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견인차를하고있는 젊은 20대후반입니다.
저는 견인업이 욕을 많이 먹고 있다는것을 잘 알고있고,
지금 이글을 쓰는것조차,,
여러분들에게 렉카라는 타이틀만으로 욕을먹는다는것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이글은 렉카와는 전혀 상관없는 글이고,,
렉카를하기에 공업사분들보다 더 잘아는부분을
고객님들께 알리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는 H사 직영 정비공장 소속의 견인차를 운영하는 직원이엿습니다.
항상 사고현장을 달려가, 사고난 피해자와 가해자에게 영업을합니다.
그런데, 저는 몰랏습니다.
보헝사우수협력공장들은 보증기간이 6개월인데,
왜, 이 H사의 직영정비는 보증기간이 3년인지,,,
또한, 보헝사 우수협력공장을 이용을할경우, 차량수리는 일주일이면 끝이 납니다.
헌데, H사 직영정비공장은, 한달이 넘는 기간이 걸리더군요.
그래도, 전 신경쓸 필요가 없엇습니다.
나는 견인차기에, 견인비만 벌면 그만이엿으니까요..
그런데, 지금은 개인 사설견인차가 아닌, 월급을받고 보험사 긴출, 현출 업무를 보고있습니다.
저도, 입고율이라는 점수에 시달리기에,
어떻게서든, 현장출동을 나갓을때는, 입고율을 높히기위해서,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입고를 하엿습니다.
그런데, 차량가액 천만원 차량수리비는, 부속비포함 900만원입니다.
전손처리 80%를 넘는 가액입니다.
우수보험사는 그차량을 매입합니다.
그것도, 아주싼가격에말이죠..
그리곤, 그차를 야매로 수리늘합니다.
수리한차량은 어떻게 될가요?
네, 맞습니다..
메스컴에서 나오듯,, 중고차시장에, 현시세대로 팔리길 기다립니다.
그러나, 그 차량은, 사고수리의 이력이 없습니다.
왜냐,, 오로지, 현금과 중고부속으로 수리를하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보험사우수협력공장이라는 타이틀로 인하여, 입고지원을받죠.
보험사들이 입고유도를하니깐요...
정상적으로 수리를하엿을때,, 기간이 한달이라고하면,,,
우수협력업체는 일주일도 걸리지 않습니다.
고객은 모르죠,,
당연히, 수리를하는동안,, 어떻게 수리되는지 모르니깐요..
중고부속, 그리고, 다른 사고차에서 남는 부속들을 짜짓기하여,,
수리를하여 고객들에게 인계합니다..
보험사우수협력업체 기사로서 말씀 드립니다.
절대 보험사가 고객을위한 협력업체가 아닙니다.
보험사를 위한 협력업체입니다..
죄송합니다.
머리숙여 사죄드립니다...
글 쓴 정비사처럼,,,
저도 고객을 속여,
글쓴 정비사들이 있는 정비업체에, 고객님 차량을 입고하여,,
고객님의 차량을 쓰레기로 만들어 버리는 사람입니다...
이젠 바꿔야 합니다.진실하게
자동차정비는 사람의 생며을 가지고 하는일이기에더욱더.
정비인은 최소는 1명의 목숨이지만 많게는 45명의 목숨을 한번에 잃을수도 있는 쉽지않은 직업의 기술자이다.
헌데 올바른 제도와 올바른 문화에서 이루어져할 이 직업이 굉장히 바르지 못한길에서 헤매고 있는 듯 하다.
정비인의 바른마음 바른문화 에서 진정 바른정비가 나온다.
순결하고 정직한 문화를 정착해야 하는 지금의 중요한 시기이다.
돈을 제대로 주지 않기에 올바른 정비를 할 수 없을것 같다는 정비인의 양심선언.
욕을 많이 먹는 직종의 견인기사의 보험사우수협력업체의 잘못된 선정에 대한 양심선언.
