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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Zylent 18.10.14 19:59 답글 신고
    악셀 밟으면서 떼세요
    익숙해지면 편함
    (일명 후까시)
  • 레벨 일병 레테a 18.10.14 20:00 답글 신고
    밟으면서 뗏더니 자꾸 꺼먹어서.. 엑셀을 많이 밟고 떼도 문제없나요?? 밟는 시점이 클러치 떼기 전인가요? 아님 반정도 떼고나서 인가요??
  • 레벨 소장 보배뚜까팸 18.10.14 20:05 신고
    @레테a 구라찌 확 떼지마세요..
    차가 움직이면 천천히 떼세요..
  • 레벨 대장 Zylent 18.10.14 20:09 신고
    @레테a 확떼는건 아니구요
    반클러치 구간에서 살짝 멈췄다가 나머지
    떼시면 됩니다
    악셀밟는것과 클러치떼는거 동시에
    그후 차가 움직이는 느낌오면 살짝 왼쪽발을 0.5초 프리징 후 나머지 자연스럽게 떼믄 됨
  • 레벨 중위 2 FTZB 18.10.14 20:00 답글 신고
    이건 글로 설명이 안되요..
    나중 되면 그냥 몸이 알아서함..
  • 레벨 일병 레테a 18.10.14 20:03 답글 신고
    몸에 익히는게 어렵네요 ㅠㅠ
  • 레벨 소장 조선로터스 18.10.14 20:03 답글 신고
    윗분 말씀대로 클러치 감각부터 익히셔야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클러치 살살 때시며 부르르 하며 기어가 붙는 그 감을 익히시면 됩니다...
    이상 수동초보 4개월차 오나 입니다
  • 레벨 소장 보배뚜까팸 18.10.14 20:03 답글 신고
    반구라찌에서 악셀 밢기 시작하고
    차가 움직이면
    오른발은 더 깊게
    왼발은 서서히 뗍니다..
  • 레벨 이등병 공산단원 18.10.14 20:03 답글 신고
    레브좀 띄우면서 클러치 천천히 때면 앙 기모띠 하면서 잘 갑니다 ㅋㅋ
  • 레벨 일병 레테a 18.10.14 20:03 답글 신고
    반클러치 상태에서 엑셀 많이 주고 떼고 될까요??
    출근길이 무서워졌습니다 ㅠㅠ
  • 레벨 대위 3호봉 실제상황 18.10.16 16:19 답글 신고
    그렇게 하시면 말탑니다. ㅋㅋㅋㅋㅋㅋ
    크런치를 떼면서 엑셀을 밀어주는게 맞고요.
    반크러치( 차가 떨거나 차가움찔움찔하면 엑셀 살살밀어주면서 클러치발 때시면 됩니다. 어차피 엑셀많이 줘도 바로 2단넣어야되요ㅋㅋ 차 출발하면 바로 이단넣으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레테a 18.10.14 20:07 답글 신고
    벨N 얘기는 안했는데 어찌아셨지.. ㅋㅋㅋ
  • 레벨 소장 조선로터스 18.10.14 20:05 답글 신고
    헉 벨엔정도면 수동 편합니다ㅜㅜ 부럽슴다...
  • 레벨 일병 레테a 18.10.14 20:07 답글 신고
    이게 편한정도였군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레벨 대령 3 1800cc 18.10.14 20:07 답글 신고
    오르막길 만나면 식은땀 줄줄~ ㄷㄷㄷㄷㄷ
  • 레벨 일병 레테a 18.10.14 20:08 답글 신고
    지하주차장 오르막에서 사이드 채워놓고 출발하는법 연습중입니다 ㅠㅠ
  • 레벨 소장 조선로터스 18.10.14 20:12 신고
    @레테a 경사로 밀림장치 부럽슴다ㅜㅜ
  • 레벨 이등병 공산단원 18.10.14 20:08 답글 신고
    벨엔이면 알피엠좀 많이 띄워야 합니다.
    언덕에서 어이없이 꺼지는 경우가 좀 있더라고요 (유경험)
    저알피엠 생각보다 토크가 좀 약한가봄
  • 레벨 일병 레테a 18.10.14 20:09 답글 신고
    반클상태에서 엑셀 많이 밟고 떼라는 말씀이신가요?
    알피엠 얼마나 쳐줘야될까요 ㅠ
  • 레벨 이등병 높은산 18.10.14 20:11 답글 신고
    클러치 반쯤 떼면서 엑셀 살짝 밟으시고 시동꺼질거 같으면 클러치 살짝 밟아주세요. 삼발이 닳으면 뭐 교환해야죠. 근데 생각보다 닳지 않나봐요. 저 운전할때 클러치 늦게 뗀다는 소리 들었는데 첫 차인데 35만 주행중입니다. 변속 충격 싫어서 부드럽게 늦게 떼는 편입니다.
  • 레벨 일병 레테a 18.10.14 20:26 답글 신고
    클러치를 천천히 떼면 출발이 너무 느린거같아서 ㅠㅠ 반클러치쓰면 삼발이 금방 나간다고 봤는데 걱정이 너무 컸나보네요 ㅋㅋ
  • 레벨 중사 1 연유바 18.10.14 20:33 답글 신고
    아직 그런거 나가고 안나가고를 따질때는 아닌듯.
    수동이 매우 익숙해진담에 생각할 문제.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10.14 20:35 답글 신고
    알피엠 4000 띄우고 클러치 팍! ㅋㅋ
  • 레벨 중장 뭉로마 18.10.14 20:42 답글 신고
    알피엠 6500 띄우고 클러치 팍!!
  • 레벨 원수 KIA 18.10.14 21:05 답글 신고
    알피엠 올리고 클러치 때면 ㄱㄱ
  • 레벨 소위 2 묵향람보 18.10.14 21:55 답글 신고
    구형동판클 써보심 요즘차는 겁나편하구나 하실꺼임
  • 레벨 하사 2 퍼포먼스코리아 18.10.14 22:31 답글 신고
    초보시절에 극정체구간 한시간동안 가다서다하니 강제 숙달되더군요
  • 레벨 소위 2 wet 18.10.15 14:54 답글 신고
    무조건 풀악셀이라고 하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안되구요... 쩝.

    클러치가 엔진과 바퀴를 연결하는 스위치 같은거구요. 동력이 반쯤만 연결된 상태를 반클러치라고 합니다.
    익숙해지면 반클러치를 줄일 수 있지만 처음 하시는 상황에서는 무리구요.
    반클러치 상태를 좀더 길게 끌고 가는게 정답입니다. 클러치는 소모품이라서 어쩔 수 없이 시간이 지나면 갈아야 합니다. 그냥 연습한다 생각하시구 클러치 시원하게 쓰세요. 반클러치 상태를 몸으로 체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반클러치상태에서 차가 어느정도 힘을 가지는지에 대한 감을 익혀야 하구요. 그냥 연습밖에는 없어요.

    그럼.. 풀악셀하세요!
  • 레벨 원사 1 엘크루 18.10.15 23:17 답글 신고
    클러치 떼기전레 악셀먼저 밟아서 알피엠좀띄우고 클러치 떼바영
    삼발이는 소모품이니 달면 갈아주면 대니까 넘 아끼지말고 막 연습하면 금방대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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