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톰브레이커 입니다.
티코를 약 10개월간 운행하면서 간략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1. 구입기..
왜 티코를샀냐? 아직도 티코가 굴러가냐? 등등 소리를 듣습니다.
단지 경차를 한대 사고싶었고 고민끝에 요세나온경차보다 티코자체가 디자인도 나름 이쁘고 캬브레터 방식에
훌륭한 연비에 매료되어 티코매물을 찾게 되었습니다.
단 제가 티코를 구입할때 최대한 깡통 모델에 민자티코 이 2가지모델을 찾고있었습니다.
즉 깡통모델을 생각한이유는 차가 일단 오래되었고 수동이어야 고장나도 빠른대처가 가능하고 자동보단 수동이 덜 고장날것같아
깡통트립을 찾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 되었었습니다.
그러던중 민자티코 4단 깡통모델을 발견하여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모델은 티코SE 4단 수동 모델입니다.
티코는 오토/수동 으로 나누어 집니다.
오토는 3단 / 수동은 4단,5단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차는 위에 언급드린대로 SE 모델로 등급은 최하 깡통 트립입니다.
1. 디자인
옛날에는 고만고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현재로써는 올드카의 냄새를 뿜뿜 뿜기고있어 마음에 듭니다.
차는 역시 각진 디자인이 오래가고 이쁜듯 합니다.
오래 되다보니 사람들이 많이쳐다봅니다. 티코닷 티코 티코 ㅋㅋ
요세 초 중 고 학생들 잘모르는 학생들 많습니다.
2. 성능
배기랑: 796cc
마력: 41hp
토크: 6.0kg.m
자동차무게도 600kg정도대라 와 느리다 이런느낌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속도 80km인데 체감은 100km넘게 달리는듯한 체감이 있습니다
코너는 과속시 급커브에서 차량 반대편 바퀴가 들립니다. 60km로 급커브 딱해도 차가 바퀴가 떠지는게 느껴집니다 ㅎㄷㄷ
다만 안전장비도 없고 차 프레임도 얇고 사고시 이건 크게 다칠수밖에 없는구조 입니다.
타게되면 고속보다 규정속도를 잘지키게 운전이 나도모르게 안전습관으로 운전을 진행하게 됩니다.
요세나온 경차랑 비교불가입니다. 그냥 모든면이 장난감같습니다.
차타고 나가도 이게 자동차타는것보다 그냥 카트타는 기분이 더 많이들고 또 핸들이 무파워라 주행시 큰문제없지만
제자리 평행주차라든가 주차할때 팔뚝이 점점 건강해지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차가 가벼워서 그런지 작년겨울에 눈 엄청왔을때 일부로 타봤는데 눈길치고 가는게 너무 잘나가서 깜짝 놀랬습니다.
눈길에서도 스트레스없이 주행이가능하다만 브레이크가 많이..밀려요...
브레이크는 어떤걸 껴놔도 잘듣습니다.. 차가작아서그런지 브레이크는 잘들어요
3.편의사양
없습니다.
4. 연비
일단 가장 합격점 입니다.
이연비로 모든게 용서가 됩니다.
휘발유 25L 넣고 320~380까지 탑니다.
기본 시내주행에서 연비 15km이상 나오고 고속도로(2번타봤습니다) 정속주행시 22km까지 나오는 준수한 연비가 나옵니다.
5. 수리
다들 차가 오래되서 부품은 나오냐.. 많이합니다.
아직도 부품은 많습니다!! 또한 네X버 카페에 티코 동호회에 부품이 필요하다 올리면 티코운영자 분께서 잘구해주십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건 부품이 너무싸요.. 그래서 수리어디 고장나도 정말 크게 걱정없습니다.
최근에 엔진오버홀 하려고 가격알아보니 45만원...생각보다 너무저렴해서 엔진도 오버홀하고 캬브 조정도 하고
안에 내장제 등 부품을 다구해도 크게 지출이 되지가 않습니다.
티코는 부품이 나오는동안은 계속 탈생각입니다..
시승기는 처음이라 두서없이 적었습니다.
티코란? 정리를하면
올드한각디자인 / 훌륭한 연비 / 저렴한 수리비
이3가지가 훌륭한 차라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백미러..
필름하나 오려서.부쳤어요
운전석, 조수석 창문 자동....뒷좌석 창문은 도르레...ㅎ
돈돈거려 개 씨부럴 젓만한새끼야
니미가 그렇게 가르키디?
그럼 올드카 타는 사람들은 다 그지인줄아네
생각수준이 딱 일베충수준
저는 지나가던 행인이에요.
좋은하루 돼세요.
난 너가 누군지 알고있다.
티코는 방어운전 필수입니다.
안전운전하세요.
글쓴이님처럼 자갈로 된 주차장에 들어가면서 커브트는순간 옆으로넘어졌었어요
ㅠㅠ
60 조금 넘어가면 조금 무서웠던 기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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