글쓴이의 의도
고객의 결재 고객이 선결재후 보험사에 지급받는 약관에 의한 정비의뢰방법 안내.
이제 보험사도 양심선언을 해줄까?
돈을 더준다고해서 바르게 수리하고 덜 준다고 해서 바르지 못한수리를 한다는 말은 고객의 눈에서는 정비업이나 보험사 보상쪽이나 서로 줄다리기만 하는 모양으로 보일듯.
허나 지금의 글들이 시사하는 바는 올바른제도와 올바른정비문화를 정착하려면
지금의 보험제도 .
즉 고객의 편리를 위해 이루어지고 있는 통상의개념 보험사와 정비공장의 지불보증관계로 얽혀진 잘못된 뿌리를 짤라내려면
고객에게 알리고 고객이 정당한 수리비용을 지불하며 정비업소에 올바른정비를 할것에 당당히 외치고 보험사에는 보험계약자및 보험금수령자로서 정확한 비용을 되찾으시란 내용들이 숨겨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고객님이 당당히 정비소에 요구하고 그 발생된 비용을 당당히 보험사로 청구하는 방식.
이것이 이 잘못된 문화및 제도를 바꿀수 있는 가장쉬울수도 가장빠를수도 있는 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정비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 회사는,,렉카 통값도, 보험회사의 입고지원도 없읍니다..
아니,, 입고 지원은 커녕,, 입고 방해가 이만저만하지 않습니다..
현대해상 같은 경우는,, 입고고객과 일일이 접촉하여,,
현대해상의 우수협력업체로 유도를 시도합니다...
우리회사는,,,
말씀하신,, 양면스포트 용접기를 보유하고 있고요...
최고급 도료를 쓰고, 100% 방청작업을 시행합니다..
도장부분 60개월 하자 보증 합니다..
이 모든것은,, 고객의 결제로 인해 가능합니다...
우리 회사는,, 보험회사의 돈을 받지 않습니다...
오직,, 고객의 돈만 받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갑은,, 오직 고객뿐입니다...
우리회사같은,, 정비업체들,, 많지는 않지만,,
찾아보시면,, 근처에 있읍니다..
관심만 가지시면,, 가까운 곳에 있읍니다..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좀 알아놨다 사고시 참고 좀 할려고요.
전국에 양면스포트 용접기 사용하는공업사 알면 전국지도 만들어서 보배에 배포좀 해주세요
계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보험사 협력업체 많이 가시고 주변사람들 많이 보
내시고 하세여 ㅋ현직 보험쟁이세요?그래서 발끈
이신가?아님 어서 카더라 주워 처듣고 아는척
하시는거에요?
그자리에서 문짝 다뜯어서 안쪽에 확인할수도없구요.
이제는,, 현명해진 고객이,,
보험처리 과정에서,, 해야 할, 고객의 역할을 해 주심으로,,
이 모든것들은,, 제자리를 찾아가리라,, 믿습니다.
죄송하지만,, 특정업체명은,, 좀 지우도록 하겠읍니다...^^;;;
요점은 보험사 저지랄이 어제오늘 얘기도아니고 알고있는사람도 많을텐데 바뀔수가 없어요 왜냐면 보험사의 저지랄로 피해보는 모든 호갱님들이 로멘스로 봐주기 때문에...사설견인??? 그럼보험사에서 해주는견인은 공공견인인가??ㅋㅋㅋ
보험의 원칙은,, 피보험자가 결제 한 후에,,
그 증빙서류를 보험사로 청구하여, 보험금을 수령하는 것입니다..
그 결제라는 과정의 편의를 도모한답시고,,
지불보증이라는,, 듣도 보도 못한,, 희한한 방식이,, 어느새 상식이 되어버렸지요,,,
고객의 결제권한은,, 참으로 의미있고,, 숭고한 겁니다..
진정한 갑의 권리입니다..
