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다티 3.5오너입니다.
2.5XG를 타다가 뉴다티 2.5로 차를 업그레이드 시켰었고
여러부문에서 상당히 만족하며 탔었습니다.
그러나 어지간한 성능(물론 최고속은 쥐어짜면 220이상은 나왔음)
너무 정숙하고 운전자체가 지루해서 졸리운 주행능력??에 회의를 느껴
3.5로 확~ 업그레이드해버렸습니다.
사자마자 오무기어에서 오일이 질질새고 EPS가 먹질않아 3.5전용으로
85만원주고 신품으로 교체, 밋션 오버홀, ECS전자센서류들 수리했습니다.
3.5의 승차감은 2.5다티와 비교해서 차원이 다릅니다.
과장 약간 보태면 구름위를 떠서 가는 기분이랄까, 에어서스팬션의 제각각
독립적인 제어,자동감쇄력이 상당히 맘에 들고 특히 퍼지콘트롤기능이 최고!
한계령에서 브레이크 한번도 안쓰고 퍼지기능만으로 아주 편안하게 내려왔습니다.
주행능력도 상당히 만족스럽고 무엇보다 편안한 순항운행이 가능했습니다.
확실한 가속능력, 스포츠모드로 놓고 달리면 어느정도 단단해지는 써스..
다양한 전자기능등등..특히 슈퍼비전계기판이 2.5다티에 비해 너무 맘에 듬..
그러던 중 성능이 궁금하여 그만 호기심에 친구녀석 투카와 한번 달려보았습니다.
스타트부터 제로백,140이상에서의 고속에서도 제차를 못따라오더군요.
스타트부터 제로백까지 제차와 무려 3대이상 차이나고 고속에선 제차에게 점됨..ㅋㅋ
실측으로 측정대충 해보았더니 제로백이 9초초반대 마크하는듯 싶은데,
이번엔 후배녀석의 티뷰론 TGX와 달려보았습니다.
말이 티뷰론이지,용인 버전으로 튜닝된, 4.294중감속기어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속은 GPS로 240 거뜬히 나가는 차입니다. 272도 타이거릴리,1.8피스톤,
신품크랭크축, 헤드포팅,흡배기풀로 해서 휠마력으로 180여마력 나온다더군요..
물론 ECU도 8500이상 쓰고...
이미 순정투스카니를 제압한터라 티뷰론은 우습게 보였습니다. 그래서 달려보았는데
스타트부터 제로백까지 5-6대차이났습니다..ㅡㅡ; (올림픽대로)
물론 대형세단으로 배틀을 한 자체가 무식이 통통튀는 짓이지만, 3.5의 명성을
예전부터 익히 들었고 또 투카를 상대로 간단히 제압을 했었으니 자신이 붙은 터
였습니다. (이해부탁드립니다..)
그래서 고속도로에서 달려보자해서 나란히 티뷰론과 달렸습니다만
약간 밀리더라구요..ㅡㅡ; 만남의 광장에서 송파 ic까지..그러나 차들때문에 밟을만
하면 브레이킹을 해야했습니다. 짜증스러웠죠 잡을만 하면 차들이 많아서..
배기량이 있어서 180키로까지는 순식간에 밀어붙이기 때문에 마음은 조급해졌고
제차에게 잡힐만하면 차들때문에 티뷰론에게 밀린 상황이었습니다.
자존심에 크게 상처를 입고 인천신공항도로로 가자고 후배에게 윽박질른후
고속배틀을 해보았습니다.(속으로 뻥뚤린 고속도로만 나가면 배기량으로 제압 간단히
해줄 생각이었슴)
실제로 제차가 나가는것으로 보아 240은 무난히 붙이리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기존에 타던 2.5도 계기판상이지만 225키로정도는 나갔었습니다.
아뿔사, 기사두고 화장이 서행했던 차라 그런지 몰라도
3단에서 180정도에서 4단변속후 오히려 토크와 마력이 확연히 줄어듬을
느끼었고, 제후배 티뷰론에게 점되었습니다..ㅋㅋㅋ
180키로까지는 그렇게 뒤지진 않다가 180이후부턴 제찰 가지고 놀더군요.
4.294 밋션을 넣어서 최고속 180도 안나올줄 알았는데, 난중에 알고보니
ECU튠해서 8500알피엠까지 쓴답니다..ㅡㅡ;
엔진오일도 AGip만................
그래서 자존심상해서 알아본 결과, 다티3.5는 4단변속후부터 빌빌거린다라고
님이 이미 지적했더군요?
V6는 배기매니폴드만 튠해줘도 확실히 출력이 cc가 있어서 확 올라간답니다.
제가 생각중인 튜닝은 배기매니폴드튠, 촉매는 털어버리고, 엔드 대구경(정션)
흡기는 k/n순정형 튠필터(오픈형은 잘못만지면 오히려 출력저하생긴다해서)
밋션트리트먼트제 주입및 엔진플러싱, 합성유주입.
인젝션풀 클리닝, 플러그,배선,점화코일,마이너스접지튠 ..
이렇게까지 제가 해줄수 있고 그이후는 모르겠습니다.
클럽 뉴그랜저3.5오너분은 뒤에 냉장고,ECS,TCS등등 무거운 전자장비 모조리
탈거하고 흡기배기만 튠해주었는데 GPS로 255키로 나온답니다.
하지만 다티3.5 튜닝파츠는 전멸이더군요..ECU튠도 가격대 성능비는 꽝이라 하고.........
티뷰론에게 깨지다니, 짜증나서 슈퍼차저라도 달까 생각중입니다.(현대의 약한 밋션때문에 사실 실현성 적음)
전에 타던 다티 2.5도 225키로 나갔는데 3.5가 아무리 전차주가 서행했다해도 215키로가
간신히 나가다니 이게 멉니까??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180까지는 상당히 박력있게 나가줍니다. 좋은하루
되시고 서울이시면 번개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