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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출고 인증 했었는데, 무지 많은 추천과 댓글에 뭐라도 해야 할거 같아서..
1만킬로 후기도 올립니다. (사진은 11월, 지금은 11천킬로 돌파요)
출고 사양은
- 18.6월 출고
- 2.0 슈프림 (지금 엘리트)
- AWD, 시그니처, 컴포트, 컨비, 세이프티
- 차량가액 4880만, 영맨표 서비스 없이 현금 빼줘서 해서 48백만
후기 세줄 요약
- 월급쟁이 맞벌이 둘이 자기만족으로 타기 좋다. (우왕 고급지다~ 돈이 좋구먼~)
- 엥꼬등 떴을때 만땅 넣으면 55리터 들어가고 다음 엥꼬 뜰때까지 430~450킬로 정도 탄다. (서울강남~경기성남 생활권)
- 깜빡이 날탱이 소리, 핸들 가운데 플라스틱인거, 룸미러 테두리 두꺼운거 불만이다.
시승기 아니고 후기입니다.
시승기 정말 어렵네요.. 시승기 잘 쓰시는 분들 존경합니다..ㅎㄷㄷ
※ 댓글에 잡소리 있다는 분도 계신거 같은데..
소싯적에 공연도 좀 했었고 소리에는 적당히 민감합니다만..
썬루프가 없어서 그런가.. 뽑기가 잘 된건가.. 잡소리 없..
그 돈이면 벤츠, 비엠 한다는 말 들었는데.. 씨클, 320 비쌉니다..-________-
그리고 5천내에서 구입가능한 씨클이나 320은 실내가..
"컴팩트하면서 적당히 나가는데 고급진 차" <--- 이게 원하던 차라서 애초에 그랜져는 고려대상이 아니였음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벤츠, 비엠은 겁이나고, 지칠공은 좀 만만해 보여서 뽑은거 맞습니다..ㅋ
스포츠 팩 (19인치 PS4, 브렘보, 전자서스)은 안했습니다.
겨울에 부지런히 윈터 타이어 낑구러 갈 자신도 없고, 부담없이 편하게 타길 원해서
18인치(브릿지스톤 사계절)에 4륜으로 1년 내내 갑니다.
18인치 기준,
그랜져 같은 승차감은 아니구요, 아반떼 같은 가벼움도 아닙니다.
그랜져나 아반떼보다 분명 묵직한데 노면은 더 잘 읽는 느낌 입니다.
분당-수서 서울방향 올때 1차선에서 맨홀 뚜껑 주기적으로 밟을때
아반떼처럼 뒤가 옆으로 살짝 살짝 튕기지는 않고, 그랜져보다는 더 명확하게 요철이 느껴져요.
5천킬로 지나고 나서 현대표 엔진오일 교환했습니다.
메가 터보씬인지 뭔지 2.0 쎄타 터보 전용이라고 하는데
2.0 쎄타 터보 전용이라고 하는 순간, 더 쎄~해진 것도 사실입니다.
엔진오일 교환 이후에 현재까지 엥꼬 ---> 만땅 주유 ---> 엥꼬 ---> 만땅 주유 반복하고 있는데
평균적으로 55리터 들어가고 430~450 정도 탑니다.
고속도로 많이 타는 기간에는 480 정도 타는거 같구요.
연비도 생각보다는 괜찮은 듯 합니다.
분당에 저기 어디지.. 갑자기 이름 기억안나는데 출고검수로 유명한 곳에서 썬팅했구요.
당시에 도장이나 단차에 특별히 문제는 없었고
다만, 나중에 알게 된건데 사진에서 자세히 보시면 범퍼와 본네트 좌우측의 간격이 살짝 차이가 있습니다.
이건 뭐 인수할때 알았어도 그냥 갔을건데,
근데 알게 된 다음부터 신경 쓰이는건 사실임..ㅡㅜ
이제 늙어서 그런지 (내일 모레 40)
실내의 고급진 느낌이 중요해서 시그니처, 컴포트 넣었는데 대만족이요.
실내 소재에 생짜 플라스틱은 잘 안보입니다.
시그니처 : 나파가죽으로 업그레이드, 퀼팅 무늬, 천장/필러 스웨이드 같은거로 바뀜, 렉시콘 스피커
컴포트 : 메모리시트, 타고 내릴때 핸들/의자 자동으로 움직임 와우~
반자율주행 중에 HUD 화면 입니다.
(뒤에 차 없을때 사진만 잠깐 찍고 바로 고속?? 주행 했으니 욕하지 마셈..)
컨비니언스 : HUD와 올어라운드 카메라
세이프티 :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긴급제동, 상향등 자동 조정
HUD 편하구요, 올어라운드 카메라도 주차선 각 맞출때 아주 좋네요.
반자율주행은 시승할때 처음 사용해봤는데, 진짜 헐 이더군요.. 헐.. 그래서 바로 넣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할때 매우 유용합니다.
불만이 세가지가 있는데
핸들 가운데, 날개 마크 주위도 가죽으로 씌워주지..
그리고 방향지시등 조작할때 매우 가벼운 날탱이 소리 납니다.
가운데 룸미러 테두리가 매우 두꺼워요.. 싼마이 느낌..
(지금 현대 홈피 사진으로는 룸미러 테두리가 회색인데, 19년식 부터 천장 색깔과 동일하게 나오는 모양입니다)
간혹 지칠공 어드 - 엘리트 - 시그니처 물어보시는 분 있길래
현대 홈피에서 가져온 사진으로 간단히 설명.. (실내 360도 VR)
위에서부터 어드 - 엘리트 - 시그니처 이구요.
순서대로 인조 - 천연 - 나파 가죽 입니다.
저는 무조건 엘리트 or 시그 추천합니다.
엘리트 하시면, 가운데 LCD 창 커지고 문짝과 기어노브 주위에 알미늄 들어갑니다. (알미늄 무늬겠죠)
훨씬 고급집니다.
엘리트 하세요.
전 시그니처 했습니다..ㅎㅎ
국산차중 가장 멋진차
국산차중 가장 멋진차
무상으로 6회인가 해주니 갈긴할텐데...
처음 들어보는....
시승기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70..
별루 안이쁘다..했는데
이쁘네요..^^
그럼 얼추 맞아요
좋더군요ㅎ
흡기밸브에 칼슘인지 마그네슘인지 많이껴서 석화한다고 하네요
차로 선정되었더라구요
저도 스팅어 타는데 플레티넘 등급에 옵션 선루프랑 허드만 넣었는데도 있길래 기본인줄 알았어요 ㅋㅋㅋ
그나저나 전대갈 이새끼는 뭐한다고 빨리 댓글 않다는거여... 심심하네.
전 제작년 스팅어 vs g70고민하다 스팅어 샀는데, 두 차종 모두 프리미엄 표방하기엔 내장재질에 아쉽습니다.
첫째, 핸들 앞 뒷 부분 모두 딱딱한 플라스틱입니다. (이건 크루즈만 봐도 우레탄인데;;)
둘째, 앞좌석 뒷자석 도어트림 모두 딱딱한 플라스틱입니다.
셋째, 앞시트 뒷부분 모두 딱딱한 플라스틱 입니다.
상기 언급된 부분, 저도 구매 시 비교했던 벤츠BMW 동급차 타보면 우레탄이나 가죽등의 고급소재로 이루어졌죠.
눈에 보이는 부분만 스팅어 g70이 좋은 재질에 화려하죠. 그래서 프리미엄이라보기엔 내장재질 아쉬움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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