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전의 저는,, 일반 회사원이었읍니다.
당시, 현대해상과의 어려운 싸움을,
이 곳 보배드림 회원님들의 도움으로,,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으로,,
참으로 쉽게 승리하였고,, 제 평생에 큰 자랑거리로 남아있읍니다..
8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은, 우여곡절 끝에, 포항에서 정비공장의 공동대표로 일하고 있읍니다..
제가, 오늘부터 하려는 싸움은,, 또 다시,, 현대해상과의 싸움입니다..
무슨 이런 악연이, 한번의 생에서 두번이나 생기는지,,
이제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무슨 말부터 꺼내야 할 지,, 엄두가 나지를 않네요,,
여태껏, 고객들이,, 얼마나 엄청난 피해를 입고 있었는지,, ㅠㅠ
상세한건, 댓글로 주시면, 성의껏 답하겠읍니다.
1. 현재, 대부분의 차량이 사고가 나면,, 정비공장으로 입고를 하고,,
수리가 끝나면, 고객은 차량만 출고를 합니다.
수리비는 보험회사에서 정비공장으로 지불보증이 되어,
정비공장에서는 보험회사에 청구를 하고, 수리비를 받습니다..
지금은 마치, 상식이 되어버린 이 행태가,,
얼마나 큰 오류이며, 엄청난 폐해가 있음을 밝히려 합니다.
그 오류와 폐해로 인한, 최대의 피해는 바로 고객에게 돌아옵니다..
2.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병원 실비보험의 예를 들어보겠읍니다.
우리는 일단, 치료를 받고, 결제를 하고, 영수증 및 청구서류를 보험사에 보내면,
약관에 지정한 기일이내에, 고객의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이것이,, 모든 보험의 기본입니다.. 절대적인 기본입니다..
그런데, 자동차 손해보험만, 보험사에서 지불보증을 한답시고,
고객을 통하지 않고, 바로 지급이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어마어마한 문제가 생기는 겁니다...
정비공장의 "갑"은 차량의 차주, 수리의뢰자인 고객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보험회사가 "갑"인겁니다.
돈 주는 사람은 "갑"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그 놈의 "갑"이 과연,, 갑질을 하지 않을까요??
3. 정상적인 수리비를 주지 않습니다..
그러면,, 정비공장에서,, 정상적인 수리를 할까요??
정비공장은, 원가에도 못 미치는 돈을 주는데,, 자기돈 보태서 차를 수리할까요??
아니면, 주는 돈에 맞추어서, 수리를 하게 될까요,,
보험의 원칙은, 원상회복,, 즉, 사고전의 상태로 복원시키는 겁니다..
원상회복이 되었는데,, 사고이력이 있는 차량의 중고가격이 왜 하락하는건가요??
4. 수리기간을 독촉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대물사고의 경우, 보험회사는 렌트카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저들은, 하루라도 빨리 출고를 하라고 윽박지릅니다..
도색작업은,, 수차례 칠하고, 말리고 하는 작업이 반복됩니다..
수리품질이 떨어질수 밖에 없는겁니다..
매뉴얼에 있는 공정을 다 지켜서 할 수가 없는겁니다..
수리품질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올려드리겠읍니다..
내용이 많고,, 엄청난 충격을 받으실 겁니다..
5. 왜 그런 갑질을 당하고 있냐고요???
사고가 나면,, 제일 먼저 현장에 도착하는게 견인차입니다..
보험회사 직원도 있지요,,
맨 먼저 하는 말은 똑같습니다..
"고객님,, 특별히 아시는데 없으면, 가까운 곳에 있는, 우리 우수협력업체로 가시지요,,,"
이게,, 골 때리는 겁니다...
그들이 말하는, 우수 협력업체는,, 차량의 수리품질이 우수한 업체가 아니라,,
저렴한 단가로, 빨리 수리를 하는,, 그들의 우수업체인것입니다...
그 안내에 따르는 순간,, 호갱이 되는것입니다..
