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이 이리저리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밑에 3줄요약 달겠습니다.
차사고가 나서 기존 보험회사인 kb손해보험에 사고접수를 했는데 너무 답답하네요...ㅠㅠ
대강 일처리를 요약하자면....
1. 사고접수 하면서 담당자를 배정받고, 현장 주소 알려주면서 사람좀 보내달라고 함.
2. 그러나 담당자(A)한테 연락이 너무 없어서, 보험사에 다시 전화해서 담당자(A)좀 직접 연결해달라고 해서 (A)와 통화했더니 “현장출동접수가 아직 안되어있는데, 해드릴까요?” 라고 함.
3. 현장에 오는게 20분 넘게 걸린대서 그냥 오지말라고 하고 그냥 사진찍어서 보내줘도 된다고 해서 사진 찍어서 보냄. 그러나 담당자(A)한테는 받았는지 확인문자 하나 없음.
4. 15분 정도 지나서 갔나안갔나 내가 먼저 확인문자를 보냈더니 잘 왓다고 하면서, 본인이 조치하기 힘든 업무라 다른 담당자(B)를 배정했고, 요청사항까지 전부 전달해 뒀다고 함.
5. 그래서 새로 배정받은 담당자 이름이랑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하고, (A)에게는 문자로 일처리가 잘되어 가고있지 않는것 같다고 불만을 표현함.
6. 담당자(A)한테 전화와서 죄송하다며 바빠서 사진 받았다고 연락을 못했다고 하며, 새로 배정한 담당자가 곧 연락을 할거라고, 새로 배정한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는 문자로 보내주기로 함. 그러나 해당 담당자(A)한테는 지금까지도 더이상 문자나 연락이 오지 않았음.
7. 새로운 담당자(B)한테 유선번호로 전화와서 이런저런 얘길 듣고, 업무를 이제서야 진행함. 이게 사고접수 후 3시간 뒤에 일어난 일임.
8. 다음날 사고차량 차주가 차를 공업사에 맞겼고, 이에 대해서 보험회사와 상의할 일이 생겨서 전날 전화왔던 담당자(B)의 유선번호로 전화했더니 받지 않음. 몇번이나..........
9. 연락처를 알려고 고객센터에 연락해보니 내 담당자는 전산에는 여전히 (A)로 되어있음. 고객센터에서는 (A)에게 연락해보라고 함. 그래서 (A)에게 연락했으나, 교육을 들어갔다고 다른 사람(c)이 전화를 받음.
10. (C)에게 상황 설명을 하고 담당자가 (B)인데 왜 아직도 (A)로 되어있냐고 묻고, (B)의 연락가능한 연락처랑 이름좀 문자로 보내달라고 해서 우여곡절 끝에 연락처를 알게됨.
11. (B)랑 통화했더니, (B)는 본인은 내 사건 담당자가 아니고, 사건처리만 진행해 준거라고 함.
12. 화나서 일단 알았다고 하고 전화 끊음.
디테일한건 제하고 설명한게 이정도네요
안그래도 처음 사고나서 심란한데, 담당자와 통화하기도 힘들어요...
원래 보험회사 사고접수하면 이런가요?
사고나서 고통받고, 보험회사로 더 고통받네요ㅜㅜ
<3줄요약>
1. 홈쇼핑 물건 환불할때마냥 담당자를 계속해서 돌림
2. 배정받는 담당자 이름이랑 연락처를 문자로 보내달라고 해도 안줌 (문자는 접수번호와 첫 담당자 연락처가 끝)
3. 아직도 담당자가 누구인지조차 모르겠음ㅋㅋㅋㅋkb손해보험쒯ㅜㅜ
대리기사 전용 보험사네요
생고생하시나요
이래저래 부족한 인원으로 돌리다 보니 시간이 지연될 수 밖에 없고 또한 서로 안가려 출동 거부하다 보니 시간은 더 지연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보험사 자체 에이전트가 있으면 좋겠지만
사고가 계속 나는 것도 아니고 출동 건당 많지도 않은 1~2만원 보험사에서는 인권비 문제로
협력 공장에 떠 넘기기식이니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는 기사들이 별로 없습니다.
에이전트 섭외및 협력공장 한 보험사 간판만 달지 않는 이상 계속 유지 될것입니다.
그리고 가입일을 보니 한 보험사 욕하시려고 가입하셨나봐요~
그리고 출동기사들은 보험회사직원이 아니에요
근처 kb보험협력공업사 출동요원이에요
출동기사가 쓰레기네요 지역마다 배정된기사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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