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닉값하는김선동 17.10.31 10:08 답글 신고
    F30 335d랑 335i랑 먼저 밟는사람이 이기더라구요 근대 지금은 340i 로 바뀌고 출력 올렸으니 40i가 더빠른건 당연할듯 결론은 똑같이 가더라..
  • 레벨 원사 3 적장을물리쳤다 17.10.31 10:12 답글 신고
    고배기량으로 갈수록 속도 차이에 영향이 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배기량 에선 같은 배기량이면 도찐 개찐 인것 같아요
  • 레벨 소령 1 타OI 17.10.31 10:43 답글 신고
    디젤은 요즘에 전부 터보엔진이지요.
    같은 용량 대비, 같은 터보끼리 붙어도 논터보끼리 붙어도 휘발류 압승.
    논터보엔진의 발전은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 레벨 소위 1 잉여수요 17.10.31 10:55 답글 신고
    점화식 디젤이 연료효율이 좋아 보이지 않는데요.
    가솔린이 연바가 안 좋은 게 점화식이라 그런데. 디젤도 따라간다면 당연히 연비가 떨어질텐데
  • 레벨 소령 1 타OI 17.10.31 11:01 신고
    @잉여수요 앗... 죄송합니다. 잘못 기억했습니다.
    가솔린엔진이 디젤엔진 마냥 압축착화시켜 돌리는 걸 마쯔다쪽에서 개발했고 효율이 더 뛰어나다고 하네요.
    http://www.carmedia.co.kr/ftr/447810

    그래서 위에 제 덧글 해당부분을 삭제시켰습니다....(-_-)
  • 레벨 소위 1호봉 꿉꿉이아님 17.10.31 12:11 답글 신고
    참고로 F30 320i 논터보가아니라 터보엔진입니다
  • 레벨 소령 1 타OI 17.10.31 12:34 답글 신고
    휘발류터보엔진이 같은 용량 대비 더 느리다면 터보기능이 약해서입니다. 배기가스 압축도 제트기엔진마냥 단계가 좀 필요한데 압력 작은 것부터 압축시킬 때에는 큰 블레이드로 압축시킵니다. 근데 한계가 있고 그 압축된 걸 더 압축시키려면 좀 더 작은 블레이드로, 거기서 더 압축시키려면 더 작은 블레이드로.... 싱글터보 트윈터보 등등 공기흐름에 따른 방식(고rpm일수록 배기가스 흐름이 빠른 관계에 맞추기 위해서)인데 그것과 rpm 관계 등등 고려해서 어디가 더 빠르냐 그런 차이가 나오죠. 디젤엔진은 스트로크가 길어서 rpm을 휘발류엔진마냥 높일 수가 없는 현실적 한계가 있구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