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maku 18.12.04 12:11 답글 신고
    워...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12 답글 신고
    워런티이후에도 운행할거면...
    안전과 출력을 위해 가급적이면...ㅎㅎ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18.12.04 12:13 답글 신고
    깨솔린 차별하시는건가요???흥!!!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15 답글 신고
    이곳은 디젤서민들의 딸딸이방ㅋㅋ
  • 레벨 소위 3 34세어른이 18.12.04 12:14 답글 신고
    역시 관리도 잘하시네유 저도 경유 유저*-*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16 답글 신고
    소중한 여친을 위한다면...차량관리...ㅋㅋ
  • 레벨 상사 1 달려라정터보 18.12.04 12:16 답글 신고
    보증기간 끝나면 차를 바꿔서..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17 답글 신고
    그것이 진리인데...우린 쩐이 없는 관계로ㅎㅎ
  • 레벨 대령 1 부산대가리 18.12.04 12:18 답글 신고
    이제 5만 탔습니다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19 답글 신고
    장거리 항속 고속주행 많으면 10만즈음에 고려해보시길...
  • 레벨 중사 3 더블브이 18.12.04 12:20 답글 신고
    좋은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21 답글 신고
    덕담 감사합니다~ㅎㅎ
  • 레벨 중사 2 서른다섯소년 18.12.04 12:22 답글 신고
    비용은요?8만인데..비엠은아니구요ㅎ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24 답글 신고
    업체에 따라 차이는 있겠으나 40마넌선일겁니다...
    그대신...분해청소가 필수입니다...ㅎㅎ
  • 레벨 원수 6500rpm 18.12.04 12:27 답글 신고
    GDi 무시하시나욧!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28 답글 신고
    GDI등장!!!
    GDI는 가솔린이지만 손길이 많이감...무시 아니고 존경!!!ㅎㅎ
  • 레벨 대령 1 신분세탁 18.12.04 12:45 답글 신고
    12만에 했는데 거진 없드라고욧~~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49 답글 신고
    아~그런경우도 있더라구요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2:51 답글 신고
    그 차 맞습니다ㅎㅎ
    고속장거리 주행이 많으셨다면 괘않을수도 있어요
    저는 8만 정도까지는 주로 시내주행이었거든요ㅎㅎ
  • 레벨 상사 3 기차나욧 18.12.04 13:02 답글 신고
    잘지내시조!!??ㅎㅎㅎ 정비만큼은 확실히 하시네욧!!ㅎㅎ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3:06 답글 신고
    안전을 위해서라면 이정도는 해야죠ㅎㅎ
  • 레벨 상병 얄라뽕똬 18.12.04 13:05 답글 신고
    국산 R엔진은 5만주기로 보구요 전ㅣ0만인데 두번했습니다.. 머 돈지랄 이라할수도잇는데 다맥히면 견적이 어마어마합니다..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3:07 답글 신고
    오오오...좋습니다...예방정비만큼 조은건 없습니다
    가래로 막을거 호미로 양호하게...ㅎㅎ
  • 레벨 상병 얄라뽕똬 18.12.04 13:26 답글 신고
    Dpf 보증받고 만세외치고 ..일주일만에 egr 나간건함정..ㅋㅋ 손바닥만한게 얼마나비싼지.. dpf에비함 거의 공짜지만요ㅋㅋ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3:40 답글 신고
    그래서 조 위에 보시면 egr 크리닝 사진도 있자나요
    흡기-egr-dpf는 체인리액션 이랍니다ㅎㅎ
  • 레벨 소장 국방타마마 18.12.04 13:33 답글 신고
    그래서 제가 시내 위주지만 한달에 한 두번 고속도로 나가면 딸깍 버튼을 수차례밟으면 시원하게 밟습니다 ㅋㅋ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3:41 답글 신고
    나이쑤입니다...굿굿굿 입니다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3:48 답글 신고
    명쾌한 정답 감사드립니다ㅎㅎ
  • 레벨 소위 3 34세어른이 18.12.04 14:08 답글 신고
    넵 그래서 저도 씨게 밟고 다니고 잇습니닷*-*
  • 레벨 원사 2 후핫킬 18.12.04 20:01 답글 신고
    헐 이게 사실인가요? 디젤 엔진에 무리 갈까봐 막 밟진 않는 스탈인데.. 반성하게되네요..
  • 레벨 중장 뭉로마 18.12.04 13:54 답글 신고
    고급진 재벌들의 삶이란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4:15 답글 신고
    어제 부산술빨떡...디테일하게 레포트 제출발암...
  • 레벨 하사 1 버지니야골드 18.12.04 14:25 답글 신고
    11년식 e90 320d 차량인데용... 이제야 6만키로 됐는데..
    고속에선 확실히 밟아주긴 하는데..
    궁금하긴 하네요..
    그런데 궁금한건 블로바이가스가 나오는 호스를
    오일캐치탱크로 연결해주면.. 슬러지 쌓이는게 많이 좋아질까욤..?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4:41 답글 신고
    그건 일종의 편법인데요...안타깝게도 큰 효과는 없을듯합니다...
  • 레벨 대위 3 OM662LA 18.12.04 15:55 답글 신고
    일단 블로바이 가스를 대기중으로 빼는건
    불법이고 라인을 잘못 짜면 오일이 줄어들어 큰일 납니다.
    캐치탱크 연결하고 다니는 것은 엔진 압축 누설이 심한 노후된 차량(단, 인젝터 기밀불량으로 인한 압축누설 제외)이라면 효과가 있을 수 있겠으나, 캐치탱크 자체도 내부 필터를 달아놓는 것이 필요하고, 그 필터를 관리하는 것도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레벨 대위 3 OM662LA 18.12.04 15:51 답글 신고
    급가속하고 너무 밟으면 오히려 순간 연소가 잘 안 이뤄져 매연이 더 생기기 때문에 2000rpm부근으로 정속 주행을 해주는 것이 촉매재생에 좋은 조건입니다.
    너무 회전수가 빠르면 후분사할 타이밍이 맞지 않기도 하고요.
  • 레벨 소위 3 cool10 18.12.04 18:01 답글 신고
    블로바이 젖문가 이신걸 보니...역쉬 빤쮸5기통 디젤 젖문가시군요ㅎㅎ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8.12.04 18:19 답글 신고
    20~30만 흡기 클리닝 안하고 타면 어찌 되나요??
    안해도 된다는 글도 본적이 있어서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8.12.04 19:12 답글 신고
    그러고 보니 뭐 어떻게 되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기는 하네요.

