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그런건 아니지만...대부분 엔진오일 교환 전문점들이 고객들을 세뇌시킴...비싼거 = 좋은거
비꼬는건 아니지만..엔진오일만 교환하는 정비소중 정비자격증 없는 사람이 많았음...더 충격적인건...오일교환은 정비자격증 필요없다함. 그리고 엔진오일만 교환하는 업체..돈 쉽게 많이 벌고 있음..정비자격증 있고 매년 뭐 비용나가는 경정비업체들은 이런 업체 겁나 욕함....
현실도 맨날 엔진오일 연구하는 연구진들이 그렇게 말해도 안믿음....대한민국 종특이라 어쩔수 없음..
데일리카 = 엔진오일 1만~1만5천키로 타고 교환해도 전혀 문제 없음. 엔진오일 권장사양에 맞는 오일 사용하면 됨. 비싼거 전혀 필요 없음. 5천키로 교환은 돈낭비임.
트랙 = 갔다오면 바로 바꾸는게 낫죠...엔진오일 또한 엔진특성에 맞게 n/a, 터보 등에 맞춰서 점도가 강한걸 추천함. 이건 내가 추천 못하겠음....
여기서 무조건 비싼게 좋다 라는 개소리만 그만 들었음 합니다.
엔진오일 추천해달라고하지말고 직접 저렴한것부터 사용해보길 바람...
수리나 사고가 나야 아들 딸래미 맛난것좀 먹이는데 정비센터는 현실에 비해 과포화 상태이죠
저도 센터 입고해서 멀쩡한차 나사하나 풀리듯 경험 수차례 되고요 앞으로 폐업 사태가 줄어들지 않으면
센터의 부당한 이익은 멈춘다는 보장을 할수 없을듯 합니다
요즘은 정말 센터 들어가기가 무섭네요(들어갈 일도 없지만요)
운전도 안전도 모두 자동화 되고 보호로직 강화되고 정비공은 뭘 먹고 살라는건지 ㅜㅜ
한편으로 이해가 되면서 또 한편으론 당한 입장에서 울화가 터지기도 합니다
딴 얘기지만 인구빨로 중국이 고성장을 하지만 그만큼의 인력을 충당할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해야 하는데 첨단 산업화 받아 들이자니 인민의 일자리가 줄어들도 결국 인력으로 이끌어 갈수밖에
없는 산업 구조가 될수밖에 없지요 많은 인력이 필요한 산업은 대부분 후퇴한 사업이며
후퇴한 사업성으론 고부가가치의 상품을 만들어낼수 없지요 인력을 필요로한 노동산업은 높은 임금상승의
제약을 받으며 중국정부의 고도성장 전략과 상반되는 상황과 직면하게 되겠지요,
노동자들의 평균 소득상승과 경제성장의 격차가 심하게 되고 버는놈만 벌고 결국
사회 불만이 조성되기 시작 하겠죠 단적인 예로만 들었을 뿐이지만
여러모로 중국이 헤쳐나가야할 상황은 그리 녹록치가 않은듯 보입니다
쓸떼없는 글로 이어가서 죄송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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