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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피자먹고얼굴피자 17.12.21 11:43 답글 신고
    예를 보여주기 위해 잘 보이는곳 사진을 올려주셔서 그런 생각을 하시는것 같네요.
    2중구조로 되어있는곳들이 많아서 안쪽에서 밀어내기가 어려운부분들이 더 많을겁니다.
  • 레벨 상사 2 목격자찾습니다 17.12.21 11:49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화면에서는 용접부위가 바로 보여서 밀어내도 될 것 같다라고 생각했는데
    이중구조로 된 부위들 때문에 그게 안되는 것이군요
    빠른 댓글 감사합니다

    추가로 질문 하나만 더 드리자면
    이중구조는 스폿용접했을 때 용접자국이 이중구조의 안쪽에 발생하나요?
    아니면 이중구조라고 해도 노출된 부위까지 용접자국이 남나요?

    만약 이중구조의 뒷부분까지 남지 않고 이중구조 내부에서만 발생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이중구조가 아닌 곳은 뒤에서 밀어서 펴고
    이중구조인 곳은 스폿용접해서 빼내고 이런 식일 것 같은데
    이런 방법은 너무 복잡하고 그만큼 공임도 올라가겠죠?
  • 레벨 중장 피자먹고얼굴피자 17.12.21 11:59 답글 신고
    저는 차알못이고 정비는 1도 모르는 평범한 사람이지만....
    작업의 효율성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안쪽에서 밀어내고 다시 뒤집어서 평평한지 확인하고 하다보면 작업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겠죠.
    용접해서 바깥쪽에서 땡겨가면서 작업하면 평평한지 안한지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작업속도면에서 빠를것 같네요.
  • 레벨 소령 2 허봉탁 17.12.21 12:01 답글 신고
    글쓴님 말씀대로 흔히 장인이 한다는 공업사는 분리가 가능한 부분은 띄어내서 안쪽에서 망치로 일일이 다 펴내더군요. 스폿용접하는것보다는 시간이 배이상 걸리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시간단축 때매 스폿용접을 선호하는것 같습니다.
  • 레벨 상사 2 목격자찾습니다 17.12.21 12:24 답글 신고
    피자님 말씀이나 허봉탁님 말씀을 합쳐서 정리하면
    제 생각처럼 안쪽에서 두드려서 펴는 곳이 있기는 있지만
    시간, 효율성 이런 부분들 때문에 스폿용접으로 간다는 것이군요
    답변들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주윤발의투스카니 17.12.21 15:24 답글 신고
    요즘은 용접보다 글루덴트라고해서 글루건으로 붙여서 땡기기하더라구요
  • 레벨 상사 2 목격자찾습니다 17.12.21 16:52 답글 신고
    혹시 그 글루건이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는 그 글루건은 아니겠죠?
    자동차 덴트용으로 보다 더 강력한 접착력을 가지는 그런 글루건을 말씀하시는 것이겠죠?
    갑자기 글루건이라고 하니 집에 있는 글루건이 생각나서 순간 '그걸로 되나?'하고 어리둥절행....^^

    댓글달고 검색해보니 글루건 자체는 정말 집에서 사용하는 글루건이네요 ㅎㅎ
    단지 글루건을 발라서 빼내는 키트가 따로 있었던거구요
    덕분에 제 지식에 +1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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