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호 없는 동일폭 교차로에서 억울하게 받히는 사고가 발생했는데
저희쪽 현장출동 기사님이 저희쪽이 가해자가 될거라고 하셔서
가해자가 되는게 맞는지 궁금해서 여쭤보려 글 올립니다.
먼저 신호없는 사거리 교차로에서 저희는 아랫쪽에서 윗쪽으로 직진방향이였고
상대차량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직진하는 방향이였습니다.
사고 직후 찍은 사고 사진입니다.
크루즈가 저희 차량이구요 상대차랑은 아반떼 HD 입니다.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교차로내 서행하며 진입했고 마지막에는 회피기동까지 했으나
상대차량은 일절의 감속 없이 그대로 우측 측면을 모두 가격했습니다.
현재 육안으로 살펴본 차량 피해는 조수석쪽 앞휀더, 앞문짝, B필러, 뒷문짝, 뒷휀더, 틀어진 축
이렇게 확인되구요 조수석 쪽 시트가 충격으로 인해 조금 뒤틀린것 같습니다.
인적 피해는 현재 차량에 탑승했던 운전자, 조수석의 애기엄마, 그리고 뒷자리에 타고있던 애기 둘
사고 직후 렉카에 차 떠서 보내고 바로 근처 병원 응급실로 직행해서 엑스레이와 CT로 기본적인
검사는 잘 마쳤습니다만 검사소견이 좋지는 않네요..
이쯤에서 여쭈고 싶은게..
Q1. 원래 도로폭이 동일한 신호없는 교차로에서 오른쪽 차량이 피해차량인건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보시면 저희는 충분한 서행을 하며 진입했고, 사고부위도 앞부분이 아닌 우측 측면입니다.
이런 정황이 있음에도 저희가 가해자가 되는건가요?
Q2. 사고난 장소는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이구요 현재 블랙박스 외 인근 가게의 CCTV를 확보중에 있습니다.
상대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지않고 그대로 진행한게 밝혀진다면 과실 비율 조정에 도움이 될까요?
Q3. 현재 저희쪽 차량에 탑승했던 가족 4명 모두 응급실에서 검사를 받고 내일 날이 밝는대로
다른 병원에 입원을 하려 합니다. 과실 비율과 상관없이 4명 가족 모두 다 대인처리를 받을 수 있는건가요?
Q4. 차량을 현재 쉐보레 사업소에 입고시켜놨습니다. 저희는 나름의 안전의무를 다했다고 하지만
부분적으로 과실비율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수리비용중 일부를 자차로 처리해야 할 것 같은데
만약에 차량 가액을 넘어서는 수리비용이 발생한다면 폐차처리 해야하나요?
더 여쭈고 싶은게 많았는데 당장 생각나는건 이정도네요..
현명하신 보배회원님들의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블박도 브레이크없이진입
3.양쪽 과실있으니 대인접수가능
4.폐차될 금액은 아닌거 같은데요
저희쪽도 정차하지 않고 진행한건 맞으나 충분한 서행을 했기에 여쭤보았습니다.
다시한번 의견 감사드립니다.
충격이 큰데 치료 잘 하시길
저희는 충분히 서행을 해서 그 부분은 간과했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지킬꺼 다 지켰는데 단지 진행방향때문에 지금 가해자가 될 것 같네요..
죄송하지만,
지킬거 다 지켰으면, 사고가 안났겠지요..
서로 비슷한 과실이니, 괜히 경찰서 사고접수 하지 마시길 조언 드립니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는 블박님이 선진입이고 상대차주가 속도가 좀 있던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6:4 피해자라고 생각듭니다..
http://dmaps.kr/csobx
http://accident.knia.or.kr/myaccident-content?chartNo=205
이거저거 따져봐야 피곤함.
오른쪽 우선 6대4 가해자
5ㄷ5나 6ㄷ4 가해자나 도찐개찐입니다
우측 우선이라 가해자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