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NimanJu 18.08.05 14:04 답글 신고
    블박없음 님이 가해자
  • 레벨 원수 영혼의노숙자 18.08.05 14:05 답글 신고
    글 내용과 그림으로는 3번차량이 가해자 100같은데요

    전방영상은 있나요??
  • 레벨 상병 316265 18.08.05 14:19 답글 신고
    영상올렸습니다 ^^
  • 레벨 원수 영혼의노숙자 18.08.05 14:24 신고
    @316265 영상보니 블박이 피해자네요

    3번인 상대차는 2번 좌회전 대기차량 우측으로 무리하게 직진한듯합니다.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8.08.05 14:07 답글 신고
    그렇담 1번이 좌회전을 거의 마친 상황에 3번이 후방 추돌 한 상황으로 예상이 되네요... 넓은도로, 선진입, 후방추돌... 영상이 있으면 1번이 무과실 가능할거 같습니다.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8.08.05 14:10 답글 신고
    말로야 뭘 못하겠습니까? 전방 영상이라도 올려보십시오..
  • 레벨 상병 316265 18.08.05 14:21 답글 신고
    올렸습니다 한번 봐주세요..
  • 레벨 중장 피자먹고얼굴피자 18.08.05 14:30 답글 신고
    이건 3번차량 과실 100으로 보입니다.
    적색점멸이고 좌회전 차량이라고 해도
    적색점멸에 맞춰서 일단정지후 2번차량의 양보를 받아 영상 10초에 교차로 진입.
    3번차량은 정지를 했는지 서행인지 판별이 안되는 상태긴 하나 4초후에 추돌.
    블박차량은 선진입을 주장하시고 무과실 얻어내시길 ....
  • 레벨 중장 피자먹고얼굴피자 18.08.05 14:32 답글 신고
    추돌위치도 중요한데요.
    좌회전 거의 끝나갈무렵에 추돌했네요.
    이건 3번차량의 100% 과실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중장 피자먹고얼굴피자 18.08.05 14:37 신고
    @피자먹고얼굴피자
    그리고 또 하나
    2번차량이 블박차량좌회전후 좌회전을 했을텐데
    추돌시간보니까 3번차량은 2번차량의 좌회전이 다 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교차로로 진입한걸로 예상됩니다.
    즉 3번차량은 2번차량을 교차로내에서 우측으로 추월중이었을수도 있다는겁니다.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8.08.05 16:08 신고
    @피자먹고얼굴피자 이런 경우를 교차로 내 앞지르기로 보지 않습니다. 우측 추월로도 보지 않습니다.
  • 레벨 중위 3 신영 18.08.05 14:37 답글 신고
    3번 차량이 초보인가보네요
  • 레벨 상병 316265 18.08.05 14:39 답글 신고
    보험사에선 저희측 과실 60% 로잡고 제가 이해가 안된다고하자 그럼 ㅅ화재 상대로 소송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자기들은 이런경우 많다고하면서 말이져.... 자동응답기 대답만 되풀이 하는데 답답하네요...
  • 레벨 원수 영혼의노숙자 18.08.05 14:41 답글 신고
    보험담당자가 영상봤나요??

    봤는데 저러면 부당과실로 민원 넣어야죠
  • 레벨 상병 316265 18.08.05 14:49 신고
    @영혼의노숙자 저희 영상은 못본거구요 상대측 영상은 모르겠습니다... 내일 한번 확인해봐야겠네요... 체크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8.08.05 14:56 답글 신고
    사고장소 : http://naver.me/5iyU3fpk

    대로와 소로가 만나는 교차로로 보기는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교통정리가 없는, 비슷한 폭의 도로가 만나는 교차로에서 우측도로에서 직진하던 차량과 좌측도로에서 좌회전하던 차량과의 사고에서 기본과실비율은 70%(좌측좌회전):30%(우측직진)입니다.

    영상에서 충격순간은 13초로 바뀌는 순간이고, 블박 차량은 좌회전을 거의 완료한 시점입니다. 이것만 본다면 상대방보다 현저하게 먼저 진입했다고 볼 수 있겠으나, 이러한 유형의 사고에서 가장 핵심인 “기좌회전” 여부에 대해서는 인정받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좌회전을 인정받으려면 상대방이 본인의 차량이 이미 좌회전했음을 명백하게 인식할 수 있는 상태에서 상대가 전방주시태만 등의 추가과실로 충격했음을(충격했을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영상에서 교차로를 반 이상 지나서 건너편으로 진입하기 시작한 시점은 12초로 바뀌기 직전으로 보이고, 사고는 약 1초 후인 13초로 바뀌는 시점에서 발생했습니다. 즉 상대방이 블박 차량이 좌회전하고 있음을 명백하게 알 수 있는 시점은 12초경이고, 약 1초 후에 사고가 발생하였으므로 기좌회전을 인정받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기좌회전의 인정 여부에 대해서는 판사의 성향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으므로 인정받을 여지도 있습니다.

