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친한 지인의 차 입니다. 차종은 벤츠 ML350 이구요. 한성 벤츠에서 계약 하였습니다.
*절대 허구가 아니며 사진 또한 조작한 것이 아닙니다.
장소는 녹사평에서 용산 가는 길, 전쟁 기념관과 국방부 사이 길 입니다.
사고 당일 오후 3,4시경 정비 맡겼던 차를 서비스센터에서 출고하여 사무실로 가서 6시40분까지 세워 둔 후 퇴근하면서 다시 운행을 시작 하였는데 뭔가 느낌이 이상해서 센터 어드바이저에게 전화를 했더니 "경고등이 뜬 것이 아니면 내일 오전 중에 오시면 점검을 해 드리겠습니다" 라는 응대를 받고 계속 운전하고 가고 있는데 옆차선에 운전자 분이 창문 넘어로 차에서 연기가 난다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놀라서 차를 세워놓고 확인해 보니 내릴 때 즈음엔 이미 차 엔진쪽에 불이 붙어 점점 크게 확산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너무 놀란 마음에 여기 저기 전화도 해보고 벤츠 코리아와 통화도 해 본 상태지만 일주일이 지난 현재 사측의 답변은 조사팀이 원인 규명을 해야된다고 일단 그냥 기다리라고만 하고 있습니다.
제 지인이 이런 사고의 경험도 없을 뿐더러 피해자 입장에서 무조건 기다리고만 있기 답답하여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오랫동안 보배드림을 눈팅해온 회원으로써 여러 사건사고가 많이 올라오는 것을 보아왔고, 그때마다 보배 회원님들의 현실적인 도움이 큰 힘이 되는 사례들을 제 눈으로 확인 하였기에 이렇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자문을 구하려 합니다.
1. 피해자가 클레임할 수 있는 범위에 대해 가늠할 수 있으신 분 답변하여 주시면 대단히 감사 하겠습니다.
2. 비슷한 경험을 해 보신분의 사례 또한 들어보고 싶습니다. (사측의 응대는 어땠는지, 본인은 어떻게 대응 하셨는지)
3. 달리던 차가 불이 붙었습니다..(퇴근길에 운전하던 차량에 불이 붙었다고 가정하여 보세요 ㅠㅜ) 정신적인 충격 때문에 맡고 있던 사업도 분명 타격이 온 상태 입니다. 보상도 보상이지만 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인이 순하고 조용한 성격에 현재로썬 그저 멍하니 기다리고 있는 상황 입니다.
댓글 한줄 이어도 좋으니 답변 짧게나마 부탁 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지인분이 잘 해결되시길...
도로가 좁아서 차량을 세우지 못했지만 바로 소화기가지고 달려가서 진화를 하고 싶었습니다.
다행히 용산 소방서가 근처라선지 소방차가 금방 오더라구요.
상심이 무척 크겠습니다.
문제 해결이 잘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불 타는비율이 제일 높을듯
블박 달때 배선 자르고 개조했을듯
대체 ....
발화지점 추정이라도 하죠...?
차는 일본차가 제일인가ㅠㅠ
거기 지사에 다니는 직원원들도 한국 사람이면서 하는짓들 보면 외국 본사 직원들 보다 더욱더 악랄하게 한국소비자 대하는 마인드가 일상화 되어 있습니다
ㅠㅠ조속히 원인 찾으셔서 좋은쪽으로 잘 해결되시길 빕니다 ㅠ
화난다고 분노로~ 대응 하시지 마시고~
법으로 해결 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서비스 센타와 작업내용과 보상에 관한 모든 내용을 녹음 하세요~
너무 흔하게 불나는거 봐서
이젠 놀라울것도 없네~
제발 빨아 제끼지마라 드럽다
원만하게 해결되시기 바랍니다.
비엠벤츠재규어랜드로버 재끼고
대체 뭔차를 사야할깤ㅋㅌㅌ
ㅜㅜ
잘 처리 바랍니다
패쓰하세요 소음에 요소수터지는 소리 터보펜 돌아가는소리 때문에 미쳐버립니다.서비스센타만16번 들어갔다가 나왔습니다ㅡㅡ
찌걱 찌걱 찌걱.... 차옆에서 커피마시다 뭔소리지 하고 한참듣고있었네요...
GLC250옆에서..ㅋㅋ
왜그러는겨..??..?.?..??
오해의 소지가 있네요. 이유없이 달리다 불이난줄 알잖아요.
정비 불량이나 서비스센터에서 문제가 있을수도 있잖아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 벤츠를삿는데 엔진에서 불이났다
벤츠에대응은?
사제블박 보조배터리에서 일어나는걸로 알고 있는데...
블박관련이 아니라면 어찌 저렇게 타게 됐는지 조사 확실히해서 보상 받던가 해야할듯...
안타깝네요
정전기 에 불났다고
발뺌 할껄
신이 만든것도 아니고 모든 차가 완벽할 수도 없고, 그런데 문제는 그걸 인정하고 쿨하게 보상하면되는데
ㅈㄴ 질질끌면서 보상도안해주고 개소리를 하니까 그게 문제...
아무리 비싼차든 싼차든 불이 날수는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이런 불이 나지않도록 연구하고 개발하고 방지하는
노력도 분명히 해왔고 앞으로도 할것입니다.
다만 글쓴분의 재산상 손실부분에대한 제조자와 딜러 샵의 대처가 문제인거요.
분명 불이 날수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입은 소비자에게 분명한 보상과 인정하고 사과하는 모습
그리고 차후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을 하는 회사가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겁니다.
벤츠를 꼭 지들이 개발하고 만든것마냥 홍보하고 판매에만 열을 붙이는 딜러샵들이 아닌
비싸게 산 재산인 만큼 꼭 명성에 걸맞는 기업의 대처가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위에 어떤분이 말씀하셨듯이 미국이나 본국 독일에서 정비 후 차량에서 화재가 났다면?
한국에서 화재가 났을때?
국민들이 부패한 정권을 몰아낸걸 봤을텐데 아직도 미적지근한 대응하는 판매사가 있나보내요.
판매사는 대응 제대로 하셔야될겁니다. 소비자가 먼저입니다.
부패한 대통령도 몰아낸 한국민들인데 소비자들을 우롱하는 제조사 몰아내는건 껌이죠.
소비자들이 한번 똘똘 뭉쳐서 본때를 보여줘야 합니다.
http://imnews.imbc.com/news/2018/society/article/4490889_2267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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