그렇게 확보한 사고차량의 물량으로,, 정비공장을 좌지우지 하는겁니다..
그 보험사의 눈에 벗어나면,, 공장 운영에 큰 타격을 받는겁니다..
정비공장하나 망하게 하는것은,, 그들에게 누워 떡먹기인겁니다..
6. 정상적인 수리비를 청구하면 되지 않냐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안 줍니다!!!
수리비는 해당 작업시간에 시간당 공임을 곱해서 산출됩니다.
차량의 종류와 작업내용에 따라, 산출방법이 매우 복잡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견적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그 프로그램에 시간당 공임만 대입하면, 수리비가 산출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프로그램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아우다텍스, 미첼, 오토7, AOS 등등이 있지요,,
문제는, 이 AOS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험사에서 떡 주무르듯이 주무르는 프로그램이며,,
보험사는, 지불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이 프로그램으로 청구하여야만 받아준다는 것이지요..
더군다나,, 보험의 원칙은,,
보험금의 과소에 대한 분쟁을 막기위해, 손해사정사 제도라는게 있읍니다.
손해사정사가 법적으로 하는 일이, 보험금 산정이라는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험사들은, 그 금액조차 인정하지를 않습니다..
7.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고요??
수리가 끝나면, 고객이 정비공장에 결제를 하면 됩니다..
결제한 금액의 영수증이 보험회사의 보상과로 들어가면,,
법적으로 최장 7일이내에 고객에게 무조건,, 지급이 됩니다..
그들이 아무리, 거대 보험회사라 해도,,
대한민국 법에 나와있고,, 자신들의 약관에 버젓이 나와 있는 내용이며,
감히, 고객을 상대로 터무니 없는 갑질과 횡포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결제한 금액은, 급여 생활자의 경우,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되며,
사업자의 경우는, 경비처리가 됩니다.
카드 할부를 해도, 보험금은 일시불로 입금되며,
통장에서 카드사용금액이 청구되기 전에, 보험금이 입금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보험사의 지불보증을 받지 않는 정비공장들은,
수리품질과 서비스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다는 겁니다.
보험사의 협력업체들은 하자보증이 6개월입니다.
고객결제를 받는 업체들은,, 최소한 3년입니다..
저가수리를 하고,, 저가 페인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법적인 기간밖에 하자보증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보험사의 지불보증을 받지 않는 업체들은,
보험사의 입고지원, 즉 물량공급을 받지 않고,
오직, 품질과 서비스로 승부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고객결제를 받는 업체들은,, 최소한 3년입니다..
우수한 수리품질과, 최고급 재료를 쓸 수 밖에 없는것입니다..
8. 왜 고객이 번거롭게 결제를 해야 하나요??
길가던 홍길동이, 실수로 내 발을 밟아서, 뼈가 부러졌다고 가정합니다..
병원가서 치료를 받습니다..
누가 결제를 합니까??
내가 결제를 합니다..
그런다음, 홍길동이 한테, 치료비 및 기타 손해를 보상 받는게 맞지 않나요??
홍길동이를 병원 데리고 가서, 이놈한테 받아라 합니까??
그렇게 한들, 병원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아니,, 못합니다.. 법적으로 못하게 되어 있읍니다..
차량의 수리를 의뢰함으로써, 그 수리행위로 인해,
차량의 소유자와 정비공장은 채무, 채권이 발생하고,,
채무의 양도는, 법적으로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이상,, 생각나는대로,, 두서없이 적어봤읍니다..
사고차량의 원상회복이 안되어,, 사고이력이 있는 차량의 금액적 가치가 떨어지고,,
그 떨어진 시세만큼이 다시 보험금으로 지급되는,, 이런 웃기지도 않는 현실,,,
고객이 현명해 져서, 그 잃어버린 권리를 요구하지 않는 이상,,
무너져버린, 잘못된 관행을 고치기는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저는 이 글이,, 많은 회원님들이 보시고,,
많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추천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나중에는,,, 보험회사와 단가계약을 맺지 않은 업체,,,
즉, 입고지원없이, 수리품질과 서비스로 승부하고 있는,,
바른 정비를 하고, 정당한 수리비를 청구하는,,
그런 업체를 지역별로 찾아서 올려드리겠읍니다..
