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참가하는 모든 F1 차량들은 엔진(배기량,튠등)등 물리적인 조건을 동일하게 하나요?
- 혹시 불법튠? 경우 검사를 사전에 하는지..
예 사전 검사 하는데요... 음..... 예를 들어 엔진 형식, 배기량, 최고 안전속도, 이런건 규제 하는데요. 이렇게 정해진 것 이외의 요소들은 팀내에서 개발해 써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그 기술을 쓰다가 협회에서 안되겠다(안전이라든지 흥미라는지...)싶으면 규제를 하죠..한 예로 엣날 르노에서 터보 차저 엔진을 쓰며 우승을 휩쓸자 이 터보 차저도 규제 하게된거구요.
3. Pit-Stop 횟수는 자유인가요?
- 스탑 횟수가 다른 경우가 있는것 같아서요
- 초기 연료량은 동일하게 하는지
일단 초기 연료량은 자유이고요.이 피트 스톱이 팀내에서 가장 중요한 작전중 하나이죠. F1 경기는 사소한 것 하나하나에서 판가름이 납니다. 그 사소한것을 결정짓는게 피트인이죠 타이어 마모는 다들 아시니까, 연료를 예를 들어볼꼐요 연료탱크의 연료 한계 주입량은 30이고 한경기를 끝마치려면 연료가 100 이 들어간다고 가정하면 이 연료량을 20-20-20-20 으로 넣을것이냐 30-30-30-10 으로 넣을것이냐 이런것들이죠. 연료량의 무게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니까요. 실제 레이서들이 경기를 끝마치면 엔꼬가 된다고 하는군요 필요없는 연료은 주입하지 않죠 그만큼 드라이버는 연료를 효율적으로 써야하고......
이런 연료외에 타이어, 경쟁자와의 거리 등의 이유가 포함되죠..
4. 승부의 KEY는 운전자의 Skill외 어떤것이 있는지....
운전자의 스킬은 별로 차이가 없다네요..... 차량의 차이도 거의 없고(르노가 엔진이 좋다 하지만 거의 비슷하데요) 거의 작전(페라리 팀의 작전은 매 경기마다 빛을 발하죠)이래요. 타이어 마모상태, 머신의 무게(연료량과 레이서의 무게와 관련이 있겠죠?) 날씨, 경기 공백기간의 각팀의 기술 발전. 이런게 있겠죠... 무엇보다 중요한건 작전이래요... 왜 자동차 경기가 왜 스포츠중 하나로 불리는지 알게 해주는 점이죠... 작전......
1번은 잘 머르겠어요 선수들 복장은 잘 안봐서리~ ^^;;; 내가 눈이 안좋나? ㅎㅎ
이상 아는데로 말씀 드렸습니다..
틀린거 있으면 리플 부탁~ ㅎ ㅔㅎ 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