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주행중 첫 교통사고(제가 무과실) 겪어 이래저래 신경쓸게 너무 많았네요..
심지어 신차 뽑은지 5일이었고 누적 키로수 160km였습니다..
어제 서비스센터 방문해서 최종적으로 휀다 교체용접하기로 했습니다.
부위는 C필러까지 잘라내고 새 휀다로 교체용접하기로 했구요 (운전석 뒷 휀다)
범퍼는 교체, 휠 1짝 교체, 그리고 내부 소모품 교환 및 얼라이먼트 등 밸런스까지 세부적인거 모두 확인하는 걸로 했습니다.
휀다 교체용접시 방청작업도 확실히 해주기로 약속 받았네요.
그리고 서비스센터에서 잠시 차를 가지고 나와서 지인소개로 1급정비소 방문해서 의견을 들어보았는데..
판금시 복원률은 최대 80%이나, 5일 약 160km 운행한 신차이기 때문에 서비스센터 보증을 위해서라도 수리를 거기서 하는게 맞고
그렇게 진행하면 격락손해(감가상각비)도 받을 수 있으니 1급정비소 직원분이 서비스센터 들어가라고 추천을 해주더라구요
본인이라면 서비스센터 간다구요.
그말 듣고 모든걸 내려놓고 판금도색은 아니구나 하고 서비스센터에 휀다 교체용접 맡겼습니다.
3주 정도 걸린다고 얘기들었구요. 급히 받을 필요 없으니 반드시 교체할거 다 교체하고 달랬습니다.
가족들은 이제 다 끝났고 마음 비우고 기다리라고 하는데
휀다 교체용접이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유리 탈거하고 작업한다는데...
다른 차량 뒷 휀다 교체하는거 보면 절대 내 차는 안한다는 말을 그동안
검색하면서 너무 많이 봤고.. 제 사고사진 보고 대부분 판금한다고 댓글 남겨주어서 저도 그쪽으로 맘이 있었는데요
서비스센터 보증문제 (향후 사고 부위에 대한 문제 발생시 보증)
격락손해금(감가상각비) 지급
판금도색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업체
크게 위 3가지 사항으로 인해 결정했네요..
여러분들은 사고 겪지 마시길 바랍니다 ㅠㅠ
용접방식도 다르구요.. 보통 판금도색을 우선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리를 함에 있어서는 교환이 가장 깔끔한 수리 방법입니다.
다만 차량 감가에서 손해가 발생하지만... 이 경우는 보상 받으시는 것이기도 하고..
신차보증 때문에라도 사업소에서의 수리가 맞습니다..
저거 판금도색 해봐야..일반인 분들이 봐도 어딘지 모르게 어색하게 느껴지게 되고..
판금시의 용접 자국들까지.. 차에 좋지도 않습니다..
비용이 문제라면 문제인건데.. 보상받는 상황이니..
비용때문에 어설픈 수리를 할 이유는 없죠
용접하게 되면 철판에 불을 갖다 대서 용접한 부위가 약해진다고 하더군요.
그거 또 작업하고 또 작업하고 또 작업하고 계속 계속 꾸준히 시간되면 용접한부분에서 녹이 부풀어 올라옵니다
녹이 부풀어 올라올때 도장을 뚫고 올라오고 도장이 부푼상태에 드라이버로 살살 치면 구멍 뻥! 나있더군요 ㅠㅠ
구멍 난곳 다시 뜯어내고 알루미늄 판을 대고 그부위만 판금도색해도 또 올라오고, 알루미늄 망을 대고 해봤는데도 또 올라오고..
끝내는 답없어서 차량 판매한적있어요. 진짜 스트레스임
하지만 정말 fm대로 작업을 한다면 부식걱정은 덜으셔도 됩니다
판금쳐도 fm대로 안하면 금방 녹 올라와요
덴트 판금으로 충분하겠구먼.
교체하면 진짜 사고차로 등록되는데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