저는,, 이 글이 널리 퍼지고, 알려져서,,
현재 크게 잘못되어 있는, 우리나라 정비문화에 큰 변화가 생겼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관련 자동차 카페나 밴드등으로 퍼 날라 주시고,,
추천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보시고,,,
현실적으로, 어려울거라는거,, 잘 압니다..
그러나,, 어렵다고,, 아무도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게,, 제 생각이고, 신념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자동차쪽은,, 심합니다..ㅠㅠ
힘에 논리를 적용 피박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약삭빠른 보험사의 지불보증에,, 그대로 속아 넘어간 정비업계의 책임이라 아니할 수 없읍니다..
가족, 친지들에게,, 꼭 널리 알려주세요,,,
보이는 부분만 수리할 수 밖에 없고,, 6개월만 버티면 되는,, 그런 수리가 그들의 통상적인 수리가 되어버렸죠,,
고객이 현명해지고, 똑똑해져야 합니다..
보험금 산정 또한, 법적으로 손해사정사의 업무인데,,
왜, 정비공장들은, 인정 받지도 못하는 자체견적을 고집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의식있는 한분, 한분이 소리를 내고,, 그 소리에 귀 기울여주시는 고객들이 있어야 합니다..
결국,, 모든 피해는,, 소비자의 몫입니다..
다들 sns에 업체 욕을 할것 인지요?
이렇게 작업한 업체도 잘못이 큽니다.
근데 이렇게 밖에 할 수 없는 현실.....
기업은 이윤을 가지고 먹고 살죠?
이윤을 남기기 위해서는....
중국산 고추가루가 국내산으로 둔갑되어 팔리는 이유는 뭘까요?
딱 6개월만 버티면 되는 수리,, 그것이,, 보험회사 협력업체들의 최고 노하우가 아닐런지요,,
시간당 25,000원을 받고서,, 6개월짜리 수리하기도,, 사실, 쉬운일은 아니죠,,,^^;;;;
소비자가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하고 자차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내차가 사고 났을때 야매로 고치기 위해서 돈을 내고 보험을 드는 것일까요?
보험사는......
TV광고에 나오는 보험사는요.
앞뒤가 달라요.
차보다 사람이 먼저라고 하지요?
개뿔..
차보다 돈이 먼저고 사람보다 돈 이 먼저에요.
자기들 이익에만 눈 뻘개 있습니다.
그게 보험회사 입니다.
왜냐면,, 보상과의 국한된 문제이기 때문이지요,,
주변에,, 같은 보험사인데도,, 영업쪽과 보상쪽이 서로 다투는 경우도 많답니다..
이번에 교보악사로 보험을 가입하였습니다. 지정업체가서 수리하면 보험료 할인해준다기에 그 특약도 들었는데요
지정업체로가서 차량 인도후 견적서받고 난다음 본인이 직접 수리비결제후 보험사에 청구하겠다고 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수리완료후 지급할때 이야기해서 처리해야하는건가요?
보험회사에 제출할 서류는 영수증만있으면 되는건지. 다른서류가 필요한지.
만약 보험사에서 고객이 직접결제후 수리비를 받겠다고하는것을 거부하면 어찌해야하는건가요 ?
그 지정업체로 가는 순간,,
위의 사진처럼 수리되는겁니다.. 호구 되는거예요,,,
지불보증이 되어 있지 않은 업체로 가세요,,
그 지불보증이 되어 있지 않은 업체야 말로,,
보험사의 사고차량 입고 지원없이,,
수리품질과 고객만족으로 승부하는 업체랍니다..