    어떨게 될거라는 주장은 많아도요.
  • 레벨 병장 철수오빠 18.12.04 19:40 답글 신고
    제가 이전차들 코란도 페밀리,무쏘스포츠를 각,40만,50만 이상을
    운행하고 중고차로 넘겼는데 클리닝 전혀하지 않았고 엔진 트러블 전혀
    없었습니다
    장거리 위주 운행이었고 엔진오일은 코란도5000,무쏘8000에 교환했고
    차계부를 적으며 소모품 주기마다 정확히 교환 했습니다
    많이밟는 스타일 입니다
  • 레벨 대위 3 육천이백씨씨 18.12.04 20:59 신고
    @철수오빠 구형 엔진들은 기계식이라 탈도없죠. 요즘엔진은 출력도 연비도 좋지만 너무예민해서 탈도많답니다.
  • 레벨 대위 3 OM662LA 18.12.06 13:20 신고
    @철수오빠 간접분사식 엔진(연소실이 있는 타입)은 흡기에 카본이 낄 일이 거의 없어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8.12.04 19:11 답글 신고
    그러길래 평소 가끔 놀러도 다니시고 그래야 하는 겁니다.

    저거 크리닝할 돈이나

    놀러가서 맛있는거 사먹을 돈이나

    비슷하게 들어 갈걸요?

    게다가 운행조건이 그 정도라면 분명히 브레이크 디스크 테두리도 녹이

    슬어 있을 겁니다.

