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에 페이스리프트 직전이라 폭풍할인 받고 구매했습니다.(기존에 a4가 있어서 재구매 할인도 있습니다)
엔트리 모델을 구입했는데 바로 윗등급인 다이나믹과 많이 고민했는데 두모델의 차이점은 딱!3개입니다.
1.acc(스마트 크루즈) 유무
2.일반서스인지 에어서스인지
3.LED전조등인지 HID전조등인지...
요렇게 3가지가 다르고 가격은 8330만원 9090만원 이었으니 대략 750만원 정도 차이나네요...
일단 크루즈는 전혀 사용하질 않아서 의미없고 서스는 에어서스 고장시 수리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패쓰~
LED전조등은 끝까지 아쉬웠는데 나중에 따로 구매해서 바꾸지 뭐 했는데 아직도 돈이 없어서 못하고 있네요....
집앞으로 배송왔을때입니다...
저날 눈이 와서 다음날이나 해서 받을려고 했는데 어머님이 불교이신데 저날이 차받기 좋은날이라고....;;
그래서 인지 아직까지 차도 별고장없고 무사고로 잘타고 있나봅니다...;;
차 인수하고 얼마안되어서 앞범퍼랑 사이드스커트랑 s라인껄로 바꾸고 휠도 상급모델껄로 바꾸고 열심히 아껴주고 타는데....
왜 제가 차를 사면 길에 같은차가 많아지는건지...;;
같은동에 사시는 주민분 차인데 이분은 페리된 a7이네요...
깜빡이등이 몹시 부럽습니다...(쭉쭉쭊~~~)
머플러도 페리전엔 원형이었는데 페리되면서 사각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건 송파 가든5갔는데 있더군요...흰색은 rs7이라 차원이 다른차량이지만 생긴건 비슷하니 뭐...;;
사진에 보이는 HUD는 코딩을해서 유온도 표시됩니다.
이렇게 같은차량이 넘쳐나네요...;;
왼쪽이 제차(엔트리)이고 오른쪽이 프레스티지등급인데 원래는 범퍼도 생긴게 다르지만 제가 범퍼를 s라인으로 바꿔서 사진상으로 다른건 전조등밖에 없네요...그런데 그 전조등차이가 너무 큽니다....ㅠㅠ
바꾸고 싶은데 돈이.....
뭐 어쨌든 셀프세차도 꼬박꼬박해주면서 열심히타는데...
첨엔 만족했던 출력이.....;; 시간이 흐르니 아쉽기만 하더군요....
참고로 스펙은
3.0 v6 디젤이고 7단 dct에 245마력 59.1토크 제로백은 6.1초가 메이커가 말하는 제원입니다.
맵핑도 생각해봤는데 보증문제등 여러가지 문제로 그냥 칩튜닝을 합니다.
확실히 조금 달라진게 체감이 되긴되더군요
엄청 드라마틱하진 않지만 분명히 변화된건 몸으로 느껴지기에 궁금해서 다이나모를 돌려봅니다.
4륜이라 4륜다이나모 측정가능한곳을 찾아서 방문했습니다.
2륜보다 4륜이 측정비가 조금 더 비싸더군요...;;;
결과입니다.
칩 띄고2번 다시 칩달고 2번 이렇게 측정했습니다.
칩띄고 241.6마력 58.7토크
칩달고 264.6마력 65.8토크 나오네요....대략10%정도 출력상승이니 그나마 몸으로 느낀듯합니다
핸들에 가죽도 입히고...
도어램프도 정품으로....
중국산은 얼마 못쓰고 고장나고 선명하지 못하더군요....
정품이 가격은 사악하지만 품질은 아주 좋습니다.
여기저기 바다도 보러가고...
산으로도 놀러가고....
하다보니 10만km 찍었네요...
동호회도 그렇고 이따금 연봉 얼만데 무슨차사면 되나요? 물어보시는데 정답없습니다...
월급 200만원이여도 금수저물면 타고 싶은거 타시는거고
월급 1000만원이여도 모닝(무시 아닙니다 저도 모닝 타고있습니다)도 빠듯할수 있습니다.
본인 제정상태는 본인이 가장 잘아실테니....
그냥 지금껏 10만km타면서 차량에 들어간 비용만 간단히 정리하면
-보증기간내 하자처리-
팔걸이 닫힘 걸쇠 불량으로 교체
스테빌라이저 링크 개선품 교체
엔진오일 4회 무상
브레이크패드(앞) 1회 무상
브레이크패드(뒤) 1회 무상
바우처 100만원 수령
-소모품-
엔진오일: 1회당 15만원선
미션오일: 1회당 40만원선
브레이크패드(앞) : 15만원선
브레이크패드(뒤) : 10만원선
디스크(앞): 25만원선
디스크(뒤): 20만원선
데후오일: 10만원선
에어컨필터: 3만원선
겉벨트 및 베어링 등 일체: 30만원선
연료필터: 7만원선
타이어: 피렐리 피제로 40만원선
미쉐린 ps4 25만원선
-대략 이정도 소모품 비용으로 발생되었고 큰 고장은없었습니다.
