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에서만 가끔 보던 급출발이 저한테도 찾아오는군요
물론 사고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오늘 사무실 동생과 건강검진을 받고 잠시 시간이 남아서 회사 근처에서 세차를 했습니다
세차후 잠시 이동 후 중립상태에 브레이크만 밟고 있었는데 RPM이 갑자기 웅~하는 소리와 함께 3천이상 올라가더군요
너무 놀래서 내가 악셀을 밟고 있나 싶어서 아래를 보니...역시나 브레이크 밟고 있고....옆에 앉은 동생에게 동영상 찍으라고
얘기하고 동영상 촬영을 하는 그 순간에 RPM이 내려가더군요..(rpm 치솟은 시간은 약20초가량)
그래서 RPM치솟는 동영상은 아쉽게(?)도 찍질 못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보시면 이상한 증세를 보입니다
엔진도 어느정도 예열되어있는 상태이고 시동을 켜고 제법 있었지만 RPM이 1000밑으로 떨어지질 않더군요
평소와 다르게 1000 이상에서 소리도 이상하구요...
너무 겁이나서 세차장사장님이 카센타도 하고 계서서 사장님한테 얘기 하니깐 오셔서 악셀을 크게 몇번 밟으니
원래처럼 RPM이 1000밑으로 떨어졌습니다
잠시동안 멍~하게 있다가 어쩔수 없이 사무실로 들어왔습니다
그래도 보배인(?)이라서 그런지 동생에게 RPM올라간거 동영상 찍었으면 오늘 베스트 갔을텐데 아쉽다며
투정(?)아닌 투정을 부렸습니다 ㅎㅎ
운행중에 그렇게 되는건 아닌지 싶어서 겁이 나네요 ㅠㅠ
ps : 동영상은 용량때문에 30초가량이지만 원본은 3분이상 rpm이 1000이상입니다
원래 천 안넘가는데
문제 있는 듯
5분 주차후 다시 시동 걸었을때는 800이 될수도 있는거구요.
1시간을 세워뒀다가 시동걸었을때 2천이 될수도 있는거구요. 날씨에 따라서도 엔진 영향 많이 받습니다.
그걸 예열로 통해서 낮추는거구요.
그래도 천은 안넘던데
현기는 안타봐서 모르겠네요
2천 오바같네요
HG 디젤이면 최근 차고
알피엠이 그렇게 상승 안할 걸로 알고 있어요
알피엠이 자주 변한다는 것도 문제가 있는 거 같네요
실제로 날씨에 따라서도 그렇고 오래 세워두건 몇시간을 세워두건 RPM이 상승하고 하락하고의 차이는 분명 있습니다. MRA님 차는 무슨 차타고 계신가요?
렉스턴이나 베라크루즈 비슷한 현상 있었는데
엔진 계열 전반적 청소 해주니 팔때까지 재발은 없었습니다.
용천님이 세차하기전 운행을 좀 많이 했거나 날씨가 더운날 엔진의 열기를 세차로 식혀 줌으로써 다시 시동을 걸었을때 그로 인한 어떠한 환경변화가 엔진에 영향을 받은거라고 추측되네요. 엔진에 문제가 있었으면 바로 엔진경고등이 들어왔을 겁니다. 나중에 다시 한번 똑같은 상황으로 체크해보시고,
서비스센터에 입고 한번 하심이.. 그리고 카본슬러지 필히 한번 청소하세요~ 그리고 LPG 차량도 이런 경우가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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