비스로 승부하는,,
    고객결제업체를,, 전국 지역별로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거기에도,, 저는,, 우리회사의 이름을 빼고 올릴겁니다..

    개인의 사리사욕이 없어야,, 끝까지 당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레벨 이등병 모바일 16.04.25 20:28 답글 신고
    약관을 만들어 놓고 스스로 지키지 않는 보험사들!!!

    순익은 수조원씩!!!!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0:56 답글 신고
    보험사의 보험료를 올리는건,,
    이상하게도,, 참 수월하게 올라가더군요...

    올리기전에,, 일단, 매스컴에서,,
    보험사기니, 외제차 수리비가 비싸니,, 어쩌니, 저쩌니,, 하면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그런다음, 보험회사들은,, 근거조차 공개하지 않는 손해율을 들먹거리며,,
    인상이 불가피하다,,, 이럽니다..

    그러면서,, 구렁이 담 넘어가듯,, 어느새, 인상이 되어있죠,,,
    참 신기할 노릇입니다..
    세금 올리는 것보다,, 훨씬 저항이 없읍니다..

    고객이 현명해 져야 합니다..
    오직,, 그길만이 우리의 권리를 찾을 수 있읍니다.
  • 레벨 훈련병 참깨 16.04.25 20:29 답글 신고
    재벌의 민낯이 드러나는구먼
    현대아그들아......
    큰돈 들여가며 회사홍보에 열올리지말고 행실을 바로해라
    입만 뗏다하면 고객사랑,사회환원 부르 짖는데
    구린 입좀 닥치고있어라
    냄새난다 냄새나 우웩!!!!!!!!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0:58 답글 신고
    차라리,, 메이저급이 아닌,, 하위손보사들의 행태가 훨씬 양호합니다..
    좋은 보험사는,, 보험금 지급을 잘 해주는 회사입니다..
    너무도 당연한 명제임에도 불구하고,,
    광고 많이 하는 회사가 좋은 회사로 인식되어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차라이,, 하위손보사들이,, 훨씬 더 정직하고,, 양심적입니다..
  • 레벨 병장 가병스 16.04.25 20:58 답글 신고
    보험사와 단가 계약 맺지 않은 업체 꼭 가르쳐주세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0:59 답글 신고
    네,, 꼭 가르쳐 드리겠읍니다..
    그러면,, 님은,, 다음부터,,꼭,, 보험사의 단가계약업체는 가지 마세요!!! ^^;;;
  • 레벨 훈련병 jjoho 16.04.25 22:09 답글 신고
    새로운 정보 알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0:59 답글 신고
    계속적인 관심 부탁드리며,, 주변에도 널리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태민대디 16.04.25 22:16 답글 신고
    보험사가 저리 행동하는 것은 대한민국 모든 국민을 우롱하는 저사라 생각이 듭니다.

    집 다음으로 가장 큰 소비자에 재산을 가지고 기만하는 행위를 하는 보험사는 지탄을 받아야 마땅합니다.

    여러분 우리들에 소중한 재산인 자동차를 저렇게 싸구려로 고칠라고 종용하는 보험사에 갑질을 두고만 보시겠습니까?

    보험사에 갑질에 우리들에 소중한 재산이 망가지고 있습니다.

    더이상 대기업 보험사가 소비자를 상대로 갑질을 못하도록 맞서서 싸워야 하지 않을까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1:03 답글 신고
    사실,, 보험사와 싸워야 할 사람은,, 정비공장이 아닙니다..
    고객이어야 하고,, 손해사정사라야 합니다..
    정비공장은,, 법적으로도 그 지위가, 수리행위로 인한 차주의 채권자 일 뿐입니다..
    적법하게 처리된 보험금을 주네, 못주네,, 하는 싸움은,,
    당연히, 피보험자가 보험사를 상대로 해야 하는 다툼이며,,,
    그 보험금의 많고 적음에 대한 다툼은,, 손해사정사와 보상과의 싸움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논리 아닌지요,,,

    잘 들어선 길,, 틀린지 알면서도,,, 모른척 걸어와 버린 길이,, 어언,, 20년입니다...
    이제는,, 돌아서야 할 때입니다..
  • 레벨 훈련병 신일모터스 16.04.25 22:22 답글 신고
    자동차 수리 방법은 ?
    제작사가 제시하는 정비지침서(매뉴얼에 )가 최소한의 기준이 됩니다.
    그러나
    손보사는 이런 지침서를 기준으로 수리하는 것에 난색을 표 합니다.

