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에서 이곳저곳 영역표시만(주로 유게,성ㄱ;;) 하고 있는 눈팅러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아버지가 일주일전에 사고가 나셨는데 상대방 보험사에서 주장하는 과실이 제 생각에 터무니 없다는 생각이 들어
서 여기 계신 형님 동생분들에게 약간이나마 조언을 듣고자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교사블에 글을 올리는 것은 처음인지라 어떤 양식으로 글을 올릴지 몰라서 최대한 간결하고 보시기 편하게 써서 올리겠습니다.
올린 영상은 상대방 차의 블박영상이구요 저희 아버지 차는 포터입니다.
일단 사고는 신호등 없는(신호등은 있는데 작동은 안하는) 사거리에서 났습니다.
일단 아버지와 저희측 보험사는 100:0을 주장하고 있구요 상대방 보험사는 70:30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상대측 보험사에서 30%
과실을 주장하는 이유는 저희 아버지가 진입을 하는 구간에 양보 표시가 있다고 해서 양보를 먼저 해야 하는게 아니냐고 주장을
하는건데요 저도 영상을 수십번 봤지만 양보를 하기 전에 저희 아버지 트럭이 먼저 선 진입을 한 상태이고 그 구간이 횡단보도로
인해 서행을 하는 구간입니다. 그래서 아버지께서 서행으로 먼저 진입을 하셨는데도 불구하고 상대방 차가 돌진하여 후미를
박은겁니다.
제가 사고에 대해 전문가는 아니라서 선뜻 과실비율이 얼마다라고 단정 지을수는 없는지라 여기 계신 형님,동생분들께 과실여부를 한번 여쭤보려고 영상을 올리게 된 것입니다.영상 보시고 많은 조언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내일 오전에 제가 경찰서 교통과를 방문해서 경찰관님께 자문을 구하고자 하는데요(이건 저희측 보험사 직원분이 얘기해 주심) 저희 측이 유리하면 사고접수를 하라고 하시던데 사고접수를 하면 피해자측이 벌금과 벌점이 부과 된다고 귀동냥으로 들었습니다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8이나 9나 생각 합니딘
어딘가요?
저희 아버지 차는 포터신데요 좌에서 우로 지나 가시는 중이셨구요 상대방 차는 아래에서 위로 가는 중이었습니다.
지역은 강원도 태백이구요 장소는 터미널 사거리입니다.
여기가 좀 깡촌인지라 로드뷰가 좀 옛날 사진으로 나오는데요 사진의 좌우측엔 횡단보도가 있어서 방지턱으로 올려 놓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지나가려면 서행을 할 수 밖에 없는 곳이구요.
이런 사고에서 선진입, 서행, 상대가 빨랐다... 이런것들이 별 의미가 없더라고요...
이런 교차로사고에서는 좌측차량에 과실이 더 붙어요...
7:3이면 제 생각엔 나쁘지 않은 것 같고요.... 8:2만 되어도 매우 잘 받은거라고 생각합니다.
전 작은 사고라 200만원 안넘어서... 6:4에서 마무리 했습니다.
네 선진입이 더 우선입니다. 헌데 선진입으로 인정 받으려면 모두가 인정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경찰에 선진입 가능한지 물어 보고 가피 가려달라고 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블박 하나 구해다 달아드리세요.
그런데...
과실 10~20%는 큰 의미 없습니다.
그 10% 가감은 큰 의미 없습니다.
정확한 도로 구조를 모르나,
상대보험사가 블박차량 과실을 70% 인정 하던가요?
포터가 가해자로 보여지는데요?
블박차 왕복 3차로 대로, 포터 왕복 2차로 소로 거기에 양보 표지판이 있네요. 포터가 선진입 인정 안 되면 여러모로 불리해보이네요.
양보 표시가 없었더라도 아버님도로가
소로라서 대로 차들을 양보해줘야됩니다
아버님께서 저 차가 오는걸 보셧을텐데
먼저들어갔어도 선진입 인정 안되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버님은 서행하셨다고 억울해하시는거같은데 제가 보기엔 블박차 아버님차 모두 그렇게 서행하면서 주의한걸로는 안보입니다
처음에 내용 안보고 블박영상봣을때
블박차가 아버님차인줄 알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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