입고 하실때,, 수리 끝나면, 직접 결제하겠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청구서류( 수리내역서, 사진 등)는 정비공장에서 다 준비해주고요,,
결제하신 영수증 첨부해서, 보상과로 팩스 넣으면 되는데,,
그 정도는 정비공장에서 다 해드릴겁니다..
보험사에서 보험금 지급을 거부한다고요??? @@;;;;;
아홉시 뉴스에 나올 일입니다..
법으로, 약관으로,, 모든게 보장되어 있읍니다..
위에 사진에도 있듯이,,,
그것이,, 정상적인 보험의 절차이며, 원칙적인 보험금 수령의 방법입니다..
수리차량의 물량을 담보로,, 갑질을 하며,,
허울좋은 고객편의를 위한답시고, 법에도 없는 지불보증을 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러나, 물어보면,, 대답은 거짓없이 해 드릴겁니다..
왜냐면,,, 그들은, 보험회사에서 지불보증 되는것이 정상인 줄 알고 있고,
지불보증을 받고 있다는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거든요,,,^^;;;
저는,, 지금의 이 일이 마무리 될 때쯤에,, 전국에 있는 고객결제업체를 지역별로 올려드릴겁니다..
어느 종류든,, 보험사 간판이 달려 있는 업체는,, 일단,, 보험회사와 단가계약이 되어 있는 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돈을 제대로 주고 소비자를 위해서 제대로 수리해주라고 하지 않아요.
부품사용율.
즉 교환해야하는거 재사용 불대서 판금하고 철판이 녹이 나도 신경쓰지 않아요
렌트사용율.
즉 손님이 정당한 권리로 렌트카 이용하는데도 대충수리해서 수리 일자 축소해서 빨리 차 찾아가라고 하래요.
보험사는요.
돈이 무조건 적게 들어야 최고의 정비공장이라고 해요
수리비 적어야 되고요 부품많이 바꾸면 않되구요 렌트카 사용 않하게 빨리 수리해야 한대요
그래야 보험회사 실적을 따라온대요
그렇게 하면 공장에 일거리 만들어 주고 차 막 들어오게 해준대요.
야매수리를 FM수리인척 연기하래요 그리고 포장지에 예쁘게 포장하라고 해요.
그게 우리 나라의 보험회사에요.
고객의 수가 많은 보험회사 일수록 엄청난 압박을 해요
너네 공장에 우리보험사 차가 몇대가 들어오는데 내 말 제대로 안듣냐고 해요.
너 까불면 니네공장에 차 못들어가게 막는데요.
너 아니라도 일거리 달라고 보험사에 입벌리고 있는 정비공장이 하나둘이 아니라고 합니다.
아마,, 단가계약업체(지불보증업체)로는 절대 입고시키지 않을건데,,,ㅠㅠ
계속적인 응원과 추천,, 부탁드립니다..
주변에도 널리 알려주세요,,
보험사에서 저렇게 우수협력사라는 사이비들을 유지할수 있는데에는 현장출동이라는 업무가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죠.
각 보험회사들은 현장출동이라는 업무를 우수협력사에 하청을 주고있죠.
현장출동을 사고가 발생하여 당사자가 보험회사에 접수를 하면 사고현장에 나와서 현장수습및 사고내용을 보험사 보상직원에게 보고해주는 업무입니다.
여기에 굉장한 비리가 있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험사에서 직접나오는 사람들로 아실겁니다.
허나 그렇지 안죠. 위에 말씀드렸듯이 보험사가 우수협력업체에 현장출동업무를 하청을 주고 공업사에서는 직원을 고용해서 일처리를 하고있는것이 대다수 입니다.
이 말은 사고현장에 나오는 보험사직원이라는 사람들 대부분은 우수협력사에서 나와서 자기들이 소속된 공업사에 차 끌어가려는 영업사원일뿐 이라는것입니다. 현장에 나와 보험사직원을 사칭하는 사람들이 사고처리가 끝이나면 그지역에 있는 여러 협력사중 골라보세요가 아닌 특정업체로 입고안내 하는게 대분분인 이유가 이것입니다.
