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블로바이 가스를 대기중으로 빼는건
불법이고 라인을 잘못 짜면 오일이 줄어들어 큰일 납니다.
캐치탱크 연결하고 다니는 것은 엔진 압축 누설이 심한 노후된 차량(단, 인젝터 기밀불량으로 인한 압축누설 제외)이라면 효과가 있을 수 있겠으나, 캐치탱크 자체도 내부 필터를 달아놓는 것이 필요하고, 그 필터를 관리하는 것도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이전차들 코란도 페밀리,무쏘스포츠를 각,40만,50만 이상을
운행하고 중고차로 넘겼는데 클리닝 전혀하지 않았고 엔진 트러블 전혀
없었습니다
장거리 위주 운행이었고 엔진오일은 코란도5000,무쏘8000에 교환했고
차계부를 적으며 소모품 주기마다 정확히 교환 했습니다
많이밟는 스타일 입니다
직분사 디젤기준
연소실=피스톤 상부에 움푹 파여진 부분=실린더의 공기가 압축되어 그 조그마한 공간에 들어가게 되고 여기서 인젝터의 경유 분사 및 폭발을 하게 됨
연소실 클리닝=피스톤 상부의 연소실+흡배기 밸브 상단 하단 및 밸트 시트, 헤드 하단부 일부를 클리닝 하는 것
캐치탱크를 달아도 인젝터 후분사 시에 발생한 경유가스가 섞인 배기가스가 EGR을 통해 재순환 되므로 끈적거리는 카본은 어쩔 수 없이 생기겠지요. 다만 블로바이 가스는 안 들어가므로 끈적한 카본이 '덜' 생기기는 하겠지요. 다만 블로바이가스에는 오일가스와 미연소된 경유증기 등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미세한 연비저하는 동반되게 됩니다.
윗분들 정답입니다. 디젤이 연비좋다고 무작정 사시는 분들 계시는데 진짜 시내주행에 맞지않는 엔진입니다. DPF부터 시작해서 위 사진처럼 카본들.. 진짜 오히려 고속주행으로 자주 주행해줘야지 알맞은 엔진인데다 유지보수 정말 철저해야 오래탑니다. 요즘 디젤들 유로6 들어가면서 더 민감해져서 툭하면 dpf메세지뜨고 오히려 제조사에 항의하시는 분들 많은데 주행패턴이 문제입니다. 디젤은 제발 공부들 하고 탑시다.
안전과 출력을 위해 가급적이면...ㅎㅎ
그대신...분해청소가 필수입니다...ㅎㅎ
GDI는 가솔린이지만 손길이 많이감...무시 아니고 존경!!!ㅎㅎ
고속장거리 주행이 많으셨다면 괘않을수도 있어요
저는 8만 정도까지는 주로 시내주행이었거든요ㅎㅎ
가래로 막을거 호미로 양호하게...ㅎㅎ
흡기-egr-dpf는 체인리액션 이랍니다ㅎㅎ
고속에선 확실히 밟아주긴 하는데..
궁금하긴 하네요..
그런데 궁금한건 블로바이가스가 나오는 호스를
오일캐치탱크로 연결해주면.. 슬러지 쌓이는게 많이 좋아질까욤..?
불법이고 라인을 잘못 짜면 오일이 줄어들어 큰일 납니다.
캐치탱크 연결하고 다니는 것은 엔진 압축 누설이 심한 노후된 차량(단, 인젝터 기밀불량으로 인한 압축누설 제외)이라면 효과가 있을 수 있겠으나, 캐치탱크 자체도 내부 필터를 달아놓는 것이 필요하고, 그 필터를 관리하는 것도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너무 회전수가 빠르면 후분사할 타이밍이 맞지 않기도 하고요.
안해도 된다는 글도 본적이 있어서요..
어떨게 될거라는 주장은 많아도요.
운행하고 중고차로 넘겼는데 클리닝 전혀하지 않았고 엔진 트러블 전혀
없었습니다
장거리 위주 운행이었고 엔진오일은 코란도5000,무쏘8000에 교환했고
차계부를 적으며 소모품 주기마다 정확히 교환 했습니다
많이밟는 스타일 입니다
저거 크리닝할 돈이나
놀러가서 맛있는거 사먹을 돈이나
비슷하게 들어 갈걸요?
게다가 운행조건이 그 정도라면 분명히 브레이크 디스크 테두리도 녹이
슬어 있을 겁니다.
그럼 그거 연마한다고 또 돈들어 가죠?
가끔 놀러 다니면 안생길 일인데 말입니다.
게다가 극심한 경우엔 엔진오일에 수분도 생깁니다.
그것도 플러싱 하면 30~40만원 들어 갈걸요?
1시간 거리 정도 되는 맛집 한번 다녀오면 되는 건데 말이죠.
1달에 한두번만 그렇게 놀러 다니시면
그 돈이 다 절약(?)이 됩니다.
먹는게 남는 거라잖아요?
놀러 다니시면서 먹는데 쓰세요.
118D타고 있는데 호백색님 말씀대로 맛집좀 다녀야겠네여
인젝터 크리닝이랑 다른건가요???
연소실=피스톤 상부에 움푹 파여진 부분=실린더의 공기가 압축되어 그 조그마한 공간에 들어가게 되고 여기서 인젝터의 경유 분사 및 폭발을 하게 됨
연소실 클리닝=피스톤 상부의 연소실+흡배기 밸브 상단 하단 및 밸트 시트, 헤드 하단부 일부를 클리닝 하는 것
그 흔한 엔진누유조차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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