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wgt TLX고급형 4륜
2004년 8월식.
특징 : 팁트로닉 장착
튜닝 내역 : 아쉽게도 각티슈 아가타 묶음 튜닝 안되어있음....그래서 최고속이 안는다는 생각도 듬..
GPS누님. 후방 가오짱 스티커튠....(상상마력 10 상승)
<장점>
1. 디자인 : 정말 엄청나게 심한 주관적인 판단입니다;;;;;제눈에 안경이라고....쏘렝이 디자인 제가 생가하면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이런 테클이 난무하거 같는 느낌...)적당히 붙은 근육에 빠질데는 빠지고...
볼수록 정감이 갑니다ㅋㅋㅋㅋ
2. 토크 : 디젤차의 생명이죠...이미 구형으로 전락한 wgt지만 아직은 시내주행이나 고속도로 중고속에서의 스트레스는 거의 없습니다(특히 60~140까지의 구간의 펀치력은...음 만족입니다)
3. 팁트로닉 : RPM수치 많이 높입니다;;;턱도 없는 쉬프트 다운까지....언젠가는 미션이 깨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도;;;;;
4. 4륜 : 험로 따윈 무섭지 않다!!!하지만 너무 믿고 깝치다간 고립된다는 점!!!
5. 써스펜션 : 초창기SUV 차량중에서 그래도 가장 하체가 단단하다고 생각됨.....목숨건 칼질에도 휘청거리지만...금세 자세 잡아줌....하지만 180넘어가면 차선변경의 압박은 어쩔수 없음....
6. 디젤 : 일단 휘발유 보다 싸다...덕분에 고속돌에서 쏘는 차량의 대부분은 디젤차라는 사실...ㅋㅋ
7. 힘 : 언덕주행의 강자...ㅋㅋ 테클 예상;;;;아무튼 대관령같은 고갯길도 에어콘 빵빵히 틀며 스트레스 없이 오르락 내리락....
8. 시야확보 : 승용보다 시점이 높기때문에 시야확보가 유리하다. 도로 사정이 거의 보인다고 할수 있다..
덕분에 막히는 차선은 피해갈수 잇다/
<단점> 최대한 예리하게 써보겠음!!!
1. 연비 : 극악이다.....ㅜㅠ 오너가 아직 마음이 튜닝이 덜된 상태라....연비가 꽝이다... 고속도로에서 좀 밟는다하면...OTL;;;죽음이다!!
2. 써스펜션 : 지 아무리 SUV차량중에서는 단단하체를 자랑해도 SUV사이에서만이다..... 배틀시 직진에서 떨궈두면 코너에서 잡히는 상황의 연속.....칼질하면 뒷차들도 불안해함;;;;뒤집어질까;;;
3. 미션 : 미션 반응속도가 느리다.. 이미 마음과 행동은 쉬프트다운이지만 대략 5초후에 반응이 온다는;;쿨럭....조금만 한계다 싶으면 지맘대로 쉬프트 업;;;;레드존을 사용해보고 싶다 ㅠㅠ
4. RPM : 상당히 낮은 RPM영역..디젤차의 특성이기도 하다...나도 휘발유차틀처럼 6천 알피엠까지 써보고싶다.....높은 토크로 커버한다고 하지만 레드존까지 치는 휘발유차한테는 2.0급 이상이면 100이면 100!! 밀린다...확실하다.
5. 매연 : 특히 뒷차들한테 미안하다....여름철같은 경우 다들 창문열고 가는데 매연 뿜으면....시선이 느껴지고 욕이 들리는것같다...'';;; 그래서 시내주행에서는 악셀의 5분의 1만 밟는다;;;마음은 갑갑하지만;;
6. 소음 : 처음에는 정말 조용하더니 5천키로를 기점으로 서서히 본색을 들어낸 녀석!!!;;; 0~40까지 소음 최대 160~180소음최대;;;중저속으로 달리면 생각보단 조용하다;;;;안에서만...밖에선 경운기 소리가 날듯...
7. 내부 인테리어 : 젋은나이에 베이지내부에 우드 떡칠...좀 언발란스....개인적으로 뉴쏘렌토의 블랙내장이 맘에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