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으로 운전석 앞 뒤 휠에 강한 충격이 가해졌습니다. 다행이 범퍼는 이상이 없었고요. (휠만 다쳤습니다.)
이후 공업사에 들어가 부품교환(휠,엔진크로스멤버,로어암,너클, 스테빌라이져(좌), 타이로드 엔즈(좌),서스펜션)을 하였습니다.
부품을 교환하였는데도 핸들방향이 안맞는지 부품조립이 잘못되었는지 방향이 안맞는거 같아 다시 공업사에서 얼라이먼트를 본 결과 운전석 쪽 캐스터값이 살짝 스펙아웃이였습니다. 이후 캐스터값을 억지로 맞추려고 후크에 걸고 앞바퀴 (좌측) 로어암에 체인블록을 걸어 앞으로 땡겨 크로스멤버의 대형 볼트를 억지로 집어넣었는데 이러면 사이드멤버에 변형이 오지 않을까요?? 또 부품들이 데미지를 입진 않을까 걱정됩니다.
(차에 대해 잘 알지못해 저런작업을 하는게 틀린건지 잘몰랐습니다..)
캐스터값이 현재 좌우 편차가 0.28도(좌측이 우측보다 더 높습니다.) 인데 이 정도 편차로 우측쏠림이 발생할 수 있는지 알려주십시오.
차 산지 얼마 되지않았은데 직진못하는 차인거 같고 찝찝한 상태에서 계속 타고 다닐거 같아 질문 올립니다.
또, 캐스터 좌우편차를 잡고싶은데 조정하는 방법은 없는것입니까? (저렇게 어거지로 하는방법외에?)
얼라이먼트값 입니다..
차체수리 관련문의는 이 분에게 한번 해보심이...
비듸 가틀어진거지요, 그레서 알라이먼트가 잘안나온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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