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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KKong 18.07.16 12:38 답글 신고
    유지비 극악은 절대 아닙니다. 트러블이 생각보다 없는 편이고

    신차 없고, 연식이 좀 있다보니 관리 제대로 안됐거나 곧 터질만한거 가지고 온 분들이

    가져오자마자 중고 가격의 20~30% 정도가 가져오자마자 수리비로 나가는 경우때문에 그런가보네요.


    클러치 교환비용이 천만원이라니.. 카더라 또는 엄살부리는 분들 많은 것 같네요.

    클러치는 200정도 밖에 안해요. 유압유닛까지 갈면 몇백이고, 보험료는 슈퍼카 정도까지는 안나갑니다.


    20대 초반의 경우엔 작년인가 2년전 기준 1800 정도까진 나오는 것 같긴 하던데

    운전 경력이나 나이 좀 있으면 400 정도 선이고요.


    생각만큼은 트러블이 없는 차량이라

    유압유닛이나 이쪽 개선형 들어가면 짱짱하고

    보통 6만~9만 사이에 많이들 터지는게 스로틀 액츄에이터나 공전액츄에이터인데

    스로틀 기준 2개 한번에 간다고 하면 200 중반, 공전액츄 기준 2개 한번에 갈면 200초반

    그 외엔 딱히 별거 없어요.
  • 레벨 하사 2 까이맨 18.07.16 12:42 답글 신고
    고수형이네 클러치교환비용은 많이싸졌나보네요 예전에 한 10여년전쯤 지인이갖고있어서아는데 그땐 천만원을 호가했었던기억이..
  • 레벨 준장 KKong 18.07.16 12:46 신고
    @까이맨 클러치만 교환했으면 그 금액이 나오지 않았을 수도.. 신품 기준 예전이나 지금이나 부품 자체 가격은 별반 차이 없을텐데.. 클러치만 나갔는데 유압유닛까지 바꿔버리는 곳들도 종종 있던 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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