또한 그리하여야 인센티브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현장출동이랍시고 나와 보험사직원사칭하는 공업사 영맨들 믿지 마세요.
결국은,, 그런 돈들이,, 고객의 수리비에서 차감되고,,
그 차감된 수리비로는 정상적인 차량의 원상회복이 불가능하고,,,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이제는,,
이제는,,,, 끊어야 합니다..
이렇게남아 추천과 댓글로 조금이남아
힘이되었음 합니다.
대표님에 관심과 응원을 이작은 공간에서남아 기원드립니다.^^
화이팅하세요
너무나 큰 힘이 되어,,
저는 내일 또 열심히 글을 올릴 겁니다...
큰 힘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왜냐면,, 님이결재를 하면, 정비공장은 백만원을 받습니다..
그리고, 님은 보험사에 백만원을 돌려 받습니다.
그런데, 지불보증,,즉, 보험사가 정비공장에 직불을 하면,,,
칠십만원만 줍니다...
백만원짜리 수리와,, 칠십만원짜리 수리가 품질이 같을 수가 있을까요??
모든 보험은 원칙이 똑같습니다..
의료실비보험도 마찬가지고,,자동차보험도 똑같습니다..
자동차 손보사들의 교묘한 꼼수로 인해,,
불법적이고, 비상식적이며, 이해불가한 지금의 지불보증이 상식처럼되어버렸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부실한 수리품질로 인한, 고객의 피해로 돌아가는겁니다...
적극적인 관심과 질문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고객의 권리 대우를 위해 투쟁이라~~
보험료의 값어치를 알고 수리의뢰~~
실손보상,, 원상복구,, 이익금지,,
메뉴얼에 기본한 바른 정비,,,
이것을 우리가 원하는데,,,
무엇이 걸림돌이 되겠읍니까,,,
할 수 있읍니다...
저희같은 일반인은..지불보증이 안되어 있는 업체를 어떻게 찿아가나요?
쉽게 말해 평소 엔진오일갈고 소모품갈고 안면있는 카센터에 가서 수리를 해도 수리비 결제하고 청구하면
보험사에서 지급한다는 건가요?? 그렇게 하고싶어도 딴지걸고 안줄까바 겁나서 ..
어느선까지 허용이되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관심이 있어야,, 할 수 있는 질문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일반 차주의 경우,, 지불보증이 안되어 있는 업체를 찾아가기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에 어느 업체가 있는지 알아두시지 않으면,,
당장 사고가 나서, 찾으려 하면,, 어려우실겁니다..
그래서,, 저는,, 이 일이 마무리 되기전에,, 고객결제업체,,, 즉, 보험사의 입고지원없이,
수리품질과 서비스로 승부하는, 정정당당한 정비공장들을,,
지역별로 올려드릴계획입니다..
그리고, 카센터에서는, 사고수리를 할 수 없읍니다..
정비공장을 가셔야 됩니다..
보험사에서 지급안하고,, 딴지를 거는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보험 가입시, 지급받은 보험사의 약관에 명기되어 있고,
모든 법률상 7일이내에 지급하도록 되어 있읍니다..
안주면,,, 그건,,, 아홉시 뉴스에 나올 일입니다요,,ㅋㅋ
보험료는 매년 올려 꼬박꼬박 챙겨먹고
현대해상 갈아타야 겠네요
모쪼록 힘내시고 작은 힘이나마 보탤께요
포항 어디로 가면 됩니까
이번일을 시작한게 절대,, 절대 아닙니다..
저는,, 이 일의 끝에,, 오직, 고객만을 "갑"으로 모시며, 차량의 원상복구와
고객만족의 서비스로 승부하는,,
고객결제업체를,, 전국 지역별로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거기에도,, 저는,, 우리회사의 이름을 빼고 올릴겁니다..
개인의 사리사욕이 없어야,, 끝까지 당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순익은 수조원씩!!!!
이상하게도,, 참 수월하게 올라가더군요...
