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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3 와이프잔다 19.05.23 20:51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저정도면 장애인이동권을 박탈하는 수준이네요. 일하기 싫은데 공익신고자에게 요구하는게 지나치네요. 지키는 사람만 바보네요
  • 레벨 중령 2 닉네임10자리만 19.05.23 21:00 답글 신고
    공익신고자들은 단편적인 상황(눈앞에 보이는 상황)만을 가지고 신고를 하는데, 그것을 판단하는 입장에서는 정보가 부족했다 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요즘같이 기술이 발달한 상황에서는 뭔가 좀 바껴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전자식파킹시스템 이나 버튼식 기어봉등이 생겨서 신고자가 증명하기 어렵고,
    블랙박스가 보편화 되면서 공익신고자의 신상이 노출될수도 있는거죠.
    결국 이러한 위험성과 귀찮음을 이기고 신고하더라도 결과가 시원찮으면 결국 그 누구도 안하려고 하겠죠..
  • 레벨 중사 1 하루커피세잔 19.05.24 23:53 답글 신고
    요즘 틴팅이 엄청 진한 차들이 많아서, 낮에 운전석 창문으로 내부를 주시해봐도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웠는지, 기어봉을 P에 두었는지 분간할 수 없더라구요.

    특히 최근에 출시된 팰리세이드와 쏘나타 DN8은 기어봉이 아예 없고 P, R, N, D 등 버튼만 있는데 시동이 꺼져있는 주차상태에서 어느 버튼이 눌려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또한 BMW는 P버튼을 누르면 기어봉은 그 자리에 있으면서 P가 걸리고, 벤츠는 컬럼식 기어봉이라 P에 놨는지 구분할 수 없을거구요.

    기어봉이 P에 있는지,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웠는지 확인하라고 하는 공무원에게 "니 눈으로는 식별할 수 있는냐?"라고 야단치고 싶네요.
  • 레벨 중령 2 닉네임10자리만 19.05.25 10:06 답글 신고
    그내용도 처음에 작성했다가 지웠었는데
    기어봉이 P, 사이드브레이크 체결 여부는 차량바퀴가 잠겨서 움직일수 없는가?를입증할수 있는 방법들중 하나죠
    근데 자동차 기술의 발달로 그것을 분간할수 없는차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를 미는 동영상 촬영또한 대부분의 차량들이 블랙박스장착을 통한 누가 신고했는지를 금방 특정을 할수가 있죠

    결국 사진만으로는 바퀴의 잠금여부를 판단하지 못할수도 있다는 거죠..

    뭔가 제도적으로 조금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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