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는 고rpm을 사용하는 가솔린 엔진이 고속 후빨에선 더 빠르다고 알고 있는데
아래 320i vs 320d 악셀레이션 테스트 영상에선 전영역 디젤의 속도계 바늘이 더 빨리 올라가네요
320i가 ed 모델이라 그런가요
게시판 > 시승기/배틀/목격담
일반적으로는 고rpm을 사용하는 가솔린 엔진이 고속 후빨에선 더 빠르다고 알고 있는데
아래 320i vs 320d 악셀레이션 테스트 영상에선 전영역 디젤의 속도계 바늘이 더 빨리 올라가네요
320i가 ed 모델이라 그런가요
같은 용량 대비, 같은 터보끼리 붙어도 논터보끼리 붙어도 휘발류 압승.
논터보엔진의 발전은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가솔린이 연바가 안 좋은 게 점화식이라 그런데. 디젤도 따라간다면 당연히 연비가 떨어질텐데
가솔린엔진이 디젤엔진 마냥 압축착화시켜 돌리는 걸 마쯔다쪽에서 개발했고 효율이 더 뛰어나다고 하네요.
http://www.carmedia.co.kr/ftr/447810
그래서 위에 제 덧글 해당부분을 삭제시켰습니다....(-_-)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