올리기전에,, 일단, 매스컴에서,,
보험사기니, 외제차 수리비가 비싸니,, 어쩌니, 저쩌니,, 하면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그런다음, 보험회사들은,, 근거조차 공개하지 않는 손해율을 들먹거리며,,
인상이 불가피하다,,, 이럽니다..
그러면서,, 구렁이 담 넘어가듯,, 어느새, 인상이 되어있죠,,,
참 신기할 노릇입니다..
세금 올리는 것보다,, 훨씬 저항이 없읍니다..
고객이 현명해 져야 합니다..
오직,, 그길만이 우리의 권리를 찾을 수 있읍니다.
현대아그들아......
큰돈 들여가며 회사홍보에 열올리지말고 행실을 바로해라
입만 뗏다하면 고객사랑,사회환원 부르 짖는데
구린 입좀 닥치고있어라
냄새난다 냄새나 우웩!!!!!!!!
좋은 보험사는,, 보험금 지급을 잘 해주는 회사입니다..
너무도 당연한 명제임에도 불구하고,,
광고 많이 하는 회사가 좋은 회사로 인식되어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차라이,, 하위손보사들이,, 훨씬 더 정직하고,, 양심적입니다..
그러면,, 님은,, 다음부터,,꼭,, 보험사의 단가계약업체는 가지 마세요!!! ^^;;;
집 다음으로 가장 큰 소비자에 재산을 가지고 기만하는 행위를 하는 보험사는 지탄을 받아야 마땅합니다.
여러분 우리들에 소중한 재산인 자동차를 저렇게 싸구려로 고칠라고 종용하는 보험사에 갑질을 두고만 보시겠습니까?
보험사에 갑질에 우리들에 소중한 재산이 망가지고 있습니다.
더이상 대기업 보험사가 소비자를 상대로 갑질을 못하도록 맞서서 싸워야 하지 않을까요?
고객이어야 하고,, 손해사정사라야 합니다..
정비공장은,, 법적으로도 그 지위가, 수리행위로 인한 차주의 채권자 일 뿐입니다..
적법하게 처리된 보험금을 주네, 못주네,, 하는 싸움은,,
당연히, 피보험자가 보험사를 상대로 해야 하는 다툼이며,,,
그 보험금의 많고 적음에 대한 다툼은,, 손해사정사와 보상과의 싸움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논리 아닌지요,,,
잘 들어선 길,, 틀린지 알면서도,,, 모른척 걸어와 버린 길이,, 어언,, 20년입니다...
이제는,, 돌아서야 할 때입니다..
제작사가 제시하는 정비지침서(매뉴얼에 )가 최소한의 기준이 됩니다.
그러나
손보사는 이런 지침서를 기준으로 수리하는 것에 난색을 표 합니다.
신차 안전도가 별 5개 였지만,
보험사가 추천하는 공장에서 수리하게 되면
별이 우수수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보험사의 갑질, 저급정비 강요 등 부당한 문제를 지적하고
소비자 안전과 자동차 품질복원에서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http://www.karin.co.kr
그리고
현재 자동차 정비업계와 보험사를 대표해서
협상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모인 밴드를 소개 합니다
[바른정비]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band.us/n/ababQ0Jcr9L9V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러분의 차량이 사고 수리 후 어떤 품질로 다시 태어나는지 아시나요?
그 진실을 알면 충격을 받으실 겁니다.
가스불, 산소불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절단하는지?
녹을 방지하기 위해 방청 작업은 하는지?
사고시
충격에 의해 변형 된 차대(차체)를
정량적인 방법을 측정하고,
수리방법을 결정하고
수리후 원상복원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수리하는 것을 보험사는 매우 탐탁치 않게 대응 합니다.
