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가 엔진과 바퀴를 연결하는 스위치 같은거구요. 동력이 반쯤만 연결된 상태를 반클러치라고 합니다.
익숙해지면 반클러치를 줄일 수 있지만 처음 하시는 상황에서는 무리구요.
반클러치 상태를 좀더 길게 끌고 가는게 정답입니다. 클러치는 소모품이라서 어쩔 수 없이 시간이 지나면 갈아야 합니다. 그냥 연습한다 생각하시구 클러치 시원하게 쓰세요. 반클러치 상태를 몸으로 체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반클러치상태에서 차가 어느정도 힘을 가지는지에 대한 감을 익혀야 하구요. 그냥 연습밖에는 없어요.
익숙해지면 편함
(일명 후까시)
차가 움직이면 천천히 떼세요..
반클러치 구간에서 살짝 멈췄다가 나머지
떼시면 됩니다
악셀밟는것과 클러치떼는거 동시에
그후 차가 움직이는 느낌오면 살짝 왼쪽발을 0.5초 프리징 후 나머지 자연스럽게 떼믄 됨
나중 되면 그냥 몸이 알아서함..
정지상태에서 클러치 살살 때시며 부르르 하며 기어가 붙는 그 감을 익히시면 됩니다...
이상 수동초보 4개월차 오나 입니다
차가 움직이면
오른발은 더 깊게
왼발은 서서히 뗍니다..
출근길이 무서워졌습니다 ㅠㅠ
크런치를 떼면서 엑셀을 밀어주는게 맞고요.
반크러치( 차가 떨거나 차가움찔움찔하면 엑셀 살살밀어주면서 클러치발 때시면 됩니다. 어차피 엑셀많이 줘도 바로 2단넣어야되요ㅋㅋ 차 출발하면 바로 이단넣으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덕에서 어이없이 꺼지는 경우가 좀 있더라고요 (유경험)
저알피엠 생각보다 토크가 좀 약한가봄
알피엠 얼마나 쳐줘야될까요 ㅠ
수동이 매우 익숙해진담에 생각할 문제.
클러치가 엔진과 바퀴를 연결하는 스위치 같은거구요. 동력이 반쯤만 연결된 상태를 반클러치라고 합니다.
익숙해지면 반클러치를 줄일 수 있지만 처음 하시는 상황에서는 무리구요.
반클러치 상태를 좀더 길게 끌고 가는게 정답입니다. 클러치는 소모품이라서 어쩔 수 없이 시간이 지나면 갈아야 합니다. 그냥 연습한다 생각하시구 클러치 시원하게 쓰세요. 반클러치 상태를 몸으로 체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반클러치상태에서 차가 어느정도 힘을 가지는지에 대한 감을 익혀야 하구요. 그냥 연습밖에는 없어요.
그럼.. 풀악셀하세요!
삼발이는 소모품이니 달면 갈아주면 대니까 넘 아끼지말고 막 연습하면 금방대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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