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푸 입니다.
이번으로 세번째 참가한 기흥트랙데이 2016 가을판...
역시 어마어마한 행사.
1, 2 회 때는 그래도 좀 비슷했는데 이번엔 예상을 깬 구성이었던.
어쨋든 행사내용은 길고 관심 밖이실테니 링크로 남겨두고.
http://neowolf777.blog.me/220827596882
정말 간단시승 소감만 가져옵니다.
애스턴마틴 밴티지 V12
작은 차체에 숨겨놓은 12기통 엔진은 일단 감성적인 부분부터 다릅니다.
가속할때 그 소리.........................
이젠 찾아보기 힘든 12기통의 울림이라니.....
V8밴티지랑 마찬가지로 가속페달의 조작감이 조금 부드러운건 아쉬운부분이지만.
좌우 롤을 충분히 억제해서 만들어내는 가벼운 몸놀림은 사뭇 다릅니다.
확실히 제가 즐겁게 다룰 수 있는 성향의 차량입니다.
V8밴티지는 코너 하나 돌자마자 흥미를 잃었었거든요.
물론 고수들은 V12의 투머치함보다는 밸런스 좋은 V8이 다루기 편하고 더 재밌게 탈 수 있다고 하십니다만.
제가 고수가 아니라서 그런가봄.
싱글클러치 미션이지만 V8밴티지의 것과 다르게 반응이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싱글이라 업쉬프트에 다소 요령이 필요합니다.
패들 조작 직전에 살짝 가속페달을 풀어주고 변속후 다시 밟으면 아주 매끄럽게 변속됩니다.
아니면 아예 6500rpm을 넘겨서 변속하면.그럭저럭 즐거운 변속충격과 함께 괜찮은 감각으로 변속됩니다.
바디 사이즈에 비해서는 확실히 오버파워인 탓에.
조금만 깊게 밟으면 뒤가 흐르거나, 털리는 맛을 볼수 있습니다.
ESP덕에 쉽게 스핀해버리거나 하지는 않는데, 전 털리는 주행은 별로라서..
날려가는 재미를 좋아하신다면 나름 괜찮을지도.. (다만 럭셔리함에 따르는 가격은... ....)
그래도 N/A인 덕분에 이븐스로틀을 세밀하게 컨트롤하기는 좋습니다.
조금 일찍 가속페달을 건드리는 버릇이 있는 저한테는 반응이 느린 터보나 N/A가 잘 맞는편.
초반 반응이 예민한 녀석은 좀 불편해 합니다.
패들이 컬럼 고정식이고 조금 짧은게 흠이라면 흠....
좀 길게 연장하거나 하면 딱 좋을거 같아요.
구입하기는 가격이 부담스러울지 몰라도 가져놀기는 정말 재밌는 녀석이었습니다.
돈이 있다면 한번쯤?
친구는 이번에 드디어 자신의 650S로 참가. 이날을 어찌나 기다리던지...
출고 번들 타이어인 피제로 코르사를 거의 다 쓰고 출고때 받은 타이어교환쿠폰으로 미리 타이어도 교체하고 온...
재밌는게 원래 쿠폰은 코르사 교환권인데, 기흥에서 트로페오R로 그냥 교환해줬습니다.
이 회사 정말 통큰회사임..
그나저나 어차피 둘다 트레드웨어 60의 무시무시한 지우개인데
트로페오R이 확실히 더 만족스럽다고 하는군요.
기흥에서 내년시즌 대비해서 트로페오R 공동구매 진행하는데.
쿨내나게 현장에서 바로 한대분 결제해버림..
홍보성이라 따로 링크는 안드리겠습니다만, 제 블로그에 정리해둔 내용 있습니다.
시승차로 다시 타본 650은 역시 명불허전..
과격하게 타려고 해도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움직이는 외계인 같은 녀석.
570도 다시 타봤습니다만.
이녀석은 역시 살짝 마초스러운게, 부드럽게 타면야 부들부들 반응하지만.
몰아 붙이기 시작하면 여지없이 거칠어집니다.
이 맛을 더 즐기시는 분들은 570이 더 재밌다고 하시기도 하죠.
전 뭐 그냥 A45나 타는중입니다.
(연비운전모드..)
기흥행사랑은 무관하지만
번외편으로 벤츠 A200 시승기도 좀 가져와보면.
http://neowolf777.blog.me/220813838811
A45 타면서 탄탄함이 만족스러워서 기본모델이 어떤가 궁금해져서 시승해본 기록입니다.
확실히 AMG클래스와 노멀모델은 차이가 있긴합니다만.
의외로 발랄하게 반응하는데는 살짝 놀랐습니다.
롤도 좀 더 있고, 노면 그립도 더 약하고.
후륜의 어시스트가 없어서 코너링시 반응도 확실히 다르지만.
가격이 용서합니다....
물론 실내는 조금 아쉬워요.
특히 F/L되면서 조수석 전동/메모리 시트가 빠진건 조금 아까움.
네비는 A45랑 마찬가지로 빠져서 아무것도 없었고.
기어레버는 컬럼쪽에 붙은 컬럼시프트인데,
솔직히 AMG기어레버보다 전 이쪽이 더 좋습니다.
가뜩이나 공간 모자라고, 컵홀더도 작아서 스벅 그란데 사이즈도 제대로 안꼽히거든요.
컬럼시프트가 되면 AMG기어레버 공간이 수납함이 되는데, 넉넉하게 컵홀더 처럼 쓰기에 좋습니다.
공조기 버튼과 다이얼이 수동식인데 조작계만 그렇고,
실제 내장 시스템은 마찬가지인듯, 조작할 때 마다 센터스크린에 온도표시도 전자식으로 나오고.
외기버튼 길게 눌러서 즉시 내기순환+열린창문 모두 닫기도 똑같이 동작합니다.
뭐 이정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