그것을, 차량의 수리품질과 상관없는 자에게 넘겨줬으니,, 이런 문제가 생긴거구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바른정비,, 라는, 정비업체 대표들이 모인 밴드를 통해,,
업체가 알고, 준비해야 할것들을,, 올리고,,,
보배드림을 통해,, 고객들이 알고, 해 줘야 할 고객의 역할에 대해,, 홍보하고 있읍니다..
과거에,, 여러 공장들,, 시도 했었던거,, 맞습니다.. 맞고요...
전부, 수포로 돌아간것 또한,, 맞습니다..
왜일까요??
소비자의 외면??,, 맞습니다..
차별화 된 수리품질과 서비스는 없이,, 결제만 하라고 한다면,, 누가 할까요??
정비공장은 많이 받으려고 하고,, 보험사는 적게 주려는 싸움의 가운데에 끼여,,
어느 누가, 그 번거로움을 사서 하겠읍니까???
차량수리에 대한 제대로 된 설명,
보험처리의 원칙에 대한 설명과 이해도 없이,,
바른 정비를 할 설비와 재료의 준비도 없이,,,
10년 이상 흘러와버린,
야비하고, 비열한,,, 고객편의를 빙자한 지불보증의 고리를,,
그렇게 쉽게 끊을 수 있을 줄 알았던가요???
고객의 이해를 도와주고,
원칙을 설명할 근거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바른 정비와 메뉴얼을 근거로 한 수리의 교육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는겁니다..
네,, 보험회사,, 태클 들어옵니다..
심하게 들어옵니다..
보험회사의 입고방해가 시작됩니다..
고객결제 업체를, 불량업체로 안내하고,
통상적인 수리비의 지불보증을 거부하며,
바가지 요금을 고객에게 받는 업체라고 매도 하기 시작합니다..
일일이, 입고고객을 찾아다니며, 권리위임장에 싸인을 하라며, 겁을 줍니다..
소송의 상대가 될 수도 있다며,, 엄포를 놓습니다..
보험회사가, 보험계약 할 때 나눠준, 약관에는,,
7일이내에 지급한다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자신들이 나눠준, 그 약관조차도 지키지 않는,
이 웃기지도 않은 현실이,, 당연하게 되어 버렸읍니다..
이제,, 이 모든것이,, 제자리를 찾아가야 할 때가 되었읍니다..
고객님들의 현명한 판단만이,,
고객의 결제라는,, 그 권리만이,,
그 아름다운 세상으로 이끌 수 있읍니다...
전손이력 엄연히 남으며 중고차시장엔 성능기록부라는것이 존재하는데 무사고로 판매한다니요?ㅡㅡ
그냥 대충 퍼와서 올려놓고 난 모르겠소 입니까??
아무리 성능이 개판이라고해도 전손차를 무사고로 체크해주는곳은 없어요
그리고 중고부품으로 차 수리하는게 시간 더 걸리지않나요??
국산차 고치러 카센터 한번이라도 가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부푸 주문하면
무슨 짜장면 배달오듯이 바로바로 옵니다
하다못해 범퍼 문짝도 그렇게 바로바로 오더군요
내가 보험사에서 일하는것도 아니고 렉카를 타는것도 아니지만
보배보면 그냥 자기들 입맛에 맞는글 정확하지도 않는글들
대충 퍼와서 자기들끼리 낄낄대면서 공감하는모습이 너무 많지요
조금만 객관적으로 이성적으로 글을 보면서 생각해보면 이상한점들이 참 많은데말입니다
님이 주신글,, 겸허히 받아들이겠읍니다..
전손처리와 사고이력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답변 올리도록 하겠읍니다..
저 또한, 보험사에서 일하는것도 아니고,, 렉카를 타는것도 아닙니다..
저는,, 고객의 차량이 부실하게 수리되고,,
그런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는게,, 너무도 쉬운데,, 왜 하지 않는가에 대해,, 고민하는겁니다..
