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8)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2 사그리 17.12.18 14:42 답글 신고
    추적 당할까봐 노 코멘트..ㅋ
  • 레벨 하사 2 ueiwo2 17.12.18 14:52 신고
    @사그리 글이 신빙성은 있으나 이에따른 사진,영상등 증거도 없고 출신도 안밝히면 믿을 정비사들은 그닥 많지는 않을듯

    레고 조립하는것도 아니고
    복잡한 엔진정비
    경우의 수가 천차만별인 급발진에 관한 정비 내용인데 말이죵

    실력좋은 정비사들은 글보면서 가늠은 가능할듯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7.12.18 19:04 신고
    @ueiwo2 본인이 커먼레일 엔진에 대해 잘 모른다고 글쓴분께서 사진, 영상, 증거까지 제시하여야 하나요?ㅎ 매사 그런 논리로 보배의 글을 본다면 참 답답하겠습니다. 증거자료가 없으면 믿지를 못하실 테니... 글쓴분 한테 증거 운운하기 이전에 커먼레인 엔진, 디젤엔진의 작동 원리를 조금이라도 알아보고 오세요. 부품 하나하나 만들어 내는 건 전문가들의 분야이지만, 메카니즘을 이해하는 건 기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리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중령 2 사그리 17.12.18 14:54 답글 신고
    뭐.. 커먼레일 쪼끔이라도 만져본 분들은 이해하실거에요..
  • 레벨 중위 1 그렇게타는겁니다 17.12.18 14:51 답글 신고
    믿고 거르는 현대기아
  • 레벨 중위 1 그렇게타는겁니다 17.12.18 14:52 답글 신고
    베스트에 카니발 캠프파이어 에디션 추가됨..
    하..역시 현다이와 가난한 아프리카 난민 기아..
  • 레벨 중령 1 백baekjag작 17.12.18 15:14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잘 알게 된듯한 느낌 입니다. ^^ 추천 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엘지유플러스 17.12.18 16:13 답글 신고
    잘모르시면서 잘알게된 느낌은 어떤느낌입니까형님?
  • 레벨 중령 1 백baekjag작 17.12.18 16:55 신고
    @엘지유플러스 알듯 말듯 한 느낌 입니다 엘쥐님~~
  • 레벨 중령 2 사그리 17.12.18 16:47 답글 신고
    아무래도 전문가 아니면 내용 이해가 힘들죠?..ㅋ
    그림으로 그려볼까 했는데.. 그림 실력이 영~~
  • 레벨 중령 1 백baekjag작 17.12.18 16:57 신고
    @사그리 그래도 좀 이해 되었습니다. ^^~

