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리플달았다가 양카튜닝이란 말이 나와서 몇자 적습니다.^^
시세 떨어진 중고차사서 양카튜닝한다...
참.. 말씀의 범주가 어디까지인지 궁금하단 생각입니다.
아니..양카의 개념을 어디까지 두고 말씀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혹시 휠인치업하고 이런차들 말씀이신지...
대형차는 순정 그대로 탄다고 말씀하셨나요?
돈없는 넘들이나 싸구려 중고사서 양카튜닝을 한다...^^
싸구려 중고를 사는거 하고
자기 취향에 맞게 차량을 꾸미는 거는 다른 문제입니다.
소위말하는 양카튜닝중의 하나인 인치업을 예로들어보면
휠타이어 100~500 정도
써스 100~150정도
인치업에 따른 제동력 확보를 위해 브레이크 개조 100~150정도
하체에만 이정도 들어갑니다.
기타 정션로고와 엠블럼으로 꾸미면 100만원정도..
이것은 차를 타는 사름들의 취향에 따라 자신의 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외제차에 휠바꾸고 좀 꾸미면 멋있다~~~~
국산차에 휠바꾸고 좀 꾸미면 돈없는 넘들이 또 차에 이상한 짓했구먼..ㅋㅋㅋ
이런 식의 시선은 왜곡된 것이 아닐까요.
일본은 차량의 개성에 대해 좋은 시선으로 봐줍니다.
그차가 외제차가 되었든.... 국내 양산차가 되었든...
우리도 차량의 문화에 대해 좀더 열린 마음으로 접근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