중고차시장과 성능기록부, 사고이력,, 이런 부분들이,, 극히,, 일부분,, 투명하지 않은곳도 있겠지요..
그 일부를 이야기 한 걸겁니다..
그러나,, 위 글의 주제는,, 거기에 있지 않습니다..
불합리한 현실의 문제를 이야기 한 것이고,,
그 불합리를 개선하기 위해,, 우리 모두 관심을 갖고, 노력하자는,, 그런 이야기입니다..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지불보증, 입고지원, 부실수리,,, 이런 악순환을 끊어 보려는,,
순수한 마음으로,,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이 글을 쓴 분이,, 무슨 이익이 있을까요,,
저는,, 무슨 부귀를 누릴까요,,,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적는겁니다..
미안한 마음에,, 죄송한 마음에,, 글을 올리는 겁니다..
계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발정난 개마냥 고리 걸 생각하지마라
결제는,, 고객의 권한이자, 책임이며,, 진정한 갑이 되는 길이다,,, 라는 것도 포함시켜 주세요... ^^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무조건 새거로 교체가 된다면 기존 제품을 고객이 직접 확인못할까요?
차량의 파손 부위가, 당해 사고와 관련된 것이 맞는지,,
수리범위와 수리과정이 청구한 내역과 일치하는지,,,
청구된 부품이 사용된것이 맞는지,, 이것이 보상과의 업무입니다..
현실은,, 영 엉뚱한 일을 하고 있지요,,
본분을 잊고 있읍니다..
그것을 가르치고, 깨우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고객입니다..
현실은,, 보험사의 선택을 받기 위해,, 아끼고, 줄이고,, 서둘러야 합니다..
고객이,, 결제권한을,, 보험사에 줘 버렸기 때문입니다..
돈 주는 사람이,, 갑입니다...
전손업자횽들 언능 바뀌기전에
완성해서 파세유 ㅋㅋ
.
.
.
결론은.......
자기 공업사 홍보하는글이였네~~~ ㅇㅔㄹㅏ ㅇㅣ~!!! ㅌ
근데 공업사 운영하면서 전손처리가 보험에 기록 남는지 안남는지도 모른다???
할말없음.....
.
.
.
댓글의 성격이,,
인터넷이라는,, 익명성으로 인한,, 충돌이 생길만한 내용이어서,,
제 신분을 떳떳하게 밝혔을 뿐입니다..
스퀴리님은,, 여기에,, 이름과 전화번호,, 남길 수 있는가요??
저는,, 비겁한것도, 숨길것도 없이,, 당당하고, 부끄러운게 없다는,, 표현일 뿐이었읍니다..
오해하지 말아주셨으면,, 감사하겠읍니다..
불편하셨다면,, 지우도록 하겠읍니다..^^
제대로 된 정비공장이 없다기에,, 주변에 있을거라는게,, 주제였읍니다요,,,ㅠㅠ
답글의 내용을 보면,, 왜 댓글에 제가,, 이름석자, 전화번호까지 남겼는지,, 아실텐데,,,ㅠㅠ
님은,, 이곳에,, 이름석자, 연락처 남기실수 있는지요...
인터넷이라고,, 얼굴 보이지 않는다고,,
상호간의 예의를 지키지 않는다면,,
남는건,, 서로에게 상처밖에 없어요...
보험사에서 사고차 차주에게서 매입 해오면 전손이력 남아요.
어떻게 이게 무사고로 둔갑할수 있죠?
이해가 안되는데..
물론 야매수리는 있을수있지만...이력이 안남는다..
글쎄요..글 쓴분 뭘 모르고 쓴글인듯..
