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푸 입니다.
스파크 시승기 내용 중 rpm움직임에 대한 내용응 정정합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attle&No=1038023
쉐보레 홈페이지 아래 내용이 별도 변속모드에 수동 기어단수를 오가는 조작방식인 것으로 이해했었으나
다른분의 제보와 더불어 영상을 찾아 본 결과 일반 가속에서도 동작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FKcaoVyXRI
제가 테스트 했을 때의 rpm변동 패턴에서는 해당 모드가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본 기능의 발동 조건에 대해서는 여전히 조금은 의문이 남습니다.
저도 충분한 구간에서 풀 스로틀을 시행했었으나 오르막 이었고 어쨋든 테스트 환경은 상기 촬영 조건과는 다를것입니다.
X-tronic CVT의 경우 스포츠 모드로 전환하면 락업클러치를 풀어 rpm 변화와 더불어 CVT기어비 변화를 동시에 적용하여 좀더 적극적으로 가속에 임하고
D모드에서도 아주 깊게 킥다운을 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락업클러치를 풀어 rpm을 훨씬 높게 쓰면서 가속에 대응하는 등
락업 클러치 기준으로 차별화된 변속기 제어 패턴을 가집니다.
이와같은 차이였는지는 차를 장시간 운행해 본 것이 아니라 정확히 판단내려드리긴 어렵겠습니다.
어느 매체인지 언급은 하지 않았었으나, 맞는 정보를 알려 주신 바를 곡해한 점 정정하며 사과말씀 드리겠습니다.
본 기능은 순수하게 감성을 위한 기능으로, 실제 성능상에 이득은 없으며 CVT특성상 오히려 미묘한 수준의 가속성능 손해가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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