    합의금 얼마 받을까요 이런것들만 보다가 이런글 보니 좋네요. 이런글 정말 좋아라 합니다.
  • 레벨 중령 2 쉐어the로드 17.12.18 16:57 답글 신고
    급발진 차량의 고압펌프 사진을 보면 겉으로 경유가 샌 것처럼 사진을 찍어놨더라고요..근데 왜 흘러나온 경유가 엔진으로 들어가는지 이해를 못했는데 이걸 보니 조금 감이 오네요..
    고압펌프쪽에서 오일탱크쪽이 아니라 캠실린더로 들어가고.. 그게 리턴되서 오일탱크쪽으로 모이게 되고 오일량 오버되서 그게 실린더로 들어가서 급발진..맞게 이해한건가요?
  • 레벨 중령 2 사그리 17.12.18 17:06 답글 신고
    네... 저보다 정리 잘 하시네요..ㅋ
  • 레벨 소령 1 인내는쓰다 17.12.18 16:58 답글 신고
    1년 전에 인젝터 교환했는데 그럼 괜찮은 건가요?
  • 레벨 중령 2 사그리 17.12.18 17:06 답글 신고
    오일 바꾸시거나 할때 차 들어올리게 되면 아래쪽에서 봤을때 터보랑호스에 오일이 많이 묻는지 안묻는지 잘 확인해 달라 하세요.
    문제 생기면 엔진위에 플라스틱 뚜껑따고 지져분한거 있는지 확인하는게 순서입니다.
    아예 엔진커버 떼고 다니시는 분들도 있어요.. 수시로 관찰할라고~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7.12.18 19:07 답글 신고
    인젝터를 밀봉해주는 동와셔~ 소모품으로 보셔야 합니다. 저도 14년 된 A엔진 차량을 꾸준히 관리하면서 타고 있어서 디젤 엔진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잘 알고 있습니다. 오십원 짜리 보다도 작은 동와셔 하나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레벨 대위 3 수진시슬빈구세은동 17.12.18 18:34 답글 신고
    엔진안본지가 10년을 넘다보니...대가리가 빠구되서리ㅋ 엔진좀 만지시는분은 아실듯..
  • 레벨 소장 용희오징어 17.12.18 19:00 답글 신고
    그렇게 많은 돈을 벌고도 R&D 즉 연구개발에 투자를 안하는 회사는 흉기가 유일할 겁니다 빠른 시간에 많이 벌었고 번만큼 투자를 했다면 지금쯤은 쪽바리 회사보다 더 좋은 엔진 나와야 하는데 20년차이를 극복하기엔 한계인가 봅니다
    죽었다 깨어나도 쪽바리 기업도 못넘을겁니다 근데 독일회사는 근처도 못갑니다 절대로!
  • 레벨 상사 1 저나몹바다서미아내 17.12.18 21:18 답글 신고
    뭔소리여? 벌어도 쪽바리 회사들이 더 벌었고 지금도 더 벌고 있는데 번 만큼 투자하면 쪽바리보다 못한게 당연하지 왜 쪽바리보다 좋은 엔진이 나와야하는겨? 쪽발이는 연구개발 안하는겨? 암만 현기가 싫어도 이런 억지는 아니지
  • 레벨 소장 용희오징어 17.12.18 21:48 신고
    @저나몹바다서미아내 쪽바리 엔진도 터지나요? 엔진오일 늘어나나요? 흉기만큼 급발진 있나요? 자국민등에 칼꼽나요? 정경유착으로 컸으면 고객에게 혜택을 되돌려줬나요? 옛날 흉기임원이 말했지요 한국시장은 캐시카우라고 그냥 찍어만들어도 팔려서 돈만 벌 수 있다고 했어요 기사 찾아보시구요 내부자가 고발해도 꼼짝도 안해요 사람들이 죽어나가도 사과도 안해요 한마디로 개객기 아닌가요?
  • 레벨 상사 1 저나몹바다서미아내 17.12.18 23:42 답글 신고
    네 쪽바리 엔진도 퍼지고 급발진(토요타)도 합니다 에어백 안터지는 차 쉬쉬하고 팔다가(닛산) 리콜도 하고요 무자격자가 검사하다가 걸려서 120만대 리콜도 하죠. 미쓰비시 자동차도 결함 은폐하고 부정부패에다가.. 북미 최악의 리콜 사태가 쪽바리의 자존심 토요타인건 아시죠? 급발진으로 일가족 몰살당한걸 매트 문제라고 바락바락 우기고 나사 닛짜 로비하고 조사결과까지 조작하다가 법원에서 벌금 12억딸라 철퇴맞고 천만대 리콜했죠? 고객 잦같이 보고 문제있는거 쉬쉬하는건 다 마찬가집니다 그리고 애초에 번만큼 투자했으면 일본보다 나아야한다는 논리를 문제삼았는데 왠 동문서답 댓글이에요? 벌어도 일본이 더 버니 번 만큼 투자하면 당연히 일본차가 결함이 덜해야지.. 제가 문제삼은 님 논리가 맞다고 주장하려면 현기가 토요타보다 더 돈을 많이 벌어야 하는거죠. 어떻게 현기가 일본보다 더 적은 돈 쓰고 성능은 더 나아지나요? 현기 엔진이 일본보다 구린거랑 님 논리랑은 아무 상관없는데?
  • 레벨 소장 용희오징어 17.12.19 08:12 신고
    @저나몹바다서미아내 흉기보단 나아요 흉기보단 좋은 명품엔진 많구요 어디서 못된거만 배운답니까? 흉기가 보여준거만 해도 쪽바리 능가합니다 나쁜 쪽으론 어딜가도 빠지지 않아요 알면서 그러네요 그러지 말아야한다고 말하는 겁니다 흉기가 정말 몰라서 그럴까요? 흉기에서 자랑할 만한 엔진 하나라도 있나요? 반세기동안 껍데기만 바꿔서 옵션장사해서 큰 기업이 흉기 아닌가요?
  • 레벨 상사 1 저나몹바다서미아내 17.12.19 09:52 답글 신고
    뭐가 잘못됐는지 - '번만큼 투자했으면 쪽바리보다 좋은 엔진이 나왔어야 한다'는 논리로 현기를 까는것 - 에 대해 몇번을 강조해드렸는데 이해를 못하시네.. 이해를 못하시는건지 잘못된거 인정하기 싫어서 논점 흐리기 하시는건지.. 그냥 패스합니다. 시비걸 의도는 아니었는데 본의 아니게 그리 됐네요. 죄송합니다. 저도 현기 안좋아합니다. 아무래도 일본차가 현기차보다야 훨씬 안심이 되죠.
  • 레벨 원수 땐찌 17.12.18 19:00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봤습니다...저여 옛날에 기아가..현대로 인수되기전에...생산하던...프라이드베타는 만 타 보고
    그 이후...대우차만 타는 데요...여튼..뭐...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자동후까시 보다는...급발진으로...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뭐가 어찌 되었건...
    일반인든...이해하기 어려운...그런 결함으로.. 인해...차가 튀어나가고 과도한 엔진회전은 결국
    급발진의 원인이죠...이건 급발진이 맞다고 보여 집니다..
  • 레벨 중사 1 똥차또말썽 17.12.18 19:03 답글 신고
    일반인이라 잘모르지만 이런토론 좋아보이네요 추천
  • 레벨 대령 1 밀몽 17.12.18 19:04 답글 신고
    현다이도 알고있을 겁니다. 문제는 경유가 셀 경우에만 쉬쉬하며 갈아주는게 문제,자발적으로 교체는 절대 안함.
    현기 1,2급 간판 정비사는 한번쯤은 교체 하는게 d엔진 고압펌프
    실제로 경유 질질새서 온 경우도 허다함. 본인이 겪어봄.. 더 자세한건 현다이들이 나 죽일까봐 말 못함 ㅎㅎ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7.12.18 19:09 답글 신고
    고압펌프에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과 과정을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신 것 같습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7.12.18 20:02 답글 신고
    디젤차 연비는 좋아도 노후차량 수리비가 정말 감당이 안되요.

