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급발진 아우디5000
사고조차 결과는 운전미숙
하지만 운전자가 혼동하기 쉬운
브레이크와 악셀 페달 크기와 간격 설계미스는 사실
최초의 급발진 사고에서도 브레이크와 악셀 착각이 이유
다만 운전자가 착각하기 쉬운 페달설계였다는것또한
제조사의 잘못이기도 하고 이것때문에 운전자의 착각이 얼마나
급발진에 원인이 되는지 반증이 되기도 함
그리고 중요한 점 하나 더 바로 저 시프트록
전자장치가 대거 도입되기전인 80~90년대에는 급발진사고가
별로 없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전혀 아님
그때도 급발진 추정사고 많이 나왔는데 지금과는 다른 유형
바로 시동시 급발진이 다수였던것
그런데 시프트록이 달리자 귀신같이 이 급발진사고유형이 사라짐
운전자의 착각을 막는 장치가 달리자 당시 급발진사고유형중
다수를 차지하던 케이스가 그냥 사라져버림 ㅋㅋ
급발진 원인의 대다수가 운전자들의 착각이라는것이
이 시프트록장치이후의 결과만 봐도 어느정도 수긍이 갈꺼임
내 밥벌이하기도 바쁜 판국에
간혹 특정 조건에서 전자장치 오류로 급발진현상이 일어나는 실험도 있긴한데 그것조차 물리적인 제동이 다 되는걸로 나옵니다 그렇다고 브레이크까지 먹통이 되는 급발진이 절대 없다라고 확신하냐라고 묻는다면 전문가가 아니니 모르겠지만 발생확률을 생각하면 일반 운전자입장에선 그냥 아무 의미없다고 봅니다
실제로 마른 하늘에 날벼락 맞아죽는 사람이 있다한들 마른 하늘에 날벼락 맞아 죽을꺼 걱정하고 사는 사람들 있나요? 똑같은 거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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