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갱신을 하기 전에 민원 발생 평가 등급을 확인해 봤네요.
금감원에 민원을 넣으면 보험사가 긴장하는 이유가 이것 때문이죠.
http://kpub.knia.or.kr/etcb/CivilServiceMgnt.knia
금감원에 민원이 접수돼도 빠르게 해결해서 취하하면 0.1점을 받고 말지만, 민원을 무리하게 제기했다가 합의해서 취하하면 0.3점을 소송을 가게 되면 승소 여부와 상관없이 1.5점을 받는다고 하네요.
종합해서 등급을 매기는데 1등급인 회사는 떨어지지 않고 계속 1등급을 유지 하려고 할 테고 2등급인 회사는 1등급으로 가려고 민원 처리에 적극적일 테지만, 3, 4등급은 민원을 넣어도 뭐 언제 우리가 1등급 했냐 취하 안 해주면 점수 받고 말지 그러겠죠.
http://kpub.knia.or.kr/adic/AInsProdPrim03.knia
보험료도 비교해 봤는데 직접 비교해보고 1.2등급 중에서 저렴한 데로 가입해야겠네요.
모두 안전운전하세요.
http://m.yna.co.kr/kr/contents/?cid=AKR20150603186100002&mob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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