    고압펌프도 신품이 100만원 가까이 하는 물건이고, 인젝터도 한짝에 거의 20만원;;

    제차는 U엔진인데 인젝터를 갈아야하나 클리닝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단골 정비소 사장님이 인젝터 오래 못갈거같으니 재생으로라도 갈으라 카시더군요
  • 레벨 원사 3 웃으면복이 17.12.19 06:54 답글 신고
    재생인젝터 4개 20만~30만 원 받는 곳 많습니다. 리빌드 장비로 소수점 단위까지 분사량 보며 재생하기 때문에 큰 문제 없습니다. 업체 찾아보세유~
  • 레벨 소령 2 순리대로 17.12.18 20:07 답글 신고
    디젤엔진의 진리는 갤로퍼1 2.4 였나 연비 20키로 훌쩍넘기던 완전 기계식 엔진...
  • 레벨 대위 3 dodge 17.12.18 20:29 답글 신고
    이런데 흉기 r엔진가지고 맵핑하고 칩튠하고..
  • 레벨 병장 Totoo 17.12.18 21:08 답글 신고
    인젝터 견적이... ㅎㄷㄷㄷㄷ
  • 레벨 소령 1 qOlOp 17.12.18 22:15 답글 신고
    D 엔진 차주들은 돈 투자 안하는게 문제입니다.
  • 레벨 일병 보정원회 17.12.19 00:00 답글 신고
    다른질문일수 있지만 05년식 싼타페 26만 타고있는데 인젝터 두개는 오래전에 교환하고 나머지는 세척, 고압펌프는 두번 교환/ 어느날은 액셀을 밟아도 출력만 올라가고 차가 안나가고 매연만 엄청납니다 시동을 여러번 껐다키면 정상..이런증상때매 인젝터 교환했던건데.. 전 오히려 반대증상인가요?
  • 레벨 중령 2 사그리 17.12.19 00:26 답글 신고
    님 차량은 밋션체크가 우선인듯 싶은데요.
  • 레벨 일병 보정원회 17.12.19 08:03 신고
    @사그리 위 증상후 한번 손봤습니다
  • 레벨 원사 1 바끼둘 17.12.19 00:03 답글 신고
    구싼타페 오너 였는데 비슷한 경험후....

    " 미친듯한 엔진굉음 그리고 엄청난 매연....."

    키를 뽑아도 멈추지를 않고...

    졸라 무서워서 팔아 불고 다시는 현기 안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