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스파크 오너가 되었다가 황당한 일을 겪어 보배드림에 자문을 구하고자 방문하였습니다.
올해 6월27일에 [더 뉴 스파크1.0가솔 프리미어]를 신차출고하였습니다.
시내 20% , 고속도로 80% 정도의 주행패턴으로 하루 약 150~200km 정도를 운행하였지요.
막히는 구간은 별로 없고 길들이기 생각하고 2천~3천 RPM 정도 사용하여 1500km 주행하였고,
주유 Full to Full 연비는 15.5km/L 가 나왔습니다.(개인적으로 잘안나온다 생각되어요.)
너무 살살다니면 나중에 차가 안나간다기에 조금씩 RPM을 높혀서 주행을 시작할 무렵이었습니다.
그런데 신차 출고 한지 한달도 안되어 7월12일 16시30분경
주행거리 2,033km의 아직 짱짱한 신차상태의 엔진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더군요.
엔진의 이상함을 직감하고 어찌해야하나 고민하다 결국 다음 터널 진입전 갓길에 주차를 했습니다.
보닛을 열고 엔진룸을 확인한 결과 외관의 이상은 없으나, 엔진소리가 경운기 소리로 바뀌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시동이 자동으로 꺼졌습니다.
재차 시동을 해보았으나, 약 20초 정도 터덜터덜 거리다가 꺼지더군요.
견인하여 쉐보레 정비소에 입고하였고 정비담당님 말씀은 새차가 엔진결함 같으니 교환해야 마땅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한달도 운행하지 않은 신차 엔진결함에 대하여 쉐보레 고객센터는 수리해서 타라는 지시를 내렸더군요.
저는 말도 안된다고 새차로 바꿔주던 환불을 해주던 다른 조치를 요구하였고, 거부당하였습니다.
불만사항 : 쉐보레에선 목소리가 큰 사람들에게만 결함 차량에 대하여 교환처리를
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은 정말 작은 나라입니다.
이렇게 목소리 작고 힘없는 사람들에게는 무조건 갑의 의견을 따라야 하는지
정말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한가정의 가장으로써 엔진결함으로 인해 저는 한순간에 이세상 사람이 아닐수도 있었습니다.
인사사고를 발생했다면 누가? 어떠한 책임을 지는것인지??이것또한 물어보고 싶습니다.
최근 현대의 그랜저IG 신차 결함으로 인한 교환처분으로 이슈가 있었고,
쉐보레 또한 암묵적으로 신차결함에 대해 교환처리를 해주고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신차 출고한지 한달도 안되어 엔진이 파손되어 전혀 운행할수 없는 차량을 수리해서
타라는 쉐보레 고객센터의 태도가 말이 되는 이야기인지요??
자동차 10년 타기 말이 부끄러울 정도로 쉐보레의 고객센터의 직원분들께
본인들은 10년을 아무이상 없이 운행하는지 묻고싶습니다.
10년이 아니라 한달도 안되어서 엔진 고장이라니??? 이것 또한 창피한 일이고
개선해야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쉐보레의 신차 구매가 겁이납니다..
또한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는 보장이 없지않습니까??
한번의 사고로 인한 정신적인 충격은 이해는 못할망정
계속해서 전화로 교환해줄수 없으니 차량을 수리해서 운행하라는 말들뿐...
먼저 미안한 마음과 위로가 먼저인데두 본인들의 의견만 큰소리로 던집니다.
저희처럼 소비자 고발센터에 접수된 자동차가 많겠지만.
일년두 아닌 한달도 안된 차량에 관해서는 쉐보레쪽에서 선처를 바랍니다.
현기든 쉐보레든 바로 교환 안됩니다.
동일한 중대결함이 몇 번 나야 교환 사유가 됩니다.
보배가그래요
그래서보증기간이 있는거 아닐까요?
앞으로 엔진 2번 더 망가져야....
그럼 죽으라는 법이네요 ㅠㅠ
현기든 쉐보레든 바로 교환 안됩니다.
동일한 중대결함이 몇 번 나야 교환 사유가 됩니다.
