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IC 버스 벤츠 사고 동영상 올린 사람입니다.
끝차선의 안전지대로 여러 의견들이 있으시네요.
전방영상에서는 벤츠 차량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당시 상황을 보여드리기 위해 전후방 영상 올립니다.
댓글로 지적해주신 분들 말씀처럼 저 역시 안전지대를 침범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구로IC나와 가마산로 들어서자마자 3차선에서는 4차선으로 나오는 차량들이 있고, 4차선에서는 3차선 들어가는 차량들로 항상 엉키는 곳입니다. 대게 3차선 진입차량들은 그것으로 끝나지 않고 1,2차선까지 들어가 한일유앤아이 교차로에서 좌회전 혹은 유턴 신호를 받기 위한 주행으로 이어집니다. 1,2 차선에 합류하지 못하면 3,4차선에서 좌회전을 해버리기도 하는 복잡한 도로 입니다.
그리고 짧은 거리 안에 차선변경을 하고자 영상에서처럼 실선을 넘어 차선변경을 하기 위해 정차중인 차량들이 4차선에서 직진 주행을 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차량들 옆으로 있는 안전지대를 침범하자면 직진하여 광명교 혹은 그 우편의 굴다리로 주행이 가능한 상황이고, 안전지대를 침범하지 않고 4차선이 열리길 기다리면 뒤로 차량들은 계속 밀리게 되는 상황입니다.
참 애매하네요. 이럴 경우 안전지대 침범이 유도리인지 불법인지...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1. 차선이 넓다보니 2차선으로 운행하여 시비가 생겨서 방지하기위해 안전지대를 만들었다.
2. 우측에서 들어오는 차량과 시비가 생기니 차선좌측으로 붙게 진행시키기 위해 안전지대를 만들었다.
블박차도 카니발 뒤에 붙어있다가 가야지요.
사고 안나면 침범해도 뭐라안하겠지만 사고나면 가해자가 되는거죠.
안전지대 침범해서 가면 저렇게 사고 납니다.
저곳 안전지대는 우회전차량들 보호하려고 만들어둔겁니다. 저 안전지대에는 차단봉을 설치하는게 맞습니다. 뭐얼마못가 다 밟아 없어지겠지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