    신차 안전도가 별 5개 였지만,
    보험사가 추천하는 공장에서 수리하게 되면
    별이 우수수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보험사의 갑질, 저급정비 강요 등 부당한 문제를 지적하고
    소비자 안전과 자동차 품질복원에서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http://www.karin.co.kr

    그리고
    현재 자동차 정비업계와 보험사를 대표해서
    협상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모인 밴드를 소개 합니다

    [바른정비]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band.us/n/ababQ0Jcr9L9V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러분의 차량이 사고 수리 후 어떤 품질로 다시 태어나는지 아시나요?
    그 진실을 알면 충격을 받으실 겁니다.

    가스불, 산소불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절단하는지?
    녹을 방지하기 위해 방청 작업은 하는지?
    사고시
    충격에 의해 변형 된 차대(차체)를
    정량적인 방법을 측정하고,
    수리방법을 결정하고
    수리후 원상복원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수리하는 것을 보험사는 매우 탐탁치 않게 대응 합니다.
    바른정비를 하려는 공장에 입고 된 사고 차량을
    보험사 보상과 직원이 타 공장으로 빼 돌리기 위해
    운전자를 회유 공갈(?)하는 사례는 곳곳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이용자분들께서는
    사고차 수리 의뢰하기 전에 보험사 및 정비 공장에게
    확인을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 최소 자동차 제작사 정비지침서 기준으로 수리 할것
    - 최소 방청작업, 방음작업, 방진작업을 차량 출고시 수준으로 원상 복구 할 것
    - 사고시 차대(차체)의 변형이 없었거나, 변형을 수리를 통해 기준 범위로 수정했다는 근거를 제시 할 것
    - 방청작업을 철저하게 하여 수리부위 녹발생시 평생 무상 보증하는 공장도 있습니다.(극소수의 최고 전문가들만 시행하고 있지만, 보험사의 횡포가 줄어든다면 더욱 많은 공장이 참여하겠지요)

    이 부분만 강조하셔도 발생 될 수 있는 상당수 문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레벨 훈련병 cheol 16.04.26 06:39 답글 신고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1:04 답글 신고
    관심과 응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레벨 이등병 장동근 16.04.26 08:48 답글 신고
    새로운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1:04 답글 신고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세요,,^^
  • 레벨 대위 3 블루아이스 16.04.26 09:33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8년전에 뵜던 블루아이스입니다.

    한가지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정비공장에서 수리후 수리비가 100만원 나왔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대금지급을 네고쳐서 70만원만 정비공장 지급했다고 했을때 보험사가 차주 보험이력으로

    70만원을 사고이력으로 남기나요? 아니며 100만원으로 남기나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1:07 답글 신고
    아,,, 블루아이스님,,, 참으로 반갑습니다..