바른정비를 하려는 공장에 입고 된 사고 차량을
보험사 보상과 직원이 타 공장으로 빼 돌리기 위해
운전자를 회유 공갈(?)하는 사례는 곳곳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이용자분들께서는
사고차 수리 의뢰하기 전에 보험사 및 정비 공장에게
확인을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 최소 자동차 제작사 정비지침서 기준으로 수리 할것
- 최소 방청작업, 방음작업, 방진작업을 차량 출고시 수준으로 원상 복구 할 것
- 사고시 차대(차체)의 변형이 없었거나, 변형을 수리를 통해 기준 범위로 수정했다는 근거를 제시 할 것
- 방청작업을 철저하게 하여 수리부위 녹발생시 평생 무상 보증하는 공장도 있습니다.(극소수의 최고 전문가들만 시행하고 있지만, 보험사의 횡포가 줄어든다면 더욱 많은 공장이 참여하겠지요)
이 부분만 강조하셔도 발생 될 수 있는 상당수 문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8년전에 뵜던 블루아이스입니다.
한가지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정비공장에서 수리후 수리비가 100만원 나왔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대금지급을 네고쳐서 70만원만 정비공장 지급했다고 했을때 보험사가 차주 보험이력으로
70만원을 사고이력으로 남기나요? 아니며 100만원으로 남기나요?
보험이력은, 보험사에서 지급된 금액을 기준으로 남습니다..
사고이력조회시,, 금액보다는,, 수리내역을 보시기를 권합니다..
아울러,, 수리내역은 큰 데,, 수리비가 적다면,,
그건,, 부실한 수리임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는 가족의 행복한 여행과 평상시의 안전을 책임져주는 이동수단입니다.
그런 자동차를 우리는 우리의 돈을 주고 삽니다.
대부분은 전액주고 사는 것이 아니고 할부로 삽니다.
높은가치와 필수품이기 때문에 우리는 월 할부금을 부으면서까지 사는거지요
그리고 구입한 차량이 출고 되었을 때 큰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ㅎㅎㅎ
안가던 셀프세차장 가서 세차도 해보고
하부 언더코팅도 수소문 해서 작업하고
주말에 안가던 여행도 집안 식구들 데리고 떠나가 되지요~^^
모두 한두가지씩을 차량으로 인해 평소 안해보던 일을하고 즐거움도 느껴봤을 겁니다.
차량은 우리한테 단순한 물건을 넘어서
라이프스타일이고 행복의 매개체가 이미 되었습니다.
이런 차량이 사고가 났다. 그럼 마음이 아프조. 차량도 아프고
근대 이차 량을 수리해야 해서 맡겼는데
수리가 제대로 안됬다. 아...생각만 해도 열받조
나는 내돈주고 차를 샀고
내 돈 주고 보험을 들었고
보험은 차량사고가 났을 때 완벽한 수리를 받기위해(비용에 관계없이 완벽한 수리를 위해) 들어 놓은 것이고
내가 10년 무사고 한다고 보험사가 상주는 것도 아니고 나도 필요 없고
다만 불특정한 한 번의 순간을 위해 10년간 꼬박꼬박 보험비 냈는데
10년 동안 돈 잘 받아 놓고 수리를 잘 할 수 없도록 비용을 제대로 안준다...
그래서 내차가 엉망으로 수리가 된다.
보험사 그들이 누구이기에 나의 재산과 나의 가족과 나의 기쁨을 지킬 수 없게 만드는 것인지?
제대로 수리가 안된 차량을 타다가 문제가 생기면 누가 책임 질 것인지?
사고 났던 자리에 같은 사고가 났을 때 2번째 사고 때 완벽하지 않은 수리 때문에
가족 중에 누군가가 다치게 된다면 ?
그때는 누구를 원망해야하는지?
분명히 지금 이 순간에도 이러한 모순 때문에 피해보고 있습니다.
다만 모르고 있는 것이고 지금의 내가 당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넘어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10년 무사고 후에 내가 될 수도 있고 내 친구 내 부모 내 자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보험은 무엇인가요? 나는 왜 보험료를 내고 있나요? 내 권리는 무엇인가요?
