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제차는 03년식 쏘렌토 4단오토입니다)
흠....오늘 시승했슴다....
뭐랄까....
외관은 현재까지의 SUV중에서 가장 이쁘다고 할까?
개인적으로 쏘렌토가 역시 제일 이쁘긴한데....너무 흔하니까...
윈스톰..외관중 특히 옆모습과 뒷라인이 제대로 빠졌슴다...
Good~인듯 하구요...
BMW X5필이 좀 나더군요...
내장..특히 센터 페시아의 경우 조금 낮으면서도 센터부가 누운형태로 기어봉까지 흘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아주 여유 있어 보입니다. 비교적 전체적인 디자인이 무난하게 잘 나왔구요..
형태는 쏘렌토와 렉서스 RX300을 벤치마크 한듯 합니다.
허나 각 버튼류가 조금 싸구려틱하네요...특히나 중앙부의 공조장치, 오디오등의 스위치가
검은색 무광처리로 되어 있는데 한 1년타면 무광처리된부분이 반들반들해진다에 100만표입니다.
하여간 내장이 크게 매끄럽지는 않은듯 합니다. 조금 심심할수도 있고...
각종버튼의 품질과 시인성은 평범한 수준입니다. 특히 공조장치의 불들어오는부분(LED)는
잘 안보입니다. 낮에는 켜있는지 끈지 잘 모를 정도.. 센터부에 있는 종합디스플레이부는
아이디어도 좋고 보기도 좋네요..다만..좀 산만해서 한참 들여봐야 합니다.
실내공간은 그럭저럭 괴안슴다..전후공간과 높이는 좋은데 좌우는 역시 쏘렌토에 비해 좁네요..
허나 스포티지보다는 확연히 넓습니다.
이제 시동을 걸어보죠... 음...이상한데? 좀 카랑카랑합니다..의외로 진동도 상당하네요...
어..이상한데? 아직 열이 안받아서 그런가? 한 5분정도 이것저것 구경해보면서 기다립니다.
흐미..역시 같네용...쩝..
핸들이나 전반적인 진동은 싼타페 구형(안마기 수준)< 싼타페 신형 < 스포티지 순인데..
싼타페 신형과 구형 중간정도라고 할까?...(쏘렌토나, 카이런의 진동처리는 가장 우수합니다)
주행성능...가속력..초반엔 조금 굼뜬듯 해도 조금 밟아주면 괸챦게 나갑니다.
중,고영역 rpm이 좀더 가속발을 받더군요...
쏘렌토 WGT 4단가속력 정도? 뭐..2000cc에 차체 크기를 감안하면 그럴듯 합니다.
에어콘도 열라 시원하긴 한데...송풍팬 소음이 좀 크네요...
전반적으로 보기도 괴안코 전반적으로 무난한듯 한데..
다만....다만... 진동과 소음이 너무 크네요..
8만킬로 뛴 제차와 비교해서 진동은 확실히 더있구요..핸들..시트 ...차체로 느껴집니다.
아울러 소음도 상당합니다. 이상하네...이래가지고 팔아먹겠나? 그런생각이 드네요...
핸들링이나 주행성은 무난한 평균점수...아이신 5단 미션은 충격이나 동력전달성 모두 우수했슴다..
다만..승차감은 모노코크임에도 상당히 딱딱하다는 느낌을 받았슴다..충격처리도 무난하지 않구요.....
한가지 대우측에서 실수한건 2열 시트가 앞뒤로 움직이지 않는점입니다.
이건 SUV를 타본 사람들은 바로 불편함을 호소할꺼 같아요..
앞시트를 조금만 뒤로 빼도 거의 뒷좌석이 빠듯해집니다. 뒷좌석 뒤로 옮길려구
했는데..레버가 없어~!!... 영맨에게 물어보니..뒷좌석을 트렁크공간과 함게 폴딩하기 위해 앞뒤로
움직이는 기능이 빠졌답니다. 허걱!!!
또하나... 2열이 풀플랫이 안됩니다. 타보신분들 잘 알지만..장거리 뛸때 2열 풀플랫과 아닌게
엄청 큰차이 있다는거 알껍니다. 쏘렌토도 04년부터 풀플랫이 되죠?
이건 바로 클레임건이 될듯 합니다.
흠냐....시승후 키를 건네드리는데 이렇게 심드렁하기는 처음이네요..
어허..것참..최근 나온 SUV중 이렇게 실망시킨 차가 없었는데..이상하게 실망이 되네요..
다시 내차를 몰고 오는길에 느낌은....3년 넘은 내 쏘렌토가 더 낫네요..
나만이 그런생각인가...싶어 같이 갔다온 후배놈에게 물어보니...(이넘은 티뷰론 터비 탑니다)
나와 역시 동일한 생각이라고 합니다.
부디 시승차만의 문제이기를 바랍니다만......
전반적인 평...
○ 디자인 특히..외관은 참 잘나왔다...앞부분은 조금만 수정하면 더 이쁠듯...
○ 차크기와 가격 ....그레이드는 싼타페CM급이긴 하나...싼타페보다 확실히 성능이
떨어진다...
○ 외관은 캡인데...성능은 영....거시기 하다
○ 특히 진동과 소음은 새차임을 감안할때 지나치게 크다...(최근 SUV중에 비교할때)
○ 서스..특히 뒷서스의 노면의 큰 충격처리는 02년 쏘렌토와 비슷할거 같다...
○ 2열의 거주성 문제와 시트구성에 대해서는 지금이라도 다시 수정하기 바란다.
현재 대우에선 15일이내 무조건 교환/환불 캠페인한다고 하는데...
엄청나게 환불될듯한 느낌을 받네요.....
개인적으로 2500~2600만원주고 이거 사라면 절대 안삽니다.
차라리 뉴쏘렌토나 카이런이 훨~~!! 좋슴다..
성능과 내장/외관..그리고 검증된것으로는 뉴쏘렌토(VGT)가....
안정된 성능...(오직 성능입니다)으로는 카이런이 훨씬 뛰어납니다.
(추가 : 현재까지 나온 거의 모든 최근 SUV를 몰아봤슴다만....
역시 카이런이 최고네요...외관만 아니라면..정말정말 전반적으로 우수한 SUV입니다.
디자인만 제대로 바꾸면 저부터 바꿀용의 있을정도인데...오로지 디자인때문에 잘 안팔리는
비운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합니다. - 내 주변에 3명이 저와 동일한 생각입니다)
(추가2 : 개인적으로 가격과 관계없는 국산SUV 주관적인 종합순위
카이런 = 뉴쏘렌토 > 싼타페CM > 액티언 > 스포티지 > 윈스톰)
(렉스턴과 테라칸도 물론 좋습니다만...개인적인 취향상 안넣었슴)
(추가3 : 대우, 현대, 기아, 쌍용과는 전혀 관련없는 자동차 매니아일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