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4차선 진출차로 진행중.. 상대방은 3차선에서 유도선으로 정왕IC진출입니다. 저는 선행차량이고 상대방은 뒤에서 진행
3차선은 본선이며 노면표시도 진입하라고 로드뷰에 나옵니다.
그러나 4차선도 후방영상에는 직진 유도선은 포켓차로 안내..
제가 포켓차로로 들어가지 않은게 잘못인가요?
상대방분은 쌍라이트 경적 울리시길래 제가 조금 주행후 창문내려서 왜 그러냐 하니 화가 잔뜩나신 상태로 머라머라 하는데..
노래소리 때문에 못들었습니다. 그러더니 원래 이동네는 그렇게 다닌다??? 그리고 옆에 아줌마는 색깔보고 가셔야죠..
속으로 뭔 개소리지.. 이러고 그냥 창문닫고 그냥 제갈길 갔는데..생각할수록 이상하단 생각이 듭니다.
아니 차선이 보호받아야 하는거지 유도선이 먼저가
아니지 않나요?? 이렇게 되면 4차선에서 기다려서 오는 사람은 호구?? 이러면 유도선 그린사람 잘못 아닌가요?
그럼 3차선까지 출구차선으로 만들어야 정상 아닌가요??
4차선 노면표시는 직진 3차선은 밀고 들아가라 유도선..
유도선 따라가지 않은 제 잘못인가요??
앞에 Bm차주분이 천천히 가시고 진출차로 2개차로 중 4차선그대로 직진차선은 비어 있길래 직진한게 잘못인가요??
출퇴근도 고속도로로 하고 이런적은 처음이라 여쭈어 봅니다.
"노면 색깔 유도선을 만든 계기는 무엇인가요?"
"2011년 3월경에 안산 분기점에서 교통사고가 났습니다. 승용차와 화물차가 급차선 변경(위빙 weaving 현상)으로 인해 부딪힌 사고였는데요. 승용차 운전자분께서는 무사하셨지만 화물차 운전자분께서는 강성 벽체에 부딪혀서 사망하셨습니다.
이 사건이 발생하자 지사장님께서 “초등학생도 알 수 있는 대책을 만들어 와라”라고 요청하셨고요. ‘초등학생도 알 수 있는’방법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다가 귀가했는데, 자식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었죠. 그걸 딱 보는 순간 ‘도로 위에다가 색칠을 하자!’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동일하게 생각하는 저런 바보들이 있슴 ㅋㅋ
사고시..노면 안내선은 도로교통법에 전혀 적용되지 않음...
하이패쓰 파란선 처럼 그냥 방향을 안내해줄뿐
고로 상대차가 차선 변경시 주의 했어야함..
저 지점의 4차로는 월곳JC에서 진입한 차량의 전용차로로
월곳JC부터 정왕 진출로까지 실선이 그어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선에서 4차로로 차로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본선 3차로에서 정왕 진출로에 이르러야
차로변경 가능하고 진출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서,사고 방지위해 유도선을 1Km나 그려 놓았지요.
경기 시흥시 정왕동 (거리뷰)
http://naver.me/Gm9EIwDU
유도선은 말그대로 유도하는 선이지
차선이 우선시 됩니다.
내차가 어디를 가는지
상대가 어디를 가는지 신도 아니고
어떻게 확인할 수 있지요?
상대가 과속으로 무리한 끼어들기를 시도한것 뿐.
적반하장에 속하지요
근데
4차선비해 3차선쪽차량이 상당히적은구간인가?
1차선 정속주행차랑이 빠질때 디차량들무진장위험해보이네ㄷㄷㄷ
과속카메라설치가필요해보이네
노면색깔유도표시도 도로교통법상의 노면표시로 지정된지 꽤 되었는데 모르는 분들 많습니다
교차로에 있는 좌회전이나 직진시 사용되는 점선의 유도선과 같은역할을 하는겁니다
한가지 방향을 유도하는거면 분홍색으로 표시되며
운전자에게 명확한 경로안내가 필요할경우 표시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블박차량은 맨 마지막 차로의 유도선을 따라서 진행하셔야 되는거고
상대방의 진행 경로를 막으신게 됩니다
http://www.law.go.kr/LSW//flDownload.do?flSeq=115059911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별표 6]
안전표지의 종류, 만드는 방식 및 설치·관리기준
일련번호 525의3 노면색깔유도선표시 (48페이지)
블박님이 우측으로 많이 붙어서 주행하니
4차로에서 2차로로 가는줄 알았겠죠
이중 3,4차선에 부산방향 유도선이 있다면
3차선에 있는 운전자는 부산으로만 가야하나?
유도선은 말그대로 부산방향은 이쪽이야 라고 유도하는 것일뿐 부산으로 가지 않는 운전자에게는 의미없는 유도선임.
하이패스는 이쪽이야 라고 알려주면 하이패스는 그쪽으로 가고 현금은 무시하고 직진으로 가면 됨.
차선이 기본인 상황에서 운전자들에게 정보차원에서 정보를 주기위해 유도선이 만들어 지는 것.
유도선만 무조건 따라가는 운전자들은 주의하세요.
이 와중에 배려를 하라는 사람은 먼지..배려는 해주면 고마운거고 아니면마는건데 말이죠
배려를 마치 당연한것처럼 여기고 안해준다고 유도리없는 사람취급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꼰대라는 거 인증하는 꼴이죠
록기사님 논리라면 가로지르는 유도선이 있는 곳마다 무적 마패처럼 끼어들기가 가능하다는 거죠? 옆에 100키로로 달리고 있는 직진중인 차가 있는데 두개,세개 차선을 아무렇지 않게 변경 가능한곳?
그게 배려인건가요?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면서 그런 배려를 강요하며 사셨나요?
무엇이 우선인지 잘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누가 한심한지도 잘 알아보세요.
우기지좀 마시고..
살다살다 차선이 우선인게 기가차는 논리, 한심하다는 말도 듣네요 ㅎㅎ
정말 질문글을 올린이유는 제가 잘못했으면
제가 인정하고 다시 배우려고 올렸습니다.
늘 다니는 출퇴근길은 한때 문제가 되었던 기흥ic입니다. 색깔유도선은 길 안내의 편의를 위한 유도선이지 차선으로써 역활이 아니다라고 알고 있었는데 제가 잘못알고 있나 해서 였습니다.
조금이나마 궁금한게 풀리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ㅅ발ㅅ발거리는거임 블박차는 아무잘못없음
서창에도 쌔고 쌨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