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아무것도 모르는 아무것도 몰라요 입니다 !!
정말 오랜만에 글 쓰는거 같습니다
요즘 차는 뒷전이고 자전거 대회 준비 하느라 차에 대해 많이 소홀 했습니다 ....회개합니다 .ㅠㅠ
어제는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하는 HMG 드라이빙 아카데미 Lv3 과정을 다녀 왔습니다 .
차량 선택은 벨로스터 N 으로 하려고 하다가 수동변속기 몰아 본지도 오래됐고 익숙치 않은 서킷에서 기어변속에
신경 쓰이면 그 시간을 제대로 느끼지 못할거 같아 벨로스터 1.6T 차량으로 선택했네요
사실 제 실력에 1.6T 의 포텐셜 70%도 못 쓴거 같습니다 .ㅠㅠ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개설되는 날도 별로 없고 워낙에 지원자가 많아 티켓 오픈일에 정말 광클해야 합니다 ㅠㅠ
저도 Lv2 하려다가 도저히 안되서 Lv3 했던건데 옆에 같이 수강하신 분이 1-2-3 차례 대로 올라오신 분이라고 하던데
여윽시 ~~ 잘 하시더군요 ...
참고로 Lv 3,4 는 타사 드라이빙 스쿨 이수 자격증이 있으면 바로 들을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가셔요 ~
청주에서 아침 댓바람에 출발하여 머나먼 3시간의 길을 갑니다 .... 가고 또 갑니다
그 와중에 홍천 부근에서 전방에 달리던 트럭에서 낙하물이 바로 앞으로 떨어지네요
식겁했습니다
순간적으로 피했는데 ...여윽시 ...믿고 타는 3시리즈 ..... 핸들링 죽여줍니다 .
100km 속도에서 오른쪽으로 꺽어서 회피하고 바로 보정타 치는데 군더더기가 없네요 ....사랑스럽습니다
게다가 시간이 많이 남아 출고후 일년만에 에코모드 써주는데 ...연비가 .. 330 i 인데도 ㅋㅋ 사랑스럽습니다 내새끼!!
타면 탈수록 Range가 계속 올라가는 마법 .ㅋㅋ
잡썰이 길었습니다 .... 이제야 시작합니다
시작 !!!!
인제 스피디움에 도착하니 이렇게 입구에서 현대 기아가 반겨 줍니다
현대기아 측에서 지분을 인수 했다고 하던데 제조사에서 서킷을 운영하며 일반적인 대중들에게 다양한 드라이빙
경험을 주는 것 !!! 아주 칭찬합니다 !!!
게이트를 통과하여 들어가시면 엄청나게 많은 현대 기아 브랜드의 체험 차량을 볼수가 있고요
이렇게 멋진 Satety Car 도 세워져 있네요
데스크에 들어가면 내부는 이러합니다
오픈된 모든 티켓이 풀복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한산하고요
내부 시설 상당히 쾌적하고 좋습니다
맛있는거 많습니다 !!!!
저는 멀리 가는 김에 벨로스터 N 택시 드라이브도 신청했고요
10분 가량 되는 동승에 3만원인가의 금액인데 일반인이 어디가서 프로드라이버의 차에 동승을 해 보겠습니까???
정말 혜자스럽습니다 ..
저 같으면 에버랜드 가서 티 익스프레스 안타고 그돈으로 인제와서 택시 동승 합니다 ㅋㅋㅋㅋㅋ
택시 드라이브의 짧고 강렬한 기억은 이러합니다 .
믿지 못하기겠지만 ..짐벌로 찍은 영상입니다 ..
짐벌의 작동 범위를 넘어가니 짐벌이 자꾸 미쳐 날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에게 새로운 세계의 문을 열어주신 정원형 드라이버님 !! ( 허락받고 올렸시유 )
감사했습니다 !!!!
저분이 얼굴이 좀 작으신거도 있지만 너무 뒤로 가신거도 있습니다 ..저 그렇게 머리 크지는 않아요 ㅠ.ㅠ
이제 대망의 Lv3 시작합니다 .
1. 라이센스 이론교육
첫 시간은 언제나 그렇듯 교육장에서의 이론교육 시간입니다
Lv3 과정은 이수하게 되면 인제 서킷 라이센스 까지 발급 가능하기에 서킷 라이센스 이론교육을 곁들어 해주십니다
원래 라이센스를 취득하려면 40분의 이론교육과 시험까지 봐야고 한다는데 ...