고장난 부품 교환 해주는거죠
페라리도 엔진 불량으로 신차 엔진교환 해주더만요
그리고 쉐보레도 대응 별로입니다
현대는 정비센터가 많아서 극단적인 사람이 많아요
잘해주는 사람은 아무말없이 엔진갈아주고 미션갈아주고
드러운놈 만나면 그냥 타세요 ~ 끝
쉐보레는 정비망이 작아서 ...
아쉬운 부분이네요.. ㅠ
교체한건지 수리한건지 잘모르겠어요.
어제 정비 완료되었다고 들은거같은데 바빠서 신경 잘 못쓰구 있어요.ㅠㅠ
쉐보레 본사에서 커트했다고합니다. ㅠ
지금은 수리중인지 수리가 완료된건지 연락안해봐서 잘 모르겠어요.. 하아.
중요한것 반드시 새엔진인지 확인하실것
보링된 엔진 쳐넣을수도
잘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받지 마세요
워워~~
저거 고장났을때 서울에 시간약속 되있는 일보러 가야했는데
저거때문에 펑크나서 일 완전 꼬였었습니다. ㅠㅠ
앞으로 고장이 안난다면야 상관없겠지만 새차 구매한건데 엔진 들어낸차를 또 타는것도 싫고..
만약 또 고장나서 속썩이면 차 수리하러 왔다갔다하는 시간낭비에 약속 펑크나는거...
그런게 정말 스트레쓰겠어요 ㅠㅠ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현기를 싫어하는 사람이지만 ,,,,,,
자체 결함이나 고장은 꼭 백퍼 원상복귀 시켜야합니다
안되면 욕도 하고 진상피워야합니다
오늘중으로 쉐보레에서 다시 답변 준다고하네요.
네 프리미어트림의 경운기를 구매한거같습니다. ㅠㅠ
정비사님은 차량을 새차로 교환해야한다고 하셨고, 하지만 쉐비본사 대변인이라는 사람이 수리해서 타라고 할뿐입니다. ㅠ
오늘 다시 답변 주기로 했다네요..
안그래도 제가 한 일주일 탔을쯤 궁금해서 오일 찍어봤는데 색도 좋고 양도 모자라지 않게 찍혔어요~~!
뭐가 문젠지 모르겠지만 잘모르는 일반인으로써 피스톤이 한개 부서진 느낌이었습니다.
고장문제로 이차저차 게시물 많이 보구있는데
고치면서 타는 차들이 엄청나게 많군요 ㅠㅠㅠㅠㅠㅠ
저는 올뉴말리부 타는데 A/S 받으러 갔다가
신차라 수리할수있는사람이 없다고 마냥 1시간넘게 기다린적도 있어요
쉐보레는 서비스센타도 별로없어서 가기도 힘들어요
기아차도 갖고 있는데
분명 이상증상인데 "원래 그런겁니다." 이말씀을 자주하시더군요 ㅠㅠ
핸들 안잠기나요... 괜찮으셨었나봐요 ㅎ
정비사가 뽕 맞은듯 새차 한대가 들어오면 각자를 제조회사에서도 임의변조 할수없기때문에
차값 만큼 손실이 생깁니다 일 이십만원도 아니고 ,,,
소리 들어봐서는 벨브 소리고 헤드 교체해서 나오겠지요
정비쪽 일하시나요
소리만 듣고도 무슨 문제인지 아시는군요 ㅎㅎ
대단하십니다.
말씀 참고하도록할게요^^
쉐보레 정말 맘에 안드네요 ㅎㅎ
이미 많은 교환사례를 알고있습니다.
말도 안되는 부분가지고 교환많이들 하시던데요...
구입후 보증기간 이내에는 하루가 됐던 한달이 됐던
a/s가 원칙입니다
동일증상으로 3번 이상 a/s받았을시에 교체가 가능한거구요
이 또한 증상을 센터에서 확인했을 경우입니다
내년에도 퍼줄 계획이던데 ㅋ
제차는 그렇게 사망했다네요...
저는 차알못입니다
말하는데로 믿을수 밖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