-자동차세금-
3000cc 세금 70만원정도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조금 내려간상태이구요 연초에 일시납하면 10% 할인도해줍니다.
-보험-
저는 35세이상 부부한정으로 하고 1년보험료 약 70만원정도 나옵니다.
블박할인 6세이하 자녀할인까지 받아서입니다.
아직 큰고장이 없어서 인지 모르겠지만 유지비용 국산 중대형 차량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다만, 센터에서는 매우 비싸니 조금 발품팔아서 알아보고 부품은 직접구하고 한다면 큰 지출은 없을듯합니다.
다만, 미션(클러치)이 소모품인데 교체하게되면 대략 300만원 정도 인게 좀 흠이네요...;;
-장점-
1.이뻐요...
2.뒷날개 나와요~
3.고속안정감이 좋습니다.
-단점-
1.감가가 너무 심해요...(1년에 천만원씩 빠지는듯하네요)
2.HID전조등...(윗등급이 부럽습니다)
3.미션이 엔진브레이크가 너무 심하게 걸리네요...
저속으로 밀리는 구간에서 말타기 심하고 덜컥덜컥 소리도...;;
-기타(좋은점?)-
1.창문 열고 닫을때 거의 마지막 단계에선 창문이 천천히 올라가고 내려갑니다 그래서 뭐랄까 조금 고급스러운? 조용한? 그렇게 창문이 열고 닫히네요...(선루프도 그러합니다)
2.리모컨으로도 창문을 열고 닫을수 있습니다.
3.어라운드뷰는 없지만 전방카메라가 있어서 가끔 유용합니다.
4.막귀인 제귀엔 기본형 스피커도 훌륭합니다.
5.연비 좋습니다 10만km평균 연비가 11.5km정도 되네요...
아우디 뭐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그래도 아직까진 디자인도 훌륭하고 고속안정감도 좋고 4륜이라 눈길에서도 좋습니다~
차바꿀 돈이 없어서 20만km되면 그냥 철값만 받고 팔아야될듯합니다...;;
이건 호구된 한국고객들을 위하여 아우디에서 주는 바우처입니다...
저 카드에 100만원 씩 충전되어 있어서 센터에서 정비, 악세사리등을 사는데 사용할수있습니다.
저는 a4와 a7이 있어서 두개 200만원 받았네요... 거의 다사용하고 지금 60만원쯤 남은거같네요...
아우디가 좋고 나쁘고는 모르겠고 소비자의 선택폭이 넓어지도록 빨리 다시 판매재개를 하면 좋겠습니다.
끝~
멋져용~~~^^
멋져용~~~^^
글 재주가 없어서...;;
다른 궁금한거 물어보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전 사기전과 팔고나면
그차량과 같은차종이
희한하게 잘보이더라구요
분명 희귀차량인데ㅎㅎ
20만km때 고철값따블로 드릴테니
저한테 보내주세요 굽신굽신(--)(__)
냉각수펌프가 고질병이라고 하는데 아직은 별 문제 없어보이네요...
근데 전 그게 훨씬편하던데요
시승기 잘 봤습니다ㅎ
4년넘게 탔는데 아직도 적응이 잘 안됩니다...;;
센터에서 부품가격이 263,200원 이네요...좌우동일...부가세별도...;; 대충 60만원이네요...
쉐보레 부품값 올라서 살벌합니다~
다만, 범퍼 유리 사이드미러 등 oem제품이 없는 순정제품만 있는경우는 가격대가 상당하더군요
어떻게 A7랑 말리부디젤 수리비가 비슷할수가 있는지....이건 말이 안되요...
말리부디젤...넌 뭐냐 도대체.....
최저가 알아보면 저거보다도 좀더 저렴합니다....;;;
신형이 안 나와서 뭐 의도치않게 지금 한국에서 굴러다니는 최신형? A7이라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잘 모르겠네요...ㅋ
미션이 300이라지만 폭스바겐 DSG는 700도 넘는다던데, 쉐보레도 200은 줘야 하더군요.
클러치팩은 소모품이라 때되면 교환해야하고 안갈고 계속타다가 메카트로닉스까지 고장나면 수리비 500쯤 나온다고 하네요...;;
이래서 차는 풀옵을 사야하나봅니다
이글보니 조금더 희망이 보이네요^^
중고 구매시 조심해야할 부분있을까요^^
그리고 제생각엔 중고매물중에 미션올수리 엔진 올수리 했다는 차보다 그냥 소모품만 교환한차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별이상이 없다는 말인지라...;;
참고로 제차는 작은거입니다....ㅠㅠ
더 좋은차 사실수 있을껍니다~~^^
친구는 제차가 넓고 옵션이 좋아서 확실히 좋다고 하네요ㅋ
저도 아칠이 스포티한 디자인은 맘에 들더군요 근데 뒷자리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암튼 아칠이 매력있져ㅋ
63.3토크에 넘치는힘
그덩치에 6초
가솔린5초
정말 몇년전부터 디자인 하나때문에 사고 싶은차
디자인만 보면 이번 풀체인지... 정말 끝짱나긴하죠.
물론 1세대도 이쁘고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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