    보험이력은, 보험사에서 지급된 금액을 기준으로 남습니다..
    사고이력조회시,, 금액보다는,, 수리내역을 보시기를 권합니다..
    아울러,, 수리내역은 큰 데,, 수리비가 적다면,,
    그건,, 부실한 수리임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 레벨 상병 카아아아앙 16.04.26 10:41 답글 신고
    자동차는 집다음의 제2의 자산입니다.
    자동차는 가족의 행복한 여행과 평상시의 안전을 책임져주는 이동수단입니다.
    그런 자동차를 우리는 우리의 돈을 주고 삽니다.
    대부분은 전액주고 사는 것이 아니고 할부로 삽니다.
    높은가치와 필수품이기 때문에 우리는 월 할부금을 부으면서까지 사는거지요
    그리고 구입한 차량이 출고 되었을 때 큰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ㅎㅎㅎ
    안가던 셀프세차장 가서 세차도 해보고
    하부 언더코팅도 수소문 해서 작업하고
    주말에 안가던 여행도 집안 식구들 데리고 떠나가 되지요~^^
    모두 한두가지씩을 차량으로 인해 평소 안해보던 일을하고 즐거움도 느껴봤을 겁니다.
    차량은 우리한테 단순한 물건을 넘어서
    라이프스타일이고 행복의 매개체가 이미 되었습니다.

    이런 차량이 사고가 났다. 그럼 마음이 아프조. 차량도 아프고
    근대 이차 량을 수리해야 해서 맡겼는데
    수리가 제대로 안됬다. 아...생각만 해도 열받조
    나는 내돈주고 차를 샀고
    내 돈 주고 보험을 들었고
    보험은 차량사고가 났을 때 완벽한 수리를 받기위해(비용에 관계없이 완벽한 수리를 위해) 들어 놓은 것이고
    내가 10년 무사고 한다고 보험사가 상주는 것도 아니고 나도 필요 없고
    다만 불특정한 한 번의 순간을 위해 10년간 꼬박꼬박 보험비 냈는데
    10년 동안 돈 잘 받아 놓고 수리를 잘 할 수 없도록 비용을 제대로 안준다...
    그래서 내차가 엉망으로 수리가 된다.
    보험사 그들이 누구이기에 나의 재산과 나의 가족과 나의 기쁨을 지킬 수 없게 만드는 것인지?
    제대로 수리가 안된 차량을 타다가 문제가 생기면 누가 책임 질 것인지?
    사고 났던 자리에 같은 사고가 났을 때 2번째 사고 때 완벽하지 않은 수리 때문에
    가족 중에 누군가가 다치게 된다면 ?
    그때는 누구를 원망해야하는지?
    분명히 지금 이 순간에도 이러한 모순 때문에 피해보고 있습니다.
    다만 모르고 있는 것이고 지금의 내가 당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넘어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10년 무사고 후에 내가 될 수도 있고 내 친구 내 부모 내 자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보험은 무엇인가요? 나는 왜 보험료를 내고 있나요? 내 권리는 무엇인가요?
    권리를 찾기 바랍니다. 당당히. 정당한 수리 받으셔야져. 내돈 냈자나요
    공업사는 완벽한 수리해야져. 생명을 책임지는건데 완벽해야져.
    그냥 둔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우리한테 돌아 옵니다. 다만 그 시기가 각기 틀릴 뿐입니다.
  • 레벨 상병 카아아아앙 16.04.26 10:43 답글 신고
    간단하게
    사고 나면 보험사 협력업체 가지 말고.
    정당한수리 해주는 업체 가서 수리 잘 받고
    수리 잘해주는지 확인하고 돈 내고 나서 보험사 한테 돈 다시 돌려받고
    내가 돈 내니 공업사는 내 눈치 보겠조? 내가 만족해야지 내 지갑에서 돈이 나오는데
    보험사는 그렇게 쓴 내 돈 다시 돌려 줘야조? 그럴라고 내가 10년 보험 든건데
    내가 돈 안내고 보험사가 돈낸다면?
    공업사는 보험사 눈치 보겠조? 보험사가 만족해야 돈이 나오니까.
    거기다가 보험사가 협력업체랍시고 수리차량까지 보내준다.
    협력공업사한테 일도주고 돈도 준다. 그럼 보험사는 협력공업사의 완벽한 갑이 되겠조.
    지식이 없는 소비자를 속이고 기만하고 갑인 보험사를 위해 차량 수리하겠조?
    그리고 보험사는 그런 협력공업사를 자신들의 기준으로 평가해서 그들에게 물량을 줄지
    말지를 결정하고 협력공업사들은 선택받기위해 보험사 손해를 줄여주고... 수리는 뒷전