견인기사라서,, 그 부분은,, 정확히 모를수도 있고요,,
글의 주제는,, 그 부분이 아닌데,, 자꾸,, 그 부분을 말씀하시니,,
울고 싶어지네요,, ㅠㅠ
(본업은 따로 있고 월급 쟁이고요)
통공장 견마 타면서 모든곳이 전부 저렇다
치부 할수는 없습니다
애초에 통공장 첫발을 디딘 사람이 잘못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말도 안되는 내용이 있네요
글쓴이 님이 쓰신 코맨트
방청 부터 해서 보증기간 저희는
D 화재 협력사 인데 다 하고 있습니다
판금 도색부 직원들 매번 관두고 들어오고
들어오고 관둡니다
왜냐고요??
다른 협력사는 대충 고치는데 왜 우리는 다른곳에서 하지 않는 방청 및 등등을 왜 하냐고 따집니다
오너가 중요한거지 근로자에게 휘둘리면 안되는 겁니다
그만큼 저희는 다른곳 보다 월급 많이 줍니다
또한 수리과정 등등 사진으로 기록하여
고객에게 보내 드립니다
포토그래퍼 직원도 따로 있고요
봄사에서 출고일 당기라고 하면 당기면 됩니다 그만큼 야근 하면 되는거고 그에 해당된 급여 및 수당 지급 하면 되는 거고요
처음에는 현장 분들에게 욕 많이 먹었습니다
지금은 어떻냐고요??
고객분들께서 직접 현장 분들에게 고맙다고 인사 하시고 음료수도 사다 주십니다
그만큼 이제는 현장 분들도 자부심 가지시고 하십니다
도색이 마음에 안들면 다시 하겠다고
먼저 이야기 합니다
이제야 현장 분들하고 마음이 맞아 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 협력사가 저딴식 이라고 말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견인 기사라 해서,, 다 난폭운전하고,,
택시들은,, 다 무개념 운전한다고 하면,, 안 되겠지요,,
여기서 말씀드리는것은,,
바른 정비를 한,, 그 정당한 공임이,, 정비공장에게,, 고객으로 부터,, 지급되냐는 겁니다..
그 정당한 공임을 받지 못 하더라도,, 바른 정비 하시는 분들,, 있읍니다.. 당연히 있지요,,
그러나,, 상위 5%, 하위 5%를,, 이야기 하는게 아닙니다..
위치추적기의발님도,, 보험사에서 주는 수리비가 적정하고, 타당하다고 생각하시는지요????
그것이,, 논제이고, 주제입니다....
http://band.us/#!/band/49922824
바른 정비를 하고자 하는 정비업체들의 모임입니다..
관심부탁드립니다..
어느 부분도,, 업체 홍보성 글은 없고요,,,
돈 주는 사람이 갑이고,,
결제권을 보험사에서 쥐고 있으니,, 문제가 생겼다... 이겁니다...
보험의 원칙은,, 고객이 결제 후, 청구, 수령,,, 입니다...
이 원칙을 통해서,, 고객이 진정한 갑의 지위를 누리라는 겁니다...
사업소가서 수리하세요ㅎㅎ
아 요즘횡포가 너무 심해서ㅜ
그냥 맘편하게 저는 사업소가거든요ㅠ
비싸긴해도 차는 이동 수단이고해서
맘편이 고쳐타요ㅠ 오일이나 기타 소모품은 단골가게 가서 교체하고 사고처리는
사업소가는게 편하더군요
신차 출고후 불만 고객의 대응이 그 존재 이유입니다..
그래서,, 사고 수리 인력이 확대 되지 않고,,
서비스 마인드나, 수리기간이 경쟁력이 약한거지요..
현실적으로,, 수리기간을 제외한다면,, 훌륭한 대안은 맞습니다요..^^
위글 틀린말은 아님..
보험사 협력업체 조건은
계약시 가장 낮은 시간공임을 써낸 업체...
수리업체는 차주가 직접 선택하는게 옳음...
