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야기하는 급발진
현대에서 이야기하는 급가속
어제 방송에서 이야기하는 유령가속
이름을 어떻게 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운전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움직인다는 것은 확실한 팩트입니다.
그동안 진행 상황을 공유합니다. (일자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초기에는 수정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사건의 발달은
2020.11월 말경 저와의 의사와 관계없이 가속되는 것을 느낌 혼자만의 착각이라고 생각하고 지나감
12월 초경 증상이 다시 나타남. 불안함을 느껴서 현대자동차전화상담실로 차량 상태 접수(1차 접수)
(여기서 말하는 증상이란 저속주행(30km 정도) 중 가속 페달을 밝아도 가속이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나고 수 초 후에 가속 페달을 밟지 않은 상황에서 가속 90km까지 상승하는 증상)
12월 현대에서 연결해서 블루핸즈(전기차 전문 1급 정비소)에서 점검 이상 없다고 함.
그 후 1월경 증상이 다시 나타나서 다시 전화상담실로 연락(2차 접수)해서 현대해상에서 나와서 스캐너 찍어봄…. 이상 없다고 함. (예상한 답변)
그 후로도 증상이 주기적으로 나타나지만, 현대 쪽에 이야기해봤자 똑같은 답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증거 영상을 담으려고 마음먹음
운전 중 핸드폰을 가까이 두고 운전하였으나 운전하고 주변 여건 확인하고 촬영 고하고 생각보다 어려움을 겪었음..
그러던 중 4개월만인 2021.5.10일 100% 만족은 못 하지만 증거 영상을 담을 수 있게 됨.
현대차에는 영상 이야기는 하지 않고 고객센터를 통해서 증상을 이야기하고 현대해상을 통한 스캐너 점검은 긴급출동으로 점검(3차 접수)하였으나 이상 없음 결론
서비스 센터 측에 정밀한 점검(4차 접수)을 의뢰하였으나 센터예약이 끝난다는 이유로 수주 후 점검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받음. 관련 영상을 이곳(전기차동호회, 보배드림)에 올림
그 후 바로 현대서비스에서 먼저 연락 동영상을 봤다. 그리고 당일 그것도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바로 예약
상담실장과 면담하고 상황 설명하고 2주간 측정 장비를 장착하고 다님.
그도 중 인터넷 언론에서 먼저 인터뷰 요청 들어옴.
인터넷 언론을 통해서 시리즈로 관련 기사 나가고 있는 중 지금도 진행 중.
------------------------------------------------------------------------------------------------------------------------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106010006
[전기차 급발진①] "전자파가 원인" 현대차 설명, 믿어야하나 말아야하나?
전북 익산에서 현대자동차의 구형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2017년형)'이 서행 중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았음에도 최대 시속 90km까지 급가속한 급발진
-------------------------------------------------------------------------------------------------------------------------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106010024
[전기차 급발진②] [풀영상]서행하다 갑자기 90km...피해자 호소, 전문가 진단
전북 익산에서 현대자동차의 구형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2017년형)'이 서행 중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았음에도 최대 시속 90km까지 급가속한 급발진
------------------------------------------------------------------------------------------------------------------------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106030017
[전기차 급발진③]교통안전공단, 전북 아이오닉EV 차주에 '정밀 점검' 제안
전북 익산에서 현대자동차의 구형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2017년형)'이 서행 중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았음에도 최대 시속 90km까지 급가속한 급발진
------------------------------------------------------------------------------------------------------------------------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106030007
[전기차 급발진④]'센서 알고리즘 너무 믿지 말라'...테슬라 사례 교훈
테슬라 모델S.(사진=테슬라) 토요타와 테슬라, 현대자동차까지 전기차(하이브리드 포함) 급발진 논란은 '현재 진행형'이다. 운전자는 차량 결함을 주장
------------------------------------------------------------------------------------------------------------------------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106060004
[전기차 급발진⑤]국내 피해자 '블랙 컨슈머' 되는 구조적 이유
전북 익산에서 현대자동차의 구형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2017년형)'이 서행 중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았음에도 최대 시속 90km까지 급가속한 급발
----------------------------------------------------------------------------------------------------------------------
2주 후 측정 장비를 탈거하고 현대 측으로부터 결과를 받을 급발진의 원인은 블랙박스 등의 노이즈로 인한 급가속(현대에서는 급가속이라는 단어를 사용)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함.