    협력업체공업사의 고객은 차량소유주가 아닌 돈주고 수리차 알선해주는 보험사입니다.
    내가 고객이 되어서 공업사한테는 정당한 수리받고
    보험사에게는 정당한 권리 보장받고
    우리가족의 안전 과 행복지키는 든든한 가장 됩시다.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작은 불편함을 감수하는 것은 가장의 책무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26 11:10 답글 신고
    아,,, 내가 할 일을,, 해 주시는 분이 있다니,,,ㅠㅠ
    그리고,, 저보다, 더 잘하시니,, 할 말이 없읍니다..
    그저, 감사하고 고마울 따름입니다...
  • 레벨 이등병 진용 16.04.26 11:20 답글 신고
    협력업체공업사의 고객은 차량소유주가 아닌 돈주고 수리차 알선해주는 보험사입니다...... 정말 맞습니다 ㅜㅜ
  • 레벨 이등병 빠시야 16.04.26 11:24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보증기간 6개월? 1년? 3년?
    자동차 사고수리하고 보증기간 지난 후 문제가 생기면 누가 책임지나요? 수리업체가 책임지나요?
    보험사가 책임지나요..?
    수리 잘 못 맞긴 차주인이 책임일것입니다..
    위에 말씀한신대로 정상적으로 수리를 한다면 수리한 부위가 차에 수명과 같이 할거라 생각합니다..
    바른정비를 하기위해 적절한 수리비산정 좋은장비 좋은재료 숙련된 기술자 올바른 생각을 가진 수리업체 대표자가
    갖춰진다면 정비문화가 좀 더 발전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4:55 답글 신고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빠뜨리셨네요,,,
    바른 결제입니다.. 수리비를 결제하고,, 보험사에 청구하여 수령하는것,,
    그것이, 바로,, 고객의 역할이자, 권리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4:57 답글 신고
    보험료가 덜 지급되는 경우는,, 범죄 행위에 관련되지 않고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정당한 손해사정사가 판단한 금액을,,
    고객이 결제하고, 약관에 의거한 청구서류로 청구하면,,
    최장 7일 이내에 입급되는것이,, 법이자, 보험사의 약관입니다..
  • 레벨 훈련병 마도맨 16.04.26 18:49 답글 신고
    보험사의 협력업체 누구를 위한건가요....
    대기업의 을 길들이기.....
    협력업체가 되기위해선 첫째 을이 되야하고 둘째 수리비가 적게 나오게 사고차수리해야하고... 결국 피해보는건 소비자!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4:59 답글 신고
    그것을 막는 길도,, 결국,, 소비자입니다..
    소비자가 결제를 하는것만으로도,, 얼마든지 바꿀수 있읍니다..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6.04.28 00:26 답글 신고
    시팔 당연한거였는데 모른체 지내왔군

    이건 계속 추천먹여야함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5:00 답글 신고
    고객이 결제만 하면,, 이제부터는,, 안 당하는 겁니다..
    입고할때,, 반드시,, 출고할때,, 내가 결제를 할테니,, 메뉴얼대로 수리하라고 해 보세요,,,
    진정한 갑을 만난 정비공장 직원들이,,
    아마,, 깜짝 놀랄겁니다...^^
  • 레벨 훈련병 남자는풍 16.04.28 12:24 답글 신고
    대한민국 약자 정비업체 양심을 가지고 고객님께 최선을 다하는 업체 존경합니다

    반듯이 정의는 승리해야 합니다

    힘든것은 순간입니다

    멀리 보시고 투쟁하셔야 됩니다

    모든 국민들이 힘을 주실겁니다

    든든한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9:25 답글 신고
    정비업체의 갑은,, 고객입니다..
    보험회사 보상과도 아니고, 렌트업체도 아닙니다..
    견인업체도 아니고,, 보상과 직원은,, 더더욱 아닙니다..
    정비업체의 갑은,, 오직 고객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