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푸 입니다.
2주묵힌 E43 시승기 꺼내왔습니다. 영상 편집의 압박이 대단하네요.
블로그 포스팅 : http://neowolf777.blog.me/221160149038 (나머지 사진들 포함)
이리 저리 소감을 이야기 한 내용은 언제나처럼 유투브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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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긴 시간 시승이 아닌데, 비까지 온 터라 시승으로써는 악조건에 해당합니다. 이점 감안 해 주시구요.
시승
전 까지 43 라인이라 큰 기대 없었는데, 잘못된 판단이었습니다. 일단 400마력은 E클래스 크기의 세단에도 충분한 출력입니다.
적용된 9G 트로닉 미션은 AMG에서 변속 타이밍을 더 짧게 튜닝한 버젼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인지 빠르게 가속하면서
변속을 하면 꽤 거칠게 변속을 합니다. 반응도 토크컨버터 미션으로는 꽤 빠르고 정확한게 인상적입니다. SLC43의 9G 트로닉보단
조금더 거칠게 튜닝했군요.
AMG 라이드 컨트롤 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컴포트 모드에서의 승차감이 상당히 편안합니다.
휠이 20인치라서 노면 충격을 거칠게 받아내는 소리는 들리는데 누군가 중간에서 흘려버리는 느낌이라 탑승자에게 전달되는 충격은
부드럽게 다가옵니다. 스포츠+로 바꾸면 꽤나 단단하게 변하는데 그 폭이 체감상 꽤 넓게 느껴집니다. 스포츠+ 에서는 스티어링을
좌우로 흔들어 보면 하중이 넘어가지않고 즉각적으로 좌 우로 머리가 반응합니다.
엔진 회전질감은 원맨 원엔진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부드럽습니다. 6기통이라서 기본적으로 부드럽지만, 그 중에서도 질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배기 소리는 좀 아쉬운
편입니다. 작게 팝콘도 터지는거 같지만, 실내에서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정도의 소리는 아닙니다. 배기를 즐기시는 분들은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 적당히 튜닝하는 것도 방법이겠군요. 엔진의 회전음이 괜찮은 편이라서 배기 튜닝후의 결과도 기대됩니다.
E클래스의
다양한 옵션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반 자율주행 이라던지 차선유지 기능등 다양한 편의 안정 장비를 다수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요소를 볼 때 아무리 봐도 E63을 살 수 없어서 그 아래급을 고민하는 케이스 보다는, E63을 살 수도 있지만 너무
부담스러움은 피하고 싶은 경우나 다른 고성능 차량이 있어서 굳이 중복되는 수준의 차량까지는 필요 없다고 하는 경우에 적절한
선택지로 마련한게 아닐까 싶네요.
감사합니다.
여기저기 많이생기네요
엠도 그렇고 ㅠㅠ
여기저기 많이생기네요
그간 글로만 작성하다 막편집 영상을 넣기 시작한것은, 현장감에 있어서 전달력이 완전히 달라서 입니다.
예를들어 실내 공간 (차 포함)을 광각렌즈로 사진을 찍으면 굉장히 멋드러져 보이지만, 실제 현장의 느낌하고 상당히 괴라기 생깁니다. 영상이라면 보통 광각으로 가도 24미리 인데 기본적으로 화각에서 현장감이 현실에 좀 더 가깝고 사진과 다르게 화면을 옮기면서 촬영하면 광각이 주는 왜곡을 상쇄할 수 있을 정도로 현장감을 전달하는게 가능합니다..
43AMG 재미날 것 같네요! ㅊㅊㅊㅊ
원래 딱 350~400마력 언저리가
국내도로실정에서 가지고 놀기 딱 맞는 출력같아영
400부터 600까지는 미국처럼 광활한 대지에 어울리는 출력
모든면에서?
친구가 샀는데 꼴갑떠는게
진짜꼴보기싫네요..ㅜ
43구입예정인데 g70타는놈이
찢어준다고 차대라고..ㅜㅜ
무엇으로 비교하느냐에 따라서 G70이 유리한점도 보입니다.
근데 제로이백은 대략 어느정도 나오나요?!
정확한지 모르겠지만 이걸 참고하세요.
http://fastestlaps.com/models/mercedes-amg-e43
달리기만 보면 응삼이가 더 낫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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