있는딜러인대요..대파난차를 무사고로 둔겁해서 판매한다고요? 지난주 매입한 크루즈 2012년식 LTZ,휘발유,흰색,19.000주행 앞뒤삼박자차량 8백에 판매했습니다
과연 무사고 19,000주행한차를 8백에
살수있을까요? 님이말한대로 대파난차를
헐값에 매입해서 무사고로 판해할수있다면
제월수입이 2천은벌수있겠네요
담주에 10년식 K7,7만주행 사고차매입하는데 1050에 판매할껍니다 무사고차시세인가요? 사기꾼이있는반면 안그런사람들도
있습니다 랙카기사도 쓰레기들이 있는반면 정직한분도있겠지요
일부를 전체로 매도하여, 과장하는건,,
옳지 않습니다..
벗으라면벗겠어요,, 님의 말에,, 백만표 던집니다..
고객결제를 받는 정비공장은, 고객의 동의를 얻어, 그 손해사정사에 의뢰합니다.
그 손해사정으로 판단된 수리비를, 보험사가 일방적으로 거절하지 못하며,
이의가 있을때는, 손해사정사에 보완, 정정 신청을 하도록 되어있읍니다..
그러나, 손해사정사가 그 보험금(수리비)에 착오가 있을 확률은 거의 없으며,
보험사가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불어, 보험사 보상과 직원의 업무는,
그 수리범위와 부품, 수리과정등이, 수리내역서와 동일하게 진행되었는지를 확인하는겁니다..
국가에서 자격을 부여한 손해사정사가,
당해, 사고로 인한 보험금(수리비)의 적정성을 판단하고,
정비공장은 메뉴얼대로, 고객 차량의 원상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고객은, 보험의 원칙대로, 결제를 한 다음에 보험금을 청구하고,
보상과 직원은, 수리내역서대로 제대로 시행이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이것이야 말로,,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아가는,, 올바른 보험, 바른 정비의 절차인 것입니다.
읍니다...라는 말을 쓰실리가 없는데요...
본문은,, 20대 렉카기사분이 쓴 글이고요,,
제가 퍼 온겁니다..
오해 없으시기를,,,, ^^;;;;
제대로... 행동하며 사는 삶이 참 멋지네요. (엄지척)
제이 글이 단1%거짓이 있다면 과연 제가 사람일까요 머한다고 이런글올리면서 한가하게 놀겠습니까 단한푼이라도 더벌수있게 영업나가고 대기하고 사고제보받지요 근데 아닌건 아닌거라 말하는게 잘못인가요?대한민국 자유국가입니다 내가 아니면 아니라고 말할수있고 맞으면 맞다고할수 있습니다 그 댓글을 올린 후 전 또 무수히 많은 고객들을 보험사 우수업체로 입고하엿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먹고 살아야하기때문에 어쩔수가 없는 선택이고 저의 업이니 해야되겠죠 솔직히 말해서 보험회사가 흔히말하는 렉카의 뒷돈이라는것 큰 이슈가 되엇죠 그럼 제가 말씀드릴게요 보험회사로 고객을 유치하는 설계사들은 과연 월급이 있나요 전부다 성과급이고 고객을 유치함으로 인해서 쉬운말로 뽀찌먹고사는겁니다 그것이야말로 렉카보다 더한거 아닙니까? 고객이 보험들면 거기서 보험료로 달에 얼마씩 그리고 분기별 성과금 참 고객들만 보험사들의 먹이감이죠 보험회사는 돈을벌어주는 사람을 좋아하지 돈나가는 업체는 안좋아하잖아요 그니까 출동자들 출동업체 우수협력점 전부다 당신들한테 을이 되는것이죠 고객들을 기만하고 음주나 실수를하엿을때는 온갓 협박과 압박으로 고객을 유도심문하여 정신적인 피해를 입히고 렉카기사들에게 음주신고해주면 포상금까지 주는것이
더불어, 어쩔 수 없는 현실속에서도,,
양심을 버리지 않으시고,, 이렇게,, 글로나마,, 현실을 알려주시는,, 용기에,,
머리숙여,, 존경의 인사를 올립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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