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번 경험이 있는데
측면으로 박아서 전면 사이드 다터진거 경험 해봤습니다
일단 바로 터지고나서는 정신이 하나도 없고 정신을 차린후에는 화약 냄새만
가득하더라구요 에어백이 얼굴을 강타했을땐 귀에서 삐~~~ 소리가 맴돌던게 생각나는군요
진짜 에어백이 어떨땐 살상무기가 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우리나라도 모든차에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 장착이 의무화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제차는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장착 되어있네요 흐흐흐
1세대 SRS 에어백: 일정한 충격이 가해지면 작동하는 단순한 원리의 초창기 에어백 차량 충돌시 에어백
전체에 가스를 충전시켜 전개되는 방식으로 어린아이나 체구가 작은 여성은 에어백 팽창시 2차
충격으로 사망하는 일이 많아 현재는 거의 사용되지 않음 90년도에 생산된 차량에서 흔히 볼수있음
2세대 디파워드 에어백: 1세대 SRS 에어백 충격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많아 에어백 팽창을 20~30% 줄인 에어백
1세대 SRS 에어백에 비해 팽창만 낮춘 에어백으로 크게 발전되지는 않았으나 에어백 전개 후 사망 사고율이
낮아지며, 현재 대부분의 차량에 장착 되어짐
3세대 스마트 에어백: 2세대 디파워드 에어백보다 발전된 형태의 에어백으로 탑승자의 시트를 포함한 여러곳에
센서를 부착해 탑승자의 위치나 안전벨트 착용 여부등 충격 강도를 감지해서 상황에 맞게 에어백이 전개되는
형식임 강한충격시, 고밀도 팽창과 강한 팽창력으로 순식간에 작동되며 약한 충격시, 저밀도 팽창과 비교적
약한 팽창력으로 전개됨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 3세대 스마트 에어백보다 더 발전된 형태의 에어백으로, 스마트 에어백과 큰차이는 없지만 센서를
조금 더 많이 부착한 에어백임 승객의 몸무게, 체격, 자세 등을 추가로 측정해 에어백의 강도를 조절함
현재 출시되는 중형급 이상 차량 대다수에 장착되어 나오며, 북미에서는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의무적으로
장착해야하는 법규를 제정함
모든 트림에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게 하는 건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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