우선 노이즈 개선 작업을 하고 다시 측정해 보기로 함(이 부분은 제가 잘못 들었을 수도 있지만 저는 이렇게 받아들였음)
노이즈 제거 작업을 진행
그러던 찰나에 내부문서를 발견 내부문서의 현대자동차에서는 2017년 2018년 아이오닉에서 같은 증상이 나타남을 이미 인지하고 있었고 해결방법까지 나와 있었음.
이 자료를 보고 정말 화가 많이 나서
각 주요 언론사에 간단하게 관련 뉴스를 제보
국토부에 민원/자동차 리콜센터에 민원
가장 먼저 KBS에서 바로 달려와서 인터뷰진행 및 다른 언론사들도 인터뷰 요청 많이 들어옴. KBS 보도 후 필요하다면 인터뷰 진행하기로 함.
자동차 리콜센터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결함 시험을 해보고 싶다고 이야기
바로 이어서 현대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결함 시험을 해보고 싶다고 이야기
둘 중에 어떤 곳이 더 적당한지 주변 사람들과 전문가들에게 나름대로 알아 봄..
자동차 리콜센터 담당자와 통화하던 중 신뢰감이 많이 가서 리콜센터에 의뢰하기로 결점 함
현대자동차에서는 처음 한번 이야기하고 연락 없음 지금까지도...
-------------------------------------------------------------------------------------------------------------------------
어제 2021.6.8.일 9시 뉴스에 뉴스 방송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6&aid=0011059666
[제보] 페달서 발 뗐는데 ‘유령 가속’…현대차 아이오닉 이상 현상
[앵커] 시청자와 함께 만드는 뉴스, 제보 시간. 오늘(8일)은 2017년 생산된 현대 아이오닉 차량 문제입니다. 일부 차량에서 가속페달을 밟지 않아도 속도가 올라가는 이른바 유령 가속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데요.
news.naver.com
-----------------------------------------------------------------------------------------------------------------------
아 중간중간 비슷한 경험을 격었다는 분들에게 쪽지를 보내서 그중 몇분들과 연대해서 이야기중
혹시 급발진 관련 같이 연대하고 싶은시분은 또는 기사화하고 싶으신분들은 연락바람 카톡 pmk1105
몇 몇의 언론사에서 인터뷰 진행예정, 인터뷰없이 기존기사를 짜집기해서 만드는 기사는 계속나오고 있네요..
짜집기 하실 기자님.. 후속보도 해주실 기자님 연락주세요.. 영상아나 사진 자료드릴께요..
가장 화나는 것은 아직까지 현대로서는 배째라는건지 아무런 이야기없음.
지금 급발진 관련 연대또는 연락이 된 차종은
아이오닉 3대, 코나 3대, 니로 1대
검색등을 배보니 전기차 급발진은 대부분 아이오닉이 가장많고 그뒤로 코나인듯합니다.
리콜센터 급발진 신고 7건중 4건이 아이오닉이라고 하네요..
아이오닉5에 드라이브 엄청 걸고 있는시점에서 순순히 꼬리를 내릴까요?
잘 아시겠지만 보배는 '현기 사랑' 많아서 도움이 많이 안 되실거에요. 모쪼록 힘내십시요.
힘든 싸움이지만
뉴스에도 나왔으니
무시하지는 못할겁니다
현기 불매한니깐 스트레스 없어지고 좋네요...
내 차는 잦은 고장으로 스트레스 받았고
친형차는 신호대기중에 급발진 걸려 죽다 살았네요..
그뒤로 우리 가족은 무조건 현기 불매입니다.
특히나 현대 ecu는
외주로 사서 만들기 때문에
보다보면
odd출력하는거나 센서는 외제차에 비해 적은 주제에
알고리즘 이나 정령 해놓은거 보면
와 이거 어떻게 찾아 들어가누?
할정도에 코딩임.
오작동도 납득할 수준.
그거 까지는 신뢰성 있고.
그뒤 부턴 그냥
구매자 마루타 만드는 거임.
전기차도 급가속이 생길수 있구나.
이건 생각도 못해봤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