    그리고 비록 상대방보다 먼저 진입을 했지만 이는 상대방에게 과실이 10% 가산될 뿐, 가피에 영향을 주진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사고의 과실비율은 60%(블박):40%(상대방)로 보이며, 만약 기좌회전을 인정받는다면 상대방에게 30%의 과실이 가산되어 30%(블박):70%(상대방)로 상대방이 가해자가 될 것입니다.
  • 레벨 원수 영혼의노숙자 18.08.05 15:44 답글 신고
    그림에서 2번차량이 1번차량에게 좌회전 양보하기 위해 일단정지중인 상황이 변수입니다.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8.08.05 16:10 신고
    @영혼의노숙자 2번 차량이 교차로에 진입하지 않고 블박 차량에게 양보를 하는 상황이라면 몰라도(그럴 경우 3번 차량이 진행 자체가 불가능하겠지요) 교차로 내에 진입하여 후행 차량에게도 진로를 양보한 경우이므로 별로 달라질 것 같지 않습니다.
  • 레벨 중장 피자먹고얼굴피자 18.08.05 15:50 답글 신고
    2번차량과의 접촉이라면 이게 맞을것 같은데요.
    2번이 양보를 해준 상태에서 진입을 한거고
    2번보다 후행차량과 사고라서 결과가 좀 다르게 나와야 할것 같네요.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8.08.05 16:06 신고
    @피자먹고얼굴피자 2번 차량은 교차로 내에 진입하여 3번 차량에게 진로를 양보한 상황이기도 하므로 별로 달라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 레벨 병장 하누만 18.08.05 15:16 답글 신고
    우측차 우선.....이고 ....직진차 우선 입니다....블박 6이면 쪼꼼 나온겁니다

    상대방이 나쁜놈이긴 합니다...가해자로도 볼수 있으나(뻔히 보고 쫓아와 박은거니까) 법이 그렇습니다
  • 레벨 하사 3 TRTL 18.08.05 16:14 답글 신고
    대로차, 직진차, 우측차 우선이긴 합니다만,
    이미 교차로에 선진입한 차량이 있을 경우 ..양보해야 한다라고 했읍니다.

    우측 모닝 정차 확인하고 진입했으므로, 선진입이고, 피해자로 보입니다.

    '사제의길'님이 설명을 잘 해놓았네요.

    상대방 블박이 중요하겠읍니다.
  • 레벨 상병 316265 18.08.05 16:26 답글 신고
    어렵네요.... 좌회전차량이 양보해줘서 진입한후 후행차량과 일어난 사고인데. 선두차량말고도 뒤에오는 차량까지 고려해서 진입해야한다니....
  • 레벨 하사 3 TRTL 18.08.05 17:09 답글 신고
    위의 링크된 도로 상황을 보면..
    도로폭이 넓지않고 교차로내 이동거리가 불과 5m 내외로 짧아 보여..
    차량들이 순차적으로 움직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블박차랑 우측 모닝..두대 모두 횡단보도 지나서 정차된 상태입니다.
    그만큼, 교차로내 이동할 거리는 짧습니다.

    블박차가 어느정도 좌회전을 해서 도로의 공간이 생겨야 모닝이 좌회전 할 수 있읍니다.
    또한, 모닝이 한개차선폭 정도를 좌회전해야 모닝 뒤차가 진행할 수 있읍니다.

    그런 사이 블박차는 이미 좌회전을 마친 상태 내지는 거의 마친 상태로 보입니다.

    좌회전을 거의 마친 상태에서 우측에서 정차했던 차가 출발한 후 와서 박았다면,
    박은차는, 모닝 출발후 출발했고, 앞에 시야 가릴만한 장애물도 없으므로, 전방주시 태만이란 말은 성립이 될 수가 없고,
    악셀 깊게 밟고 미친듯이 달려와 박은 고의 사고로 의심됩니다.

    이동거리 측정등, 모든 증거 수집해 ㅇㅅㅈ 보여주기 바랍니다.

    아주 질나쁜 시키..
  • 레벨 중장 smin1613 18.08.05 16:43 답글 신고
    거의 후방 추돌이네요. 후방 블박있음 좋겠는데 교차로 사고보단 이후의 후방 추돌로 보입니다.
  • 레벨 중위 2 마산인 18.08.05 17:15 답글 신고
    이 정도면, 선진입 인정...6:4(블박) 부터...
  • 레벨 중위 1 태백호 18.08.05 19:08 답글 신고
    동영상으로는 피해자로 보입니다.
    상대 블박이 제출되면 명확해질 겁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