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증말 진짜 당신들 다 바보들 아닙니까? 스프라 엠삼 갖고 싸우시는 분들..
가격은 절대로 거짓말 하지 않습니다..그것도 전 세계를 상대로..
왜 왜 ??? 엠삼이 수프라 보다 비싸다고 생각하십니까?? 다 필요 없습니다..엠삼이 수프라보다 비싼건 그 만큼 더 가치가 있기 때문인것이며, 그 가격을 주고 많은 사람들이 산다는건 인정한다는 뜻 아닙니까??
물론 수프라 하이스펙은 엠삼보다 빠를수 있겠네요?? 하지만 차의 속도가 그 차를 말해주는건 아니지요?
무슨 정말 일 이초 누가 더 빠르네 어쩌네 하는거 보면 초등학생들이 따로 없군요..
무슨 우리가 용인 서킷에서만 몰려고 차 사는것도 아니고..
엠삼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 어디를 가도 세게 최고의 차중에 하나라고 인정 받는 명실공한 명차입니다. 하지만 수프라는 매니아적인 측면이 있지요..주로 튜닝을 즐기는 미국 일본 젊은층에서요.. 엠삼은 수프라의 성능과 더불어 하이클래스 이미지까지 겸비해서 더 가치가 있다고 하는 겁니다.!!
수프라 오너들이야 개인적으로 엠삼 보다 낫다고 생각할수 있어요!! 개인적인거니까 그거 잘못된거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가 말하는것은 일반적인 인식을 말하는 겁니다!! 보통사람들이 평가하는 가장 대중적인 견해의 측면에서 봤을때는 결코 수프라라는 차가 엠삼을 앞설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독일차들이 가격이 비싸게 책정되는거고 그것을 알기때문에 엠삼오너들도 더 많은 돈을 투자한 것이고요..
전 세계 엠삼오너들이 바보입니까?? 수프라랑 엠삼이랑 별 차이 없는데 미쳣다고 돈 더주고 엠삼이 삽니까??
물론 수프라 리세일 밸류 좋을수 있읍니다..그 만큼 시간이 지나도 제값을 한다 그말 이겠지요? 하지만 그런 식으로 따지면 시빅은 드림카겠군요?? 그리고 95년식 수프라 한국서 오천만원 이라구요?? 그건 제일 높은 스펙이구 좌핸들이어서 희소성때문은 아닐지요?
일본과 같은 우핸들인 호주에서도 왠만한 수프라 삼천만원 넘어가는거 거의 없습니다. 참고로 수프라 3.0 트윈터보 기준으로 신차 가격은 수프라가 엠삼 거의 반값, 중고는 한 10년 된게 이천, 같은 년대별 엠삼은 거의 삼천정도 합니다.. 확실히 리세일밸류는 일본차여서 그런지 수프라가 좋긴 하군요..
물론 가격이 전부는 아니고, 수프라가 가격대비 성능은 엠삼보다 좋은건 확실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성능적인 측면이 아니라 전체적이고 일반적인 차의 가치를 따져보았을때는 토요타라는 브랜드는 절대로 BMW 를 커버할수 없읍니다. 그래서 렉서스란 브랜드를 따로 라운치 한거구요.
하두 답답해서 한 마디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