    그럼 그거 연마한다고 또 돈들어 가죠?

    가끔 놀러 다니면 안생길 일인데 말입니다.

    게다가 극심한 경우엔 엔진오일에 수분도 생깁니다.

    그것도 플러싱 하면 30~40만원 들어 갈걸요?

    1시간 거리 정도 되는 맛집 한번 다녀오면 되는 건데 말이죠.

    1달에 한두번만 그렇게 놀러 다니시면

    그 돈이 다 절약(?)이 됩니다.

    먹는게 남는 거라잖아요?

    놀러 다니시면서 먹는데 쓰세요.
  • 레벨 하사 3 원당빠른발 18.12.04 19:15 답글 신고
    아하 장거리를 안뛰어서 저렇게 되는건가요?

    118D타고 있는데 호백색님 말씀대로 맛집좀 다녀야겠네여
  • 레벨 대위 3 악령이 18.12.04 19:40 답글 신고
    14만 됐구요. 장거리로는 안양서 남해 전주로 장거리 한달에 3~4번씩 하는데 괜찮을런지요?! 아님 해주는게 좋나요?!
  • 레벨 이등병 공부좀하자 18.12.04 19:42 답글 신고
    연소실 크리닝???

    인젝터 크리닝이랑 다른건가요???
  • 레벨 대위 3 OM662LA 18.12.06 13:21 답글 신고
    직분사 디젤기준
    연소실=피스톤 상부에 움푹 파여진 부분=실린더의 공기가 압축되어 그 조그마한 공간에 들어가게 되고 여기서 인젝터의 경유 분사 및 폭발을 하게 됨
    연소실 클리닝=피스톤 상부의 연소실+흡배기 밸브 상단 하단 및 밸트 시트, 헤드 하단부 일부를 클리닝 하는 것
  • 레벨 원사 3 붐와우 18.12.04 21:45 답글 신고
    2010년식 730d 15만인데 고속도로 간선도로 많이 이용합니다. 상태 너무좋음..
    그 흔한 엔진누유조차없음.
  • 레벨 상사 3 지평선 18.12.05 00:53 답글 신고
    디젤은 일주일에 한번씩 풀악셀 쳐줘야좋아요 ㅋ
  • 레벨 중령 1 RaonK 18.12.05 01:06 답글 신고
    디젤로 시내주행만하는사람들은 차에 오일캐치탱크 하나 달아놓고 수시로 비워주세요. 오일캐치탱크해놓으면 저렇게 더러워지지않습니다. 싫으면 그냥 풀악셀하세요
  • 레벨 대위 3 OM662LA 18.12.06 13:25 답글 신고
    캐치탱크를 달아도 인젝터 후분사 시에 발생한 경유가스가 섞인 배기가스가 EGR을 통해 재순환 되므로 끈적거리는 카본은 어쩔 수 없이 생기겠지요. 다만 블로바이 가스는 안 들어가므로 끈적한 카본이 '덜' 생기기는 하겠지요. 다만 블로바이가스에는 오일가스와 미연소된 경유증기 등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미세한 연비저하는 동반되게 됩니다.
  • 레벨 중사 3 문닥터 18.12.05 01:51 답글 신고
    윗분들 정답입니다. 디젤이 연비좋다고 무작정 사시는 분들 계시는데 진짜 시내주행에 맞지않는 엔진입니다. DPF부터 시작해서 위 사진처럼 카본들.. 진짜 오히려 고속주행으로 자주 주행해줘야지 알맞은 엔진인데다 유지보수 정말 철저해야 오래탑니다. 요즘 디젤들 유로6 들어가면서 더 민감해져서 툭하면 dpf메세지뜨고 오히려 제조사에 항의하시는 분들 많은데 주행패턴이 문제입니다. 디젤은 제발 공부들 하고 탑시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axlrose 18.12.05 02:22 답글 신고
    가끔 수동모드로 2천 알피엠 이상으로 10분가량 시원하게 밟아주세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