권리를 찾기 바랍니다. 당당히. 정당한 수리 받으셔야져. 내돈 냈자나요
공업사는 완벽한 수리해야져. 생명을 책임지는건데 완벽해야져.
그냥 둔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우리한테 돌아 옵니다. 다만 그 시기가 각기 틀릴 뿐입니다.
사고 나면 보험사 협력업체 가지 말고.
정당한수리 해주는 업체 가서 수리 잘 받고
수리 잘해주는지 확인하고 돈 내고 나서 보험사 한테 돈 다시 돌려받고
내가 돈 내니 공업사는 내 눈치 보겠조? 내가 만족해야지 내 지갑에서 돈이 나오는데
보험사는 그렇게 쓴 내 돈 다시 돌려 줘야조? 그럴라고 내가 10년 보험 든건데
내가 돈 안내고 보험사가 돈낸다면?
공업사는 보험사 눈치 보겠조? 보험사가 만족해야 돈이 나오니까.
거기다가 보험사가 협력업체랍시고 수리차량까지 보내준다.
협력공업사한테 일도주고 돈도 준다. 그럼 보험사는 협력공업사의 완벽한 갑이 되겠조.
지식이 없는 소비자를 속이고 기만하고 갑인 보험사를 위해 차량 수리하겠조?
그리고 보험사는 그런 협력공업사를 자신들의 기준으로 평가해서 그들에게 물량을 줄지
말지를 결정하고 협력공업사들은 선택받기위해 보험사 손해를 줄여주고... 수리는 뒷전
협력업체공업사의 고객은 차량소유주가 아닌 돈주고 수리차 알선해주는 보험사입니다.
내가 고객이 되어서 공업사한테는 정당한 수리받고
보험사에게는 정당한 권리 보장받고
우리가족의 안전 과 행복지키는 든든한 가장 됩시다.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작은 불편함을 감수하는 것은 가장의 책무입니다”
그리고,, 저보다, 더 잘하시니,, 할 말이 없읍니다..
그저, 감사하고 고마울 따름입니다...
보증기간 6개월? 1년? 3년?
자동차 사고수리하고 보증기간 지난 후 문제가 생기면 누가 책임지나요? 수리업체가 책임지나요?
보험사가 책임지나요..?
수리 잘 못 맞긴 차주인이 책임일것입니다..
위에 말씀한신대로 정상적으로 수리를 한다면 수리한 부위가 차에 수명과 같이 할거라 생각합니다..
바른정비를 하기위해 적절한 수리비산정 좋은장비 좋은재료 숙련된 기술자 올바른 생각을 가진 수리업체 대표자가
갖춰진다면 정비문화가 좀 더 발전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바른 결제입니다.. 수리비를 결제하고,, 보험사에 청구하여 수령하는것,,
그것이, 바로,, 고객의 역할이자, 권리입니다..
정당한 손해사정사가 판단한 금액을,,
고객이 결제하고, 약관에 의거한 청구서류로 청구하면,,
최장 7일 이내에 입급되는것이,, 법이자, 보험사의 약관입니다..
대기업의 을 길들이기.....
협력업체가 되기위해선 첫째 을이 되야하고 둘째 수리비가 적게 나오게 사고차수리해야하고... 결국 피해보는건 소비자!
소비자가 결제를 하는것만으로도,, 얼마든지 바꿀수 있읍니다..
이건 계속 추천먹여야함
입고할때,, 반드시,, 출고할때,, 내가 결제를 할테니,, 메뉴얼대로 수리하라고 해 보세요,,,
진정한 갑을 만난 정비공장 직원들이,,
아마,, 깜짝 놀랄겁니다...^^
반듯이 정의는 승리해야 합니다
힘든것은 순간입니다
멀리 보시고 투쟁하셔야 됩니다
모든 국민들이 힘을 주실겁니다
든든한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보험회사 보상과도 아니고, 렌트업체도 아닙니다..
견인업체도 아니고,, 보상과 직원은,, 더더욱 아닙니다..
정비업체의 갑은,, 오직 고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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