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버젼 : http://neowolf777.blog.me/221011085376
울푸 입니다.
블로그에 올린지는 좀 되었는데 바쁘답시고 안퍼왔네요.
벤츠의 투시터 로드스터인 SLK의 리뉴얼판입니다. 이제 SLC라는 이름으로 정리되었죠.
이번에 시승한 녀석은 AMG의 엔트리급 라인인 43라인으로 데뷔한 SLC43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아무래도 원맨원앤진인 1인제작 엔진이 아닌 팩토리 생산 엔진이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SLK55 를 대체한다고 보기에는 출력부터 다소 하위 그레이드 이기 때문에 상위라인의 AMG버젼도 기대해봄직 하네요 (혼자상상)
3리터 V6트윈터보로 기존의 C450(현재의 C43) 등에 사용된 엔진으로 367마력 셋팅입니다.
출력은 제 A45보다 소폭 낮지만, 역시 기본배기량과 6기통 엔진의 회전질감이 훨씬 매력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움직임이 상당히 경쾌하고 펀치력이 나쁘지 않습니다.
배기소리는 다 닫고 실내에선 조금 작다고 느낄 수 있지만, 터널에서 슬쩍 창문을 열어보면 굉장히 우렁찹니다.
가변배기가 기본이라 스포츠 모드로 전환되면 소리가 확실히 달라지고요.
외관에서 탑을 닫거나 열거나 디자인 밸런스가 상당히 훌륭합니다. Z4처럼 너무 길지도 않아서 실제 운행할때 부담도 덜하구요.
시승차에는 후방의 윈드 디플렉터가 분실우려로 설치가 안되어 있었어서 실내로 바람이 좀 들이치는데, 있는경우라면 확실히 덜할테구요.
실내는 숫자 버튼이 있는 디자인의 센터페시아 입니다. 좀 바꾸지 ~_~;;;
기어 레버도 AMG라서 센터 콘솔쪽에 있는데.. 솔직히 불편합니다. 좀 작기도 하고요.
A45와 다르게 드라이브모드 다이얼이 따로 없고, 메뉴얼변속모드였던가, 스포츠 핸들링이었던가가 인디비쥬얼에서 설정 안되어서
달리기 위해서 버튼을 좀 여러번 눌러서 준비가 필요합니다.
미션은 9G Tronic Plus 토크컨버터 방식입니다. MCT 미션이 아닌게 아쉽네요. 차라리 7단이라도 MCT를 넣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AMG Speed Shft 버젼이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다운쉬프트시에 레브매칭도 착착 해주고 동작은 MCT등에 비해 아주 살짝 느린정도로 괜찮은 편입니다. 업쉬프트시에 클러치를 떼면서 점화제어를 하는게 아니고 토크컨버터로 계속 물고 있어서 그런지 소리가 좀 꾸륵 하는 독특한 변속음이 들립니다.
가격으로나 성능으로나 Z4가 경쟁상대인데요, 둘다 명확한 니즈가 있어야 접근 가능한것은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도 둘을 놓고 보자면 노즈가 짧아 다루기 편한 SLC쪽에 조금 더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미션은 DCT인 Z4쪽이 더 좋긴하지만요. 아. .이젠 안팔던가.....
이상입니다.
슬기야 미안해 ㅠ
윈드디플렉터 저 헤드레스트 뒤 투명한거를
중간으로 돌려놓고 마지막에 한피스 더
가운데 꼽으면 완성되는 구조인가요?
https://www.motormag.com.au/reviews/1704/2017-mercedes-amg-slc-43-quick-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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