Lv3 수강하시면 별도의 시험없이 간략하게 이론교육을 이수하게 됩니다
1. 불규칙 슬라럼
콘의 간격이 달라 슬라럼을 돌때 악셀,브레이크, 핸들링의 양이 다 다릅니다
할때마다 잘했어요 잘못했어요 하는게 아니라 하나하나 잘못된 부분을 짚어 주십니다
라인이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왜 벗어나는지 ..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세심하게 알려 주십니다
솔직히 감격받았습니다
2. 원선회
R이 작은 원과 큰원을 돌아가며 언더스티어가 나는 상황을 체험하고 언더스티어 극복 방법을 배웁니다
전륜기반의 차량이라 BMW 드라이빙 센터처럼 오버스티어를 발생시켜 드리프트 비스무리한 주행은 못하지만
마른 노면에서 차량의 중량과 순수한 원심력에 대한 타이어 접지 한계를 체험하여 저는 BMW 보다 더 재미있는
주행이었습니다
좀 익숙해지면 악셀과 핸들링의 양을 미세조절하면서 차를 언더스티어 전의 최대 한계점까지 컨트롤 하는데
교관님도 교육생의 수준에 따라 어느정도까지의 오버페이스는 허락해 주십니다
교육 시간도 충분했고 교관님의 코칭 또한 너무나 전문적이고 상세하고 친절 하셨습니다
3. 모터카나 ( 짐카나 )
급 가속, 급 감속 , 슬라럼 , 원선회 , 회피기동, 급 제동 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 있는 구간으로
참가자들의 대결을 유도하여 승자를 가립니다
상당히 익사이팅한 주행을 할수 있으며 그룹 참가자 6분중에 1등하면 모자도 사은품으로 주십니다
전 후달려서 모자 못 받았습니다 .ㅠㅠㅠㅠ
4. 서킷 라이센스 실기 주행
인스트럭터 님을 따라 서킷을 주행하며 이론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점검합니다
다음에 트랙데이때 혼자서 서킷 주행을 할때 지켜야 할 서킷 예절이나 플래그 신호에 대해 가르켜 주시고
코너별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주십니다
코스를 익히는 정도로 천천히 주행하시며 감을 잡아 가시면 됩니다
5. 본격 서킷 주행
본격적인 서킷 주행은 Instructor Follow 주행과 Lead 주행으로 이루어 집니다.
먼저 인스트럭터님께서 선두에 주행하시며 한분씩 레코드 라인과 C.P , 브레이크,악셀 포인트에 대해 알려
주시고 수정사항이 있으시면 바로 얘기해 주십니다
앞에서 주행하시는걸 따라 가는 거라 잘만 따라 가시면 최적의 라인으로 서킷을 탈수 있습니다
한 분당 2 Lap 정도 도는데 그룹이 6명이니 총 12바퀴 정도 되겠네요
신납니다 아주 !!!!!!
다음 Follow 주행은 교육생이 제일 선두에 서고 바로 뒤에 인스트럭터 님이 따라 오시면서 레코드라인과 C.P
악셀. 브레이크에 대해 직접 조언을 해 주십니다
Lead 주행을 따라가며 감을 잡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앞에 아무도 없이 Follow 주행을 하니 뭐 ..엉망진창 입니다
그래도 열심히는 탔습니다
사람은 잘하는거보다 열심히 하는게 중요하기에 ..ㅠㅠㅠㅠ
Follow 주행도 마찬가지로 한 분당 2 Lap 정도 돌고 그룹이 6명이니 총 12바퀴 정도 되네요
거의 서킷 한 30 바퀴 이상 도는거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6. 교육의 마무리 Taxi
이제 끝나갑니다
교육이 다 끝나면 인스트럭터님께서 각 교육생의 차량에 탑승하여 1 Lap 씩 Taxi 동승 시켜 주십니다
타 보시면 현타 옵니다
벨로스터 1.6T 204 마력의 차량에서 이런 움직임과 속도가 나오는구나 ...
이제껏 차가 잘못한게 아니라 내가 잘못이었구나 ....
내가 큰 잘못하고 살고 있었구나 ...
큰 가르친 주신 강민재 인스트럭터님 감사했습니다
7. 결론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BMW 의 프로그램 보다 현대의 프로그램이 더 현실적이고 박진감있고 신났습니다
인제까지의 왕복 6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을만큼요!!!
총 교육 시간 4시간이 언제 흘러 갔는지 모르게 벌써 끝날때가 됐답니다
Lv3 의 경우 벨로스터1.6T 기준 20만원 , 벨로스터 N 기준 25만원인데 이 정도면 혜자입니다
물론 지역이 너무 멀어 오고가고 기름값 , 톨비 , 밥값 다 하면 한 35만원 정도는 쓴거 같은데 ....혜자입니다
Lv3는 무려 서킷 라이센스까지 줍니다
이거 그냥 따려면 10만원 정도 든다고 합니다
추후 서킷을 오든 안오든 친구 자랑용으로 쓰기도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캠핑의자도 줍니다
이 정도면 거의 현대에서 자원봉사 하시는겁니다 ..ㅋㅋㅋ
차에 대해 관심이 있고 서킷 주행을 궁금해 하시는 분은 한번 도전해 보세요
단 .... 티켓 오픈일에는 미친듯이 광클해야 합니다 !!!!
수강신청할때처럼.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3은... 들어가보니 이미 매진...
2랩만 신청했네요
다음달이 기다려집니다. 1랩만 해도 재미있었는데 말이죠.
순서대로 들으시면 더 재미있으실거 같아요
현암정 나무그늘 밑에서 피고